자연의 힘을 담다, 로고 리뉴얼한 씨게이트 마스코트 4종을 알아보자
상태바
자연의 힘을 담다, 로고 리뉴얼한 씨게이트 마스코트 4종을 알아보자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1.08.09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여러 PC 업체에서는 고객에 보다 친근하게 접근하기 위해 다양한 캐릭터를 사용하고 있다. 글로벌 스토리지 전문 브랜드인 씨게이트 역시 마스코트를 활용하고 있는데, 바로 '가디언 시리즈(The Guardian Series)'다.

가디언 시리즈는 씨게이트에서 판매하는 HDD, SSD 제품의 이미지를 대변한다. 2021년, 씨게이트가 가디언 시리즈 로고와 키아트를 리뉴얼했다. '바라쿠다', '파이어쿠다', '아이언울프', '스카이호크'로 구성된 가디언 시리즈는 현실과 전설 속 동물들을 바탕으로 씨게이트 제품에 맞는 특성이 부여되었다. 네 캐릭터를 하나하나 살펴보자.


어떤 환경에서도 강인한 바라쿠다

먼저 살펴볼 씨게이트 가디언 캐릭터는 바라쿠다(BarraCuda)다. 바라쿠다는 농어목 꼬치고깃과에 속하는 어류로, 가장 큰 종인 그레이트 바라쿠다는 몸길이 2m, 체중 40~50kg에 달한다. 워낙 성격이 포악해서 카리브해 연안 사람들은 상어보다 바라쿠다를 더 무서워한다고 한다.

씨게이트 바라쿠다 시리즈로 출시된 스토리지 제품군은 거친 바다를 누비는 바라쿠다의 생명력을 담고 있다. 이들 제품군은 어떤 사용처에서도 강한 퍼포먼스와 품질, 안정성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씨게이트의 가디언, 바라쿠다는 빠르게 헤엄칠 수 있고 다재다능한 재주꾼으로, 데이터스피어 부근 바닷가와 산호초에 서식하고 있다. 데스크톱, 모바일, 외장스토리지 등 다양한 스토리지를 사용하는 이들에게 믿을 수 있는 존재가 되고자 한다.

 

바라쿠다 시리즈 대표 모델은?

바라쿠다 Q5 : 최대 읽기 속도 2,400MB/s, 최대 쓰기 속도 1,800MB/s의 속도를 지닌 QLC NVMe SSD다. 최대 531TBW의 검증된 신뢰성을보유하고 있어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 역시 장점이다.

바라쿠다 Q1 : 2,5인치 사이즈에 두께 7mm 설계로 데스크톱, 노트북에 장착하기 용이한 QLC SATA SSD다. 최대 550MB/s의 준수한 속도, 180만 MTBF, 최대 280TBW의 데이터 내구성도 지니고 있다.


용의 힘이 느껴지는 파이어쿠다

두 번째로 살펴볼 씨게이트 가디언 캐릭터는 파이어쿠다(FireCuda)다. 파이어쿠다 캐릭터는 용을 형상화한 것이 특징이다. 용은 동양과 서양에서 이미지가 판이하다. 동양에서의 용이 신성한 힘을 지닌 길(吉)한 존재라면, 서양의 드래곤은 용사와 맞서 싸우는 무서운 존재이자 초자연적인 힘을 보유한 존재로 여겨졌다.

씨게이트의 가디언 캐릭터, 파이어쿠다는 기본적으로 서양의 용을 바탕으로 디자인됐다. 그러면서도 얼굴은 동양의 용처럼 날렵한 맛이 있다. 동양의 전설 속에 등장하는 용의 트레이드마크인 긴 수염 역시 달려 있는 것이 특징이다.

씨게이트 파이어쿠다 HDD와 SSD는 용의 기상이 느껴지는 퍼포먼스를 지니고 있다. 특히 고사양 게임에 적합한 성능과 품질, 안정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최고의 화질과 프레임으로 게임하고 싶은 유저에게 적합하다.

 

파이어쿠다 시리즈 대표 모델은?

파이어쿠다 520 : PCIe 4.0 환경에서 최대 읽기 속도 5,000MB/s, 최대 쓰기 속도 4,400MB/s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NVMe SSD다. 최대 3600TBW의 강력한 내구성으로 데이터 스트레스 걱정이 없고, 최상급 3D 낸드 플래시를 사용해 신뢰성이 높다.

파이어쿠다 510 : PCIe 3.0 환경에 최적화된 NVMe SSD로, 최대 읽기 속도 3,450MB/s, 최대 쓰기 속도 3,200MB/s의 우수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검증된 컨트롤러와 3D 낸드 플래시로 안정적인 성능을 발휘하며, 5년 제한 보증도 제공한다.


