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클라우드 연동 강화한 통합 문서관리 소프트웨어 '도큐웍스 9.1'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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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클라우드 연동 강화한 통합 문서관리 소프트웨어 '도큐웍스 9.1' 출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1.07.06 0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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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은 스마트한 문서관리 환경을 제공해 원격 근무 시에도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여주는 통합 문서관리 소프트웨어 '도큐웍스(DocuWorks) 9.1'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후지필름BI가 자체 개발한 도큐웍스는 스캔한 종이문서와 다양한 포맷의 전자문서를 단일화된 포맷인 '도큐웍스(xdw)'로 통합 관리하는 문서관리 소프트웨어다.

책상 위 문서 업무를 그대로 재현한 '도큐웍스 데스크'와 '도큐웍스 뷰어'를 기반으로 엑셀, 한글, 워드, 파워포인트, PDF 등 각기 다른 문서를 전자문서로 변환해 통합 활용할 수 있고, 일반 엽서 사이즈부터 A2 등 대형 크기의 문서까지 전자문서 형태로 편집, 보관, 공유 및 검색할 수 있다.

도큐웍스9에서 업그레이드된 도큐웍스 9.1은 후지필름 브랜드로의 UI 및 아이콘 디자인 변경과 함께 ▲문서 업무의 효율성 및 생산성 향상 ▲업무 연속성 유지 측면에서 다양한 기능이 개선됐다.

먼저, 문서 업무의 효율성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해 PDF 처리 및 문서 추출 기능이 개선됐다. PDF 파일의 페이지 레이아웃 및 정렬, 이미지 변환, 주석 적용 등 편집 기능을 적용할 수 있고, 형광펜이나 주석으로 문서에서 필요한 부분만 표시해 추출 및 요약하거나 사용자가 입력한 문서 속성에 따라 자동으로 분류, 관리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도큐웍스 9.1은 강화된 클라우드 서비스 연동 기능으로 스마트한 업무 환경을 조성해 협업 및 원격 업무 시에도 뛰어난 업무 연속성을 보장한다.

새롭게 추가된 옵션 기능인 '도큐웍스 클라우드 커넥터(DocuWorks Cloud Connecter)'를 통해 도큐사인, 후지필름BI의 워킹폴더(Working Folder) 등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큐웍스와 통합해서 사용할 수 있어 비즈니스 전반에 일관된 문서 관리가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자료를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PC와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에도 지원돼 사무실 외부나 재택 근무 시에도 유연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한국후지필름BI 김현곤 영업본부장은 "도큐웍스는 비대면 및 원격 근무 환경 확산에 따른 여러 가지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고객의 비즈니스 워크플로를 개선하기 위해 진화를 거듭해왔다"며 "클라우드 서비스 연동 기능이 강화된 도큐웍스 9.1이 원격근무와 같이 오피스의 경계가 없어진 고객들의 업무 환경을 동일하게 유지하고 지원함으로써 업무에 없어서는 안 될 비즈니스 포털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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