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에 충실한 완성도 높은 콤팩트 게이밍 모니터, 삼성전자 오디세이 G3 F24G35T
상태바
기본에 충실한 완성도 높은 콤팩트 게이밍 모니터, 삼성전자 오디세이 G3 F24G35T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1.04.12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오디세이는 삼성전자의 게이밍 전문 브랜드이다. 데스크톱, 노트북, 모니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오디세이 제품들이 있는데 특히 모니터에서 오디세이 라인업은 게이밍 시장을 선도하는 하이앤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지만 이번에 소개할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는 조금 다르다. 그동안 값비싼 하이앤드 제품만 포진되어 있던 오디세이 라인업과 달리 오디세이 G3’는 삼성전자 제품으로 게이밍 모니터에 입문하고자하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이지만, ‘오디세이라는 브랜드가 붙은 만큼 성능이 뛰어난 게이밍 모니터이다.

 

 

FPS 게임에 최적화된 디자인

FPS 게임을 즐겨하는 게이머는 일반 모니터보다 더 가까운 거리에서 모니터를 두고 게임을 플레이한다. 게임 화면이 가까운 만큼 게임에 더 집중할 수 있고 더 빨리 반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기 때문에 FPS 게임을 주로 즐기는 게이머는 화면이 큰 모니터보다 화면이 작은 모니터를 선호한다. 화면이 큰 모니터는 가까이에서 보면 화면 전체 상황을 파악하기 어렵지만, 화면이 작은 모니터는 가까이에서 봐도 화면 전체를 확인할 수 있어 상황 파악이 쉽다.

오디세이 G3 F24G35T’는 이러한 FPS 게임을 주로 즐기는 게이머에게 딱 알맞은 게이밍 모니터이다. 가까이서 봐도 화면 전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24인치 크기이다. 가까이서 보는 모니터는 커브드 디스플레이보다 평면 디스플레이의 선호도가 높은 만큼 오디세이 G3 F24G35T’에도 평면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다. 또한, 3면 초슬림 베젤이 적용되어 몰입감을 더 높여준다.

보급형 게이밍 모니터지만,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에 적용되는 다기능 스탠드가 적용되어 있다. 상하 각도를 조절하는 틸트나 좌우 각도를 조절하는 스위블은 물론, 높이를 조절하는 엘리베이션’, 세로로 화면을 돌릴 수 있는 피벗까지 모두 갖췄다.

특히 피벗은 한 방향으로 90도만 돌릴 수 있는 일반적인 모니터와 달리 좌우 어느 방향으로든 마음대로 돌릴 수 있다. 이러한 스탠드 기능을 통해 모니터 화면을 게이머가 원하는 위치에 놓는 것이 가능하다.

 

가운데가 살짝 떠 있는 형태의 세 발 스탠드이다.

 

아래는 철 지지대가 있기 때문에 내구성이 강하다.

 

아래에는 홈이 있는데 여기로 전원 케이블이나 입력 단자 케이블을 통과해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상하 각도를 지원하는 틸트와 좌우 각도를 지원하는 스위블 기능을 갖췄다.

 

높낮이를 조절하는 엘리베이션 기능도 있다.

 

고급형 모니터에서나 볼 수 있는 피벗 기능도 있다. 피벗 기능을 대체로 한쪽 한정으로만 가능하지만, ‘오디세이 G3 F24G35T’는 양쪽 방향 모두 피벗이 가능하다.

 

 

게이밍 특화 기능 탑재

오디세이 G3 F24G35T’FHD 해상도에 광시야각 VA 패널이 탑재되어 있다. 게이밍 모니터라면 필수 조건인 144Hz 고주사율과 1ms(MPRT) 응답속도 기능도 갖췄기 때문에 이미지 잔상과 흐려지는 현상을 줄여 보다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당연히 티어링 현상(화면 찢어짐)과 스터터링(화면 끊김) 현상을 완화하는 AMD 프리싱크(FreeSync) 프리미엄 기술을 탑재해 끊김 없는 화면을 제공한다.

눈이 피로해지면 게임 집중력이 떨어지는 만큼, 집중력을 높이기 위한 눈 보호 기술도 탑재했다. ‘오디세이 G3 F24G35T’에는 블루라이트를 줄여주는 눈 보호 모드와 화면 깜빡임을 없애 주는 플리커 프리 기술로 오랜 시간 게임을 플레이해도 피로감이 훨씬 줄어든다.

