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5월 강수'에 제습기, 의류건조기 판매 급증
상태바
'역대급 5월 강수'에 제습기, 의류건조기 판매 급증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1.06.23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5월 들어 잦은 비가 계속되면서 제습기, 의류건조기 등의 판매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지난 5월 역대 최대 강소일수를 기록하며 잦은 비가 계속되자 쾌적한 실내 환경을 만들기 위한 제습기, 의류건조기 등 관련 제품을 찾는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보통 장마철에 가장 판매량이 높은 제습기의 경우 올해는 2개월 앞서 매출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올해 5월부터 6월(~20일)까지 제습기 카테고리의 판매수는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62%가 증가했고 매출은 60%가 올랐다.

제습기 인기상품은 '위닉스 뽀송 DO2E160-JWK'가 차지했다. 본 제품은 1일 제습량 16L, 사용면적 70.7㎡(21.3평), 물통 용량 6.5L, 에너지 효율 1등급 등의 스펙과 신발, 의류용 집중 건조 Kit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6월 21일 에누리 기준 최저가는 약 30만원대, 최고가는 약 80만원대를 보이고 있다.

제습기와 함께 의류건조기를 찾는 수요도 큰 폭으로 오르는 모습을 보였다. 올해 5월부터 6월(~20일)까지 해당 카테고리의 판매수와 매출은 전년대비 각각 16%, 33% 상승했다.

특히 건조기 단독 제품보다는 세탁기와 건조기 세트 상품을 선호하는 현상이 뚜렷해 동기간 세탁기+건조기 세트의 판매수는 전년대비 273%, 매출은 210%로 크게 올랐다.

인기 제품으로는 'LG전자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 W16EG'를 찾는 고객이 많았다. 본 제품은 LG오브제 컬렉션 라인으로 세탁용량 24kg 세탁기와 건조용량 16kg 건조기가 세트인 상품이다.

중앙에 있는 하나의 패널로 두 가전을 한 번에 컨트롤 할 수 있는 '원바디 런드리 컨트롤'과 세탁코스에 맞는 건조코스를 알아서 세팅해주는 '다이렉트 페어링' 기능을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6월 21일 에누리 기준 최저가는 약 250만원대, 최고가는 약 550만 원대다.

에누리 관계자는 "본격적인 장마철이 기다리고 있어 제습기와 의류건조기의 인기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라며, "이 같은 수요에 맞춰 고객들이 에누리를 통해 보다 스마트한 쇼핑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