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이 이렇게 쉽고 예뻐도 되나요? - 캐논 EOS 1100D
상태바
DSLR이 이렇게 쉽고 예뻐도 되나요? - 캐논 EOS 1100D
  • PC사랑
  • 승인 2011.06.10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 HD는 기본, HD 동영상 촬영 기능
1100D는 동영상 촬영 기능이 추가되어 HD급 화질로 촬영할 수 있다. 라이브뷰 버튼이 동영상 촬영시작/정지’ 버튼 역할을 하며, ‘Q’ 버튼으로 각종 설정을 조작할 수 있다. 4GB 메모리 카드를 기준으로 약 4분 정도의 녹화가 가능하다. 16GB의 경우 약 1시간 정도 분량의 녹화가 가능하니, 동영상 촬영 비율이 높은 사람은 메모리 카드 용량을 넉넉히 구비해두면 좋을 것이다.





초보자도 쉽게 이미지 표현이 가능한 [기능 가이드] & [크리에이티브 오토] 기능
1000D나 일반 DSLR 카메라는 바디에서 모드나 기능 설명이 없거나 있더라도 충분하지 않아 초보자들이 사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1100D에서는 [기능 가이드]를 탑재해, 각 모드를 변경할 때마다 간략한 설명이 나와 초보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이런 [기능 가이드]와 함께 초보자가 작품 사진을 쉽게 촬영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바로 [크리에이티브 오토] 모드다. 아웃포커스 같은 표현도 레벨을 촬영자가 정할 수 있으며 [강렬함], [선명함]등 색감 설정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에 가깝게 사진이 나오도록 도와준다. 무조건 카메라가 설정한 대로 찍는 완전 자동 모드와 달리 촬영자의 의도를 반영할 수 있는 점이 매력적이다.

결론
초보자들을 위한 기능 가득
누구나 사용하기 쉬운 DSLR로 업그레이드 1000D와 비교해 1100D는 초보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상당한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졌다. 가이드 기능과 자동 촬영 기능을 강화해 컴팩트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었던 사람이라면 무리 없이 금세 각종 기능을 익혀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색상도 다양하게 나와 고르는 재미까지 더했다. 저렴한 가격에 캐논 DSLR 카메라를 즐기고 싶은 사람이라면 망설이지 않고 구입해도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