뭉치면 강하다, 아이언울프

씨게이트 가디언 시리즈의 세 번째 캐릭터는 아이언울프(IronWolf)다. '울프'에서 알 수 있듯이 늑대를 형상화한 캐릭터다. 늑대는 2~8마리 정도가 한 무리를 이뤄 살아간다. 시각, 청각, 후각 등 다양한 감각을 동원해 무리 간의 의사소통을 하며, 20분 이상 지속해서 먹이를 추적할 수 있는 지구력도 가지고 있다.

아이언울프 캐릭터는 사자, 호랑이, 곰과 함께 맹수의 대표주자인 늑대의 늠름한 모습에 강철의 질감을 더했다. 설명에 따르면 데이터스피어 숲에서 늑대 무리를 이끄는 리더로, 모든 NAS에서 성능을 높이고 확장성을 향상시켜주는 힘을 지니고 있다고 한다.

실제로 씨게이트 아이언울프 NAS 스토리지는 다수의 스토리지가 장착되어 24시간 가동되는 NAS 환경에 최적화된 내구성과 신뢰성을 지니고 있다. 그래서 더욱 빠르고 경제적인 개인/중소기업용 NAS 드라이브 구축에 적합하다.

 

아이언울프 시리즈 대표 모델은?

아이언울프 HDD/SSD : 아이언울프 시리즈의 기본 모델로는 아이언울프 HDD와 SSD가 있다. 아이언울프 HDD는 최대 12TB의 넉넉한 용량에 연간 180TB 워크로드를 제공하며, 아이언울프 SSD는 SATA SSD는 물론 NVMe SSD 라인업도 갖췄다.

아이언울프 프로 HDD/SSD : 아이언울프 프로 HDD는 최대 18TB의 용량과 연간 300TB 워크로드를 제공해 고성능 NAS 환경에 적합하다. 더 빠른 데이터 전송률을 제공하고, 캐싱 또는 계층형 스토리지 기능이 있는 NAS에 좋은 아이언울프 프로 SSD도 있다.


매의 눈으로 보안 지키는 스카이호크

끝으로 씨게이트 가디언 시리즈의 스카이호크(SkyHawk) 캐릭터를 소개한다. 동물들 중에서도 역대급 스피드를 자랑하는 매는 사냥감을 낚아챌 때 속력이 시속 300km에 달한다. 게다가 눈도 좋다. 시력이 인간의 8배나 좋기 때문에 높은 곳에서도 먹이를 쉽게 포착할 수 있다.

씨게이트 스카이호크 캐릭터는 양 날개를 활짝 펼친 매의 모습에 푸른 눈과 부리, 발톱으로 포인트를 줬다. 씨게이트의 설명에 따르면 데이터스피어를 보호하려는 마음이 가장 큰 가디언으로, 언제나 하늘에서 데이터스피어를 지켜보며 사람들을 지켜주는 존재라 한다.

스카이호크 스토리지는 DVR, NVR과 같은 보안 감시 시스템에 사용되는 스토리지다. 24시간 가동되어야 하는 보안 시스템에 적합한 신뢰성과 용량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광장, 공원, 빌딩 등에서 사람들의 안전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스카이호크 시리즈 대표 모델은?

스카이호크 HDD/스카이호크 AI HDD : 스카이호크 HDD는 최대 64대의 HD 카메라를 지원하며, DVR과 NVR 시스템용으로 설계되어 신뢰성이 높다. 32개의 추가 AI 스트림을 지원하는 스카이호크 AI 하드드라이브도 있다.


씨게이트 레스큐 데이터 복구 플랜과 함께라면 더 든든하다

씨게이트 가디언 시리즈와 함께 하는 SSD, HDD 등의 스토리지 제품은 씨게이트 레스큐 데이터 복구 플랜을 통해 신뢰성을 높일 수 있다. 씨게이트 레스큐 데이터 복구 플랜은 스토리지 제조사가 직접 제공하는 데이터 복구 서비스로, 씨게이트 연구소에서 복구가 진행되기 때문에 중요한 파일이나 데이터가 유출될 걱정이 없다.

또한, 씨게이트 연구소에서는 90%에 달하는 데이터 복구 성공률을 보여주기 때문에 소중한 데이터를 더 많이 되살릴 수 있다. HDD나 SSD 이외에도 낸드 플래시, 드론, 보안 감시 시스템 등 다양한 기기의 데이터 복구도 가능하다. 보장 기간은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넉넉하게 1~3년을 제공하니 안심하고 데이터를 스토리지에 저장하고 보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