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세코, 국내 최초 폴더블 방식 '접이식 서큘레이터' 출시
상태바
파세코, 국내 최초 폴더블 방식 '접이식 서큘레이터' 출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1.03.3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종합가전브랜드 파세코(대표이사: 유일한)가 국내 최초로 폴더블 방식의 '접이식 서큘레이터' 11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이름 그대로 스탠드 서큘레이터를 수납 등 보관이 쉽도록 납작하게 접을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무엇보다 100여년 이상 고수해온 기존 선풍기의 틀을 한국 기술력으로 완전히 깬 접이식 제품이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파세코의 접이식 서큘레이터는 국내 최초로 폴더블 방식을 적용했다. 부피를 많이 차지하는 팬 헤드, 그리고 길게 올라온 스탠드를 접어 원통 형태로 납작하게 접을 수 있도록 해, 일반 선풍기와 기존 스탠드 서큘레이터의 최대 단점으로 꼽혔던 보관의 불편을 파격적으로 개선시켰다. 실제로 일반 선풍기 1대를 작은 공간에 쉽게 수납할 수 있고, 차곡차곡 쌓아 올리면 최대 5대까지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2016년 파세코가 최초로 서큘레이터에 적용시킨 BLDC(Brushless DC)모터를 이번 신제품에도 장착시켰다. 이에 따라 소음과 소비 전력은 적으면서 총 12단계의 정밀한 풍량 단계 조절이 가능하다. 실내 온도에 따라 풍량을 섬세하게 조절해 전력 낭비 등 에너지 절감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앞, 뒤, 옆 어디서 봐도 세련된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도 강점으로 꼽힌다. 또한, 터치식 패널 기능 조작부는 심플한 디자인에 포인트가 된다. 또한 1단부터 5단까지 자유롭게 높이 조절이 가능해, 사용자가 침대나 책상에 있을 때는 물론 바닥에 있을 때도 높이에 맞추어 사용할 수 있다.

종류는 크게 야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무선 배터리 충전 방식 7종과 일반 방식 4종으로, 팬 사이즈 9인치, 10인치, 12인치, 14인치 중 선택할 수 있다. 특히 12인치 무선 배터리 방식의 코드리스 서큘레이터는 완충 후 36시간까지 사용 가능할 정도로 최고 수준의 사용시간을 자랑한다. 색상 역시 기본 컬러인 화이트와 블랙을 비롯해 스카이블루, 민트 등 다양하게 선보인다.

파세코 관계자는 "여름 사용 후 보관기간이 긴 계절제품이라는 점에 착안해,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는 폴더블 방식을 2년여간의 연구개발 끝에 선보이게 됐다"며 "1882년 선풍기가 발명된 이후 100여년 이상 유지되어 온 기본 틀을 한국 기술력으로 완전히 깼다는 점에서 강한 자부심을 느낀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