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코리아, 풀프레임 L-마운트 호환 줌 렌즈 S-R70300 출시
상태바
파나소닉코리아, 풀프레임 L-마운트 호환 줌 렌즈 S-R70300 출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1.04.15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파나소닉코리아가 새로운 L-마운트 호환 망원 줌 렌즈 루믹스(LUMIX) S 70-300mm F4.5-5.6 MACRO O.I.S.(이하 S-R70300)를 출시한다. S-R70300은 루믹스 S시리즈 풀프레임 디지털 싱글 렌즈 미러리스 카메라의 L-마운트 전용 렌즈이다. 전문가를 위한 루믹스 S 시리즈는 고성능 카메라 및 렌즈를 통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뛰어난 해상력과 아름다운 보케를 자랑한다.

뛰어난 해상력과 아름다운 보케를 자랑하는 루믹스 S-R70300은 모든 범위의 망원 영역에서 고품질의 사진 및 동영상을 묘사할 수 있다. 또한 고속, 고정밀 AF 및 듀얼 I.S.(Dual Image Stabilizer)를 통해 스포츠, 동물, 인물, 항공기 및 차량 등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다.

파나소닉이 새롭게 선보이는 루믹스 S-R70300은 최첨단 광학 기술을 적용한 11군 17매 렌즈로 구성되어 있다. UED (Ultra Extra-low Dispersion) 렌즈 1개, ED (Extra-low Dispersion) 렌즈 2개, UHR (Ultra-High Refractive Index) 렌즈 1개를 적절하게 배치하고 있어 구면수차와 색수차를 효과적으로 억제한다. 특히, UHR 렌즈는 이미지 중앙에서 가장자리까지 균일한 해상도를 구현하는 동시에 렌즈 유닛의 크기를 줄여준다.

루믹스 S-R70300의 최단 촬영 거리는 0.54m이며, 망원 300mm에서 최대 촬영 배율 0.5배의 망원 매크로 촬영을 지원한다. 11개의 조리개 날로 구성된 원형 조리개를 통해 광원이 있는 장면에서 매끄러운 보케를 실현한다.

듀얼 I.S. 시스템은 렌즈의 영상 흔들림 보정(Optical Image Stabilizer, O.I.S.) 기능과 루믹스 S 시리즈 카메라의 바디 I.S.(Body I.S.)를 결합해 셔터 속도 환산 5.5단의 손떨림 보정으로 망원 촬영을 강력하게 지원한다. 최대 480fps 고속통신AF를 통해 고속·고정밀 AF를 구현한다.

필터 지름 77mm의 루믹스 S-R70300은 접사 기능이 있는 망원 줌 렌즈임에도 불구하고 크기와 무게를 대폭 줄여 뛰어난 이동성을 자랑한다. 견고한 방진 및 방수 기능으로 영하 10도의 한랭지 등 야외촬영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렌즈 코팅은 물과 기름이 렌즈에 달라붙는 것을 방지한다.

루믹스 S 시리즈 렌즈의 모든 제품은 기존 스틸 사진 촬영 시 호환 렌즈의 문제로 꼽히는 포커스 브리딩을 최소화하는 메커니즘을 적용해, 동영상을 보다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다. 또한, 고정밀 줌 추적 기능(zoom tracking performance)으로 촬영 중 피사체의 초점이 흐려지는 현상을 억제해 전문가 수준의 선명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파나소닉은 3개의 F1.8 대구경 렌즈를 포함한 최신 L-마운트 렌즈를 개발하고 있으며, 소비자의 니즈에 응답하기 위해 루믹스 S 시리즈 렌즈 라인업을 갖춰갈 계획이다. 금일 출시되는 루믹스 S-R70300의 정가는 159만원이고, 구입 문의는 파나소닉코리아 홈페이지 또는 고객상담실을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