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키보드의 경계를 넘다, ASUS ROG CLAYMORE II 제이웍스
상태바
게이밍 키보드의 경계를 넘다, ASUS ROG CLAYMORE II 제이웍스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1.08.02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정확한 컨트롤과 무빙을 위해 게이밍 키보드는 게이머의 니즈에 맞춰 진화해 왔다. 유선뿐만 아니라 무선 키보드에서도 게이밍 키보드가 등장했고, 규격도 풀사이즈/텐키리스 등으로 다양하다.

ASUS ROG CLAYMORE II는 감히 이러한 경계를 거부하는 프리미엄 게이밍 키보드다. 자신의 취향에 맞게 때로는 유선으로, 때로는 무선으로 쓸 수 있으며, 숫자패드를 분리해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양한 모습으로 변신 가능

ASUS ROG CLAYMORE II의 가장 큰 특징은 분리형 숫자패드다. 숫자패드를 키보드와 분리해 80% 폼팩터 사이즈의 텐키리스 모드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숫자패드를 키보드 왼쪽에 부착하고는 복잡한 게이밍과 관련된 커맨드를 매크로 키로 지정할 수도 있다.

USB를 통한 유선 연결은 물론 무선 연결도 지원한다. 특히 무선 2.4GHz RF 연결 모드에서 1ms의 빠른 응답속도로 더 민첩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 4,000mAh 배터리에 에너지 효율적인 디자인이 더해졌기 때문에 RGB 조명이 켜진 상태에서도 최대 43시간(RGB OFF 시 최대 144시간) 동안 무선 모드로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다.

숫자패드를 분리해 풀사이즈 키보드를 텐키리스 키보드로 바꿀 수 있다
숫자패드를 분리해 풀사이즈 키보드를 텐키리스 키보드로 바꿀 수 있다.
숫자패드를 키보드 좌측에 연결하고 매크로 키를 지정하면 게임 플레이가 더 편해진다
숫자패드를 키보드 좌측에 연결하고 매크로 키를 지정하면 게임 플레이가 더 편해진다.

 

빠르고 강한 ROG RX 광학 기계식 스위치

ASUS ROG CLAYMORE II는 ROG RX 청축과 적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ROG RX 광학 기계식 스위치는 1ms의 빠른 응답속도를 지니고 있어 즉각적인 키 입력이 가능하다. 또한, 키 스트로크 수명이 1억회나 되니 오래오래 사용할 수 있다.

ROG RX 청축은 작동 지점 1.5mm, 초기 압력 65gf, 총 압력 60gf로 즉각적인 반응성과 깔끔한 클릭음을 경험할 수 있다. ROG RX 적축은 작동 지점 1.5mm, 초기 압력 40gf, 총 압력 55gf으로 부드럽고 매끄러운 타건감이 매력적이다.

ROG RX 광학 기계식 스위치는 빠른 응답속도와 강한 내구성, 더 멋진 RGB LED 효과를 제공한다.
ROG RX 광학 기계식 스위치는 빠른 응답속도와 강한 내구성, 더 멋진 RGB LED 효과를 제공한다.

 

누구보다 화려한 RGB 효과

ROG RX 광학 기계식 스위치는 중앙에 RGB LED가 위치해 있다. 스위치의 일체형 LED 조명은 빛을 확산시켜 더 멋진 RGB 효과를 만들어낸다. 또한, AURA SYNC RGB 조명을 무선으로 지원해서 ASUS ROG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등에 다양한 조명효과를 동기화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ASUS ROG CLAYMORE II의 백라이트를 통해 CPU 온도를 나타낼 수도 있다.

ASUS ROG 전용 소프트웨어인 ROG ARMOURY CRATE를 활용하면 키보드 조명 및 호환 디바이스의 효과를 손쉽게 지정할 수 있으며, 각종 편의 기능도 제공한다. 장시간 게임을 하면서 피로해지기 쉬운 손목을 위해 푹신한 인조가죽 팜레스트도 사용 가능하다.

USB 유선 연결과 2.4GHz 무선 연결을 지원한다.
USB 유선 연결과 2.4GHz 무선 연결을 지원한다.
푹신한 팜레스트를 장착하면 장시간 게이밍을 해도 손목의 피로가 덜하다.
푹신한 팜레스트를 장착하면 장시간 게이밍을 해도 손목의 피로가 덜하다.

ASUS ROG CLAYMORE II는 다양한 방식으로 키보드를 바꿔 게임 플레이에서의 편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유무선 게이밍 키보드다. 빠른 응답속도가 매력적인 ROG RX 광학 기계식 스위치에 반짝이는 RGB LED의 아름다움도 빼놓을 수 없다. 프리미엄 게이밍 키보드를 찾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가격은 299,000원으로 제품 관련 문의는 ASUS ROG 공식유통사 제이웍스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