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분한 여름, 새로운 도전으로 일상을 환기하고 싶은 크리에이터를 위한 아이템 3
상태바
따분한 여름, 새로운 도전으로 일상을 환기하고 싶은 크리에이터를 위한 아이템 3
  • 남지율 기자
  • 승인 2021.07.13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무더운 날씨와 장마철의 높은 습도로 의욕을 잃기 쉬울 때다. 휴가마저 펜데믹으로 조심스러운 만큼, 색다른 경험이 필요한 타이밍이라고 느껴진다면 크리에이터에 도전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영상 및 오디오 콘텐츠는 마음만 먹으면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어 일상을 환기하기에 좋은 소재이다. 콘텐츠 제작이 처음이라도 문제없다. 프로급 퀄리티를 구현해줄 콘텐츠 제작 아이템만 있다면 전문가가 될 수 있다.

 

세계적 마이크 제조사가 함께 한 프리미엄 마이크 ‘Elgato Wave:3’

프리미엄 콘덴서 마이크인 엘가토 웨이브3는 콘텐츠 제작자들이 필요로 하는 프로페셔널한 오디오 컨트롤을 완벽 제공하는 디지털 믹싱 솔루션인 윈도우, 맥OS용 '웨이브 링크(Wave Link) 앱'을 기본 제공한다.

특히 세계적 명성을 자랑하는 마이크 제조사 '르윗(LEWITT)'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초현대식 음향 실험 챔버에서 철저한 테스트와 실제 스트리밍 환경 시나리오를 반영하여 개발되었다.

엘가토 웨이브3 마이크는 카디오이드 콘덴서 캡슐과 24비트 아날로그 디지털 컨버터(ADC)를 탑재해 방송 품질의 오디오 캡쳐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르윗과 함께 엘가토 웨이브 마이크 전용으로 개발한 독자적인 클립가드(Clipguard) 왜곡 방지 기술은 인풋 사운드를 실시간 분석한다.

갑작스런 피킹(peaking-특정 주파수가 강조되는 것)이 발생하면 사운드는 더 낮은 볼륨에서 작동하는 2차 신호 경로로 우회하는데 이때 모든 과정이 자동화 되어 콘텐츠 제작자들이 매번 인풋 레벨을 확인하고 조정할 필요없이 매끄럽고 선명한 오디오를 생성할 수 있다.

다양한 환경과 음성 앱에서 원활한 사용을 위한 혁신 기능들도 갖췄다. 웨이브3는 저주파 잡음 제거를 위한 전환가능 로우컷필터(low-cut filter) 및 거친 파열음을 줄여주는 팝필터(pop filter)를 장착해 명확하고 프로페셔널한 스트리밍을 전한다.

웨이브3는 24비트 출력의 3.5mm 규격 헤드폰 단자를 통해 지연없는 고해상 오디오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조정가능한 데스크톱 스탠드는 패키지에 포함된 어댑터를 사용하여 대부분의 붐암(boom arms)에 설치할 수 있다.

웨이브3은 가볍게 터치하면 마이크 피드를 음소거 하는 정전식 센서와 볼륨 조절, 인풋 게인(input gain), 마이크-PC 오디오간 크로스 페이드를 조절하는 다기능 다이얼을 제공한다. 웨이브3은 극도로 미세한 사운드를 캡쳐할 수 있는 96kHz를 각각 지원한다.

최신 하드웨어를 받쳐주는 혁신 소프트웨어도 갖췄다. 엘가토 웨이브 마이크는 전용 웨이브 링크(Wave Link) 앱으로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가능성의 한계를 뛰어넘게 만든다. 윈도우, 맥 용 다중 채널 디지털 믹서인 웨이브 링크는 마이크를 오디오 허브로 변모시켜 마이크외 최대 8개의 오디오 소스 컨트롤이 가능, 모두 마이크 드라이버를 통해 지연없이 믹싱이 가능하다.

 

안정적인 영상 촬영을 도와줄 요이치 ‘스파이더X 듀얼 삼각대’

흔들리지 않는 영상 촬영을 원한다면 요이치 ‘스파이더X 듀얼 삼각대’가 제격이다. 최대 10kg의 하중을 안정적으로 지지하면서도, 길이는 190cm까지 늘어나 높은 위치에서의 촬영도 거뜬하다. 광각에 가까운 넓은 영역을 화면에 담을 수 있어, 주로 1인 촬영을 진행하는 브이로거에게 유용하다.

기본 거치대 외에도 영상 촬영에 필요한 스트림캠이나 DSLR, 액션캠, 캠코더, 빔 프로젝트 등 다양한 아이템을 거치할 수 있는 마운트 전용 거치대까지 포함돼 있어 활용도도 높다.

 

콘텐츠 편집은 크리에이터의 기본! 삼성전자 ‘갤럭시북 프로 NT950XDC-X71A'

삼성전자 ‘갤럭시북 프로 NT950XDC-X71A’라면 노트북에서도 만족스러운 편집이 가능하다. 외장 그래픽을 탑재해 사양을 높인 반면 15.6인치의 화면과 1.15k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도 갖췄다.

최대 장점은 선명한 색 표현이다. AMOLED 디스플레이로 기존 LCD보다 생생한 화면을 구현한다. 여기에 인텔 11세대 타이거레이크 프로세서와 뛰어난 성능의 코어 i7-1165G7까지 장착돼 영상은 물론 스트리밍이나 고화질의 영상 감상 등 여러 영상 활동도 수월하다.

13.3mm의 불과한 얇은 부피에도 풀 사이즈의 HDMI 및 USB A타입 포트가 제공돼 다양한 주변기기 연결로 영상 편집을 편리하게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