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라데온 RX 6000 시리즈로 더욱 완벽하게 즐기는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상태바
AMD 라데온 RX 6000 시리즈로 더욱 완벽하게 즐기는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1.05.07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바이오하자드 빌리지(해외명: 레지던트 이블 빌리지)’ 바이오하자드시리즈 최신작이다. 이번 바이오하자드 빌리지PC는 물론, PS5(플레이스테이션 5), XSX(엑스박스 시리즈 엑스)로도 출시된다.

PS5XSX에는 AMD 칩셋이 탑재된 만큼 PC에서도 이와 같은 AMD 그래픽 칩셋인 라데온에서 다양한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특히 바이오하자드 빌리지의 개발사인 캡콤에서 AMD와의 협업한 만큼 AMD의 그래픽 칩셋인 라데온에서 보다 더 뛰어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RX 6000 시리즈로 뛰어난 성능 제공

AMD 라데온 RX 6000 시리즈 그래픽 칩셋은 동급 최고 성능을 자랑한다. ‘바이오하자드 빌리지AMD 라데온 RX 6000 시리즈로 즐기면 QHD 해상도나 4K UHD 해상도 등 고해상도에서도 끊김 없는 최상의 그래픽을 느낄 수 있다.

또한,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AMD FreeSync Premium Pro) 기능을 지원한다.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는 최상의 어댑티브 싱크(adaptive sync) 기술로, 스터터(stutter) 및 테어링 현상을 방지하는 HDR 렌더링, LFC(Low-Framerate Compensation) 등의 기능을 지원해 독보적인 비주얼을 선사한다.

AMD 라데온 RX 6000 시리즈에서 강력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캡콤은 ‘바이오하자드’ 시리즈는 물론, ‘데빌 메이 크라이’ 등 다양한 게임에서 AMD와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바이오하자드 빌리지’의 FHD 해상도 총기 디테일.
‘바이오하자드 빌리지’의 4K UHD 해상도 총기 디테일.

 

 

고품질 이미지 품질 옵션 제공

AMD는 이번 협업으로 바이오하자드 빌리지에 강력한 피델리티FX(FidelityFX)’ 기능을 통합하여 게이머에게 고품질 이미지 품질 옵션을 제공한다.

먼저 적응성 콘트라스트 샤프닝(Contrast Adaptive Sharpening, CAS) 기능이다. 이 기능은 하드웨어에 구애받지 않는 동적 선명도를 통해 저대비(low-contrast) 영역의 세부적인 표현과 이미지 선명도를 크게 향상시키며 후처리 기능으로 이미지를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AMD 피델리티FX CACAO 기능도 제공된다. AMD 피델리티FX CACAOAMD RDNA 아키텍처에 최적화된 컴퓨팅 기반 앰비언트 오클루전(Ambient Occlusion)으로 주변 조명광을 효율적이고 정확성 높게 렌더링하여, 그림자와 조명을 보다 사실적으로 묘사하며 기타 복잡한 기능들을 위한 리소스를 보존해준다.

콘트라스트 샤프닝 기능은 샤프니스 강도를 조정하여 선명도를 향상시켜 준다.
콘트라스트 샤프닝 ON.
콘트라스트 샤프닝 OFF.

 

AMD 피델리티FX SPD 기능도 있다. AMD RDNA 아키텍처에 최적화된 SPD는 비동기 컴퓨트(asynchronous compute)의 사용으로 보다 효율적인 후처리를 위한 텍스처 매핑을 가속화하며, 프레임률 저하 없이 블룸(bloom) 및 빛 반사 등의 효과를 더 빠르게 생성한다.

마지막으로 가변 레이트 셰이딩(Variable Rate Shading) 기능이다. RDNA 2 기반의 기능으로, 프레임의 밝기 및 움직임을 분석하여 최대 성능 및 이미지 품질을 요구하는 장면에서 최적화된 렌더링을 보여준다.

<br>
가변 비율 셰이딩은 중요하지 않은 물체의 묘사 품질을 변경한다. 해당 기능을 켜면 보다 낮은 제원으로도 뛰어난 품질 묘사가 가능하다.
가변 비율 셰이딩 OFF.
가변 비율 셰이딩 균형 우선.
가변 비율 셰이딩 성능 우선.

 

AMD 라데온 RX 6000 시리즈로 바이오하자드 빌리지를 즐긴다면 이러한 기능을 활성화시킬 수 있다. 해당 기능이 적용되지 않은 것과 적용된 것은 완전히 다른 품질을 제공하며, 비교적 낮은 성능으로도 고품질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드미트레스쿠 성이나 베네비엔토 저택’, ‘물이 가득 찬 어촌’, ‘하이젠베르크의 공장등 다양한 장소의 숨겨진 디테일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실시간 광원 표현 기능인 레이 트레이싱 기능도 제공된다. 위가 레이 트레이싱 OFF, 아래가 레이 트레이싱 ON이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후 업로드될 바이오하자드 빌리지게임 리뷰에서 다룰까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