밝기는 250cd/로 평범한 편이지만, 명암비는 3000:1로 상당히 뛰어나 화면 속의 밝고 어두운 부분을 뚜렷하게 표현한다. 어두운 장소가 자주 등장하는 FPS 게임 특성 상, 뛰어난 명암비로 어두운 장소에서 상대방을 제대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상당한 장점이다.

입력 단자는 DP 1.2 x1, HDMI 2.0 x1, D-Sub x1가 있다. D-Sub 단자가 있는 것이 좀 특이하지만, 다양한 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용하다. , 144Hz 주사율은 DP 단자와 HDMI 단자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D-Sub 단자에서는 60Hz 주사율 설정만 가능하다.

 

입출력 단자는 DP 1.2 x1, HDMI 2.0 x1, D-Sub x1, 헤드폰 잭이 있다.

 

베사홀 100x100mm를 지원해 모니터 암에 장착해서도 사용할 수 있다.

 

헤드셋 거치대가 내장되어 있어 헤드폰을 거치할 수 있으며, 사용하지 않을 때는 넣어서 깔끔하게 할 수 있다.

 

모니터 OSD는 후면에 있는 5개의 버튼으로 조작한다.

 

 

다양한 부가 기능 포함

오디세이 G3 F24G35T’에는 이 외에도 다양한 부가 기능이 존재한다. 화면 설정에서는 프리셋으로 제공되는 5가지 모드가 있다. ‘표준은 웹서핑 등 간단하게 사용할 때, ‘영화는 영상 감상용, ‘FPS’는 빠른 화면 변경과 어두운 장소에서 뚜렷한 구분이 필요한 게임을 즐길 때, ‘RTS’는 작은 유닛이 움직이는 것을 정확히 판단하고자 하는 게임을 즐길 때, ‘눈 보호 모드는 장시간 문서 작업 등 업무 등을 할 때 적합한 모드이다.

FPS 게임을 즐길 때 조준선을 뚜렷하게 표시하는 조준점 모드도 지원된다. 조준점 모드의 조준점 디자인은 총 6가지이며, 생김새 3가지와 색상 2가지 조합으로 원하는 디자인의 조준점을 화면에 띄워둘 수 있다. 조준점 모드는 조준점을 마음대로 띄울 수 없는 플레이스테이션 같은 콘솔 게임기를 연결해 즐길 때 편리하다.

타이머 기능과 꺼짐 예약 기능도 있다. 타이머 기능은 설정한 시간을 화면 상단 오른쪽에 띄워두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났는지 확인할 수 있다. 시간 설정은 30, 40, 50, 60, 90분이며, 게임을 할 때 특정 퀘스트 제한 시간을 체크하거나 게임 플레이 시간을 제한하고 싶을 때 유용한 기능이다. 꺼짐 예약은 모니터를 직접 끄고 싶지 않을 때 자동으로 꺼지도록 하는 기능이다.

 

5가지 프리셋을 지원하는 화면설정 모드가 있다.

 

6가지 모양의 조준점 모드를 지원한다.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기능을 갖췄다.

 

화면 상단에 시간을 띄워놓는 타이머 기능을 지원한다.

 

정해둔 시간에 모니터를 꺼지게 할 수 있는 꺼짐 예약 설정 기능이 있다.

 

 

마치며

오디세이 G3 F24G35T’는 보급형 게이밍 모니터임에도 반드시 필요한 다양한 게이밍 기능 탑재, 프리미엄 모니터에 적용되는 다기능 스탠드가 적용된 제품이다. 여기에 국내 대기업인 삼성전자 제품이기 때문에 마감이 뛰어나고 A/S도 확실하다. 평면 디스플레이에 작은 크기의 게이밍 모니터를 찾는 게이머나 FPS 게임을 주로 즐기는 게이머에게 추천한다.

오디세이 G3 F24G35T’는 삼성전자 온라인 공식 파트너 오제플러스에서 유통 중이다. 제품 구매는 오제플러스 공식 네이버스토어에서 가능하다.

 

 

제원

화면크기 - 60.4cm(24인치)
화면비 - 16:9
패널 타입 - VA 광시야각
해상도 - FHD(1920x1080)

밝기 - 250cd/m²
명암비 - 3000:1
응답속도 - 1ms(MPRT)
주사율 - 144Hz
디스플레이 색상 - 1,670
입력단자 - DP 1.2 x1, HDMI 2.0 x1, D-Sub x1, 헤드폰 단자
부가기능 - 눈 보호 모드, 플리커 프리,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헤드폰 거치대, 5가지 화면설정 모드, 조준점 모드, 타이머 기능, 꺼짐 예약 기능, 월 마운트 100x100mm

스탠드 - 틸트, 스위블, 엘리베이션, 피벗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