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한국서비스품질지수 22년 연속 1위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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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한국서비스품질지수 22년 연속 1위 달성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1.07.01 1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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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1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이동통신부문에서 22년 연속 1위를 기록한 것을 비롯해 SKT ICT 패밀리 5개社가 관련 6개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압도적 서비스품질 우위를 자랑했다고 7월 1일 밝혔다. 사진은 SKT ICT 패밀리 5개사가 서비스품질지수 1위 인증서를 받는 모습. 사진 왼쪽부터 11번가 모선숙 고객중심경영담당, ADT 캡스 한은석 전략기획본부장, SKT 이기윤 고객가치혁신실장, SK브로드밴드 김동섭 고객가치혁신그룹장, SK텔링크 김문겸 경영지원본부장
SK텔레콤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1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이동통신부문에서 22년 연속 1위를 기록한 것을 비롯해 SKT ICT 패밀리 5개사가 관련 6개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압도적 서비스품질 우위를 자랑했다고 7월 1일 밝혔다. 사진은 SKT ICT 패밀리 5개사가 서비스품질지수 1위 인증서를 받는 모습. 사진 왼쪽부터 11번가 모선숙 고객중심경영담당, ADT 캡스 한은석 전략기획본부장, SKT 이기윤 고객가치혁신실장, SK브로드밴드 김동섭 고객가치혁신그룹장, SK텔링크 김문겸 경영지원본부장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SK텔레콤(이하 SKT)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1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이동통신부문에서 2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조사 시작 이후 연속 1위를 유지한 기업은 SKT가 유일하다.

또한, SKT ICT 패밀리 5개 기업이 관련 6개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압도적 서비스품질 우위를 자랑했다. SK브로드밴드는 초고속인터넷 단독 1위 및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IPTV는 조사 이래 첫 단독 1위, 3년 연속 1위에 올랐다.

ADT캡스는 무인경비 공동 1위에 오르며 최초로 1위를 기록했다. 이 밖에도 SK텔링크는 국제전화(13년 연속 1위)에서, 11번가는 e커머스(14년 연속)에서 각각 단독 1위를 달성했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가 국내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을 전문성, 진정성, 적극성, 사회적 가치 등 8개 영역으로 구분한 후, 영역별 만족도를 측정해 계량화한 지표이다.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해 2000년부터 조사를 시작한 KS-SQI는 국내 서비스산업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대표적 고객만족도 지표로 인정받고 있다.

SKT는 2020년에 이어 올 해에도 2,3위 기업과의 격차를 더 늘리며 서비스 품질 우위를 인정받았다.

SKT 이기윤 고객가치혁신실장은 "SKT가 고객에게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그동안의 노력을 KS-SQI 22년 연속 1위라는 결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 SKT 패밀리사가 진정성있는 고객가치혁신 활동을 통해 고객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서비스 품질 고도화를 이뤄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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