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을 위한 최고의 선물! 우리 가족 선물용으로 적합한 저장장치는?
상태바
온 가족을 위한 최고의 선물! 우리 가족 선물용으로 적합한 저장장치는?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1.05.04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가정의 달 5월이 찾아왔다. 어린이날(5월 5일), 어버이날(5월 8일)을 맞아 뭔가 근사한 선물을 생각하고 있다면 소중한 추억의 순간, 중요한 파일을 안전하게 담을 수 있는 외장HDD, SSD 등의 저장장치가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다.

특히 코로나19(COVID-19) 때문에 노트북 사용이 많아진 지금, 더 넓은 저장공간을 제공하는 저장장치의 필요성이 높아졌다. 스마트폰의 사진과 동영상, 파일 등을 담을 저장장치도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다. 가족 선물로 적합한 외장스토리지와 SSD로는 어떤 제품이 적합한지 씨게이트와 함께 알아보자.


추억의 사진, 영상을 오래 간직하고 싶은 부모님을 위한 외장HDD

따뜻한 봄날을 맞아 산이나 바다, 절 등으로 나들이를 가는 부모님에게 가장 괜찮은 저장장치 선물은 외장HDD다. 외장HDD를 활용하면 카메라나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백업할 수 있어 언제나 추억을 다시 꺼내볼 수 있다.

외장HDD를 구매할 때는 휴대성이 뛰어나 언제든지 들고 다닐 수 있는지, 더 많은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할 만큼 충분한 저장공간을 갖고 있는지를 확인해보자. 예기치 못한 사태로 외장HDD의 데이터가 날아갔을 때 이를 안전하게 복구할 수 있는지도 알아보면 좋다.

씨게이트 New Backup Plus Portable Rescue

씨게이트 New Backup Plus Portable Rescue는 일반적인 외장하드와 달리 4TB/5TB라는 압도적인 용량을 제공한다. 그럼에도 두께가 20.9mm, 무게는 265g에 불과해 가방이나 호주머니에 넣고 휴대하기에 무리가 없다.

USB 3.0 인터페이스 기반인 씨게이트 New Backup Plus Portable Rescue는 윈도우 OS는 물론 macOS도 지원해서 맥북에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블랙/실버/라이트 블루/샴페인 골드 컬러와 고급스러운 전면 알루미늄 마감 처리도 돋보인다.


게임에 푹 빠진 형에게 딱 좋은 게이밍 SSD

코로나 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PC방 대신 집에서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으로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많다. 집에 게임을 그 누구보다 사랑하는 형이 있다면, 쾌적한 게임 로딩과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SSD를 선물해보자.

요즘 SSD의 대세는 PCIe 인터페이스 기반의 NVMe SSD다. NVMe SSD는 일반 SSD보다 공간 활용성이 좋은데다가 성능은 더 뛰어나다. 특히 최근에는 최신 인텔/AMD 프로세서에 최적화된 속도를 보여주는 PCIe 4.0 SSD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씨게이트 파이어쿠다 520 M.2 NVMe

씨게이트 파이어쿠다 520 M.2 NVMe는 PCIe 3.0은 물론 4.0까지 지원해서 최신 인텔/AMD CPU와의 궁합이 아주 좋다. 최대 읽기 속도가 5,000MB/s에 이르고 쓰기 속도도 최대 4,400MB/s나 되니 성능 역시 막강하다.

기존 SSD 대비 10% 향상된 3600TBW(2TB 기준)의 든든한 내구성도 지니고 있어서 게임은 물론 동영상 편집, 그래픽 작업에서도 안정성이 뛰어나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SSD를 항상 최상의 컨디션으로 유지하고 관리할 수 있다.


미대생·예대생 누나에게 어울리는, 빠르고 가벼운 외장SSD

미술학과, 시각디자인과, 산업디자인과와 같은 미술대학이나 영상영화학과, 사진학과 등의 예술대학에 다니는 학생이라면 포트폴리오 준비가 중요하다. 포트폴리오 작업을 언제 어디서나 쾌적하게 진행하고 싶다면 외장HDD보다 더 빠른 속도를 지닌 외장SSD가 좋다.

외장SSD 역시 구매 시 살펴볼 점은 외장HDD와 비슷하다. 휴대성이 좋은지, 내구성이 우수한지,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제공하는지는 기본이다. 또한, 얼마나 빠르게 파일을 저장하고 전송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필요하다.

씨게이트 울트라터치 SSD + Rescue

씨게이트 울트라터치 SSD + Rescue는 최대 읽기 속도 400MB/s, 최대 쓰기 속도 200MB/s의 준수한 속도로 사진, 동영상, 디자인 작업물 등을 더 빠르게 백업할 수 있다. 패브릭 소재를 적용해 디자인이 매우 감각적이며, 휴대성도 뛰어나다.

또한, 이 외장SSD는 PC는 물론 스마트폰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Mobile Touch 앱을 설치하고 타입C 어댑터를 통해 USB로 외장SSD를 연결하면 스마트폰에 담긴 사진과 동영상을 손쉽게 백업할 수 있다.


새내기 동생 노트북에 알맞은 NVMe SSD

올해 처음 대학 생활을 시작하는 동생이라면 입학 선물로 받은 노트북을 소중하게 쓰고 있을 것이다. 앞으로 대학 생활 4년 내내 열심히 공부하면서 멋진 미래를 꾸며 나가길 바란다면 SSD로 노트북의 저장공간을 넉넉하게 맞춰주자.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노트북은 삼성 갤럭시북 플렉스2, 2021 LG 그램과 같은 초경량 노트북이다. 이런 노트북은 보통 M.2 슬롯에 NVMe SSD를 추가 장착할 수 있게 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적정한 용량의 NVMe SSD를 추가 장착해주면 동생이 노트북을 쓰는 동안 저장공간 때문에 걱정할 일은 없을 것이다.

씨게이트 바라쿠다 Q5 M.2 NVMe

NVMe SSD는 일반적인 SSD보다 비싼 편이다. 하지만 씨게이트 바라쿠다 Q5 M.2 NVMe는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500GB/1TB/2TB의 넉넉한 용량을 제공한다. 최대 읽기 속도 2,400MB/s, 최대 쓰기 속도 1,800MB/s의 빠른 속도도 지니고 있다.

또한, 고품질 3D 낸드 플래시를 사용해서 전력 소모가 적고 수명도 길다. 2TB 기준 최대 531TBW로 3년간 매일 489GB의 데이터를 기록할 정도의 내구성도 갖추고 있어 짧은 데이터 수명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거의 없다.


HDD & SSD 데이터 복구 서비스
씨게이트 레스큐 플랜

앞서 소개한 씨게이트 HDD와 SSD는 데이터를 잃어버릴 걱정 없이 안심하고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씨게이트 레스큐 플랜(Seagate Rescue Plan) 덕분이다. 이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는 저장장치는 씨게이트가 무료로 손상된 데이터를 복구해준다.

씨게이트 레스큐 플랜은 데이터 복구 업체가 아닌 씨게이트 연 구소에서 직접 복구가 진행되기 때문에 90% 이상의 높은 복구율을 자랑하며, 보안 걱정도 거의 없다. 서비스 접수 시 동일제품으로 바로 교체되며, 복구가 완료된 데이터는 USB나 외장하드로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