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을 더하는 침대 옆 어벤져스, 브리츠 BA-MCK4 멀티 블루투스 스피커
상태바
감성을 더하는 침대 옆 어벤져스, 브리츠 BA-MCK4 멀티 블루투스 스피커
  • 최한슬 기자
  • 승인 2021.03.30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최한슬 기자] 기자는 어린 시절부터 품어온 로망이 하나 있다. 바로 침대 옆 자그만 협탁에 분위기 있는 조명을 하나 올려놓는 것. 외국 영화의 주인공들은 언제나 주광색 조명이 만드는 아늑한 방에서 달콤한 꿈을 꾸곤 했다. 기자 역시 언젠가 진정한 내 공간을 갖게 되면 감성적인 아이템으로 나만의 포근한 침실을 구성하리라 마음먹었었다.

이번 리뷰를 통해 그러한 로망을 실현시켜줄 다용도 블루투스 스피커를 만났다. 브리츠의 ‘BA-MCK4’는 LED 무드등 역할도 하는 멀티 블루투스 스피커다. 블루투스 5.0으로 다양한 스마트 기기와 연결되며 은은한 LED 조명을 제공한다. 아울러 고속 무선 충전까지 지원해 BA-MCK4 하나로 편리함과 분위기를 모두 잡았다. 내 방의 어벤져스, 브리츠 BA-MCK4를 살펴보자.

따뜻한 침실에 어울리는 나무 디자인

침대 옆에서 아늑하고 포근한 분위기를 완성한다.

브리츠 BA-MCK4는 언뜻 보면 스피커인 것을 알아채기 어렵다. 침대 옆 무드등인 줄 알았는데, 어라? 음악도 나온다. 손잡이처럼 생긴 독특한 조명을 들어 올리면 얇은 반원 모양의 LED 띠가 형성돼 빛을 발하고, 그 아래의 원형 인클로저에서 음악이 재생된다. 조명 겸 손잡이가 달린 둥근 인클로저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해 실내 분위기를 한층 화사하게 돋우는 인테리어 효과도 있다. 베이지 톤의 나무색과 원목 패턴이 따뜻한 침실 분위기를 완성한다.

스마트 기기와 연결하면 언제 어디서든 음악이 재생된다.
2000mAh의 대용량 배터리와 가벼운 무게, 손잡이까지 있어 휴대성이 좋다.<br>
2000mAh의 대용량 배터리와 가벼운 무게, 손잡이까지 있어 휴대성이 좋다.

음악이 출력되는 스피커 그릴에는 회색의 섬유 소재 그릴이 쓰여 전체적인 나무 패턴과 퍽 잘 어울리며 부드럽고 포근한 느낌을 더한다. 

회색 패브릭 그릴이 나무 패턴과도 조화롭다. 
실측 무게는 402g이다.

 

음악과 조명까지 한번에

무드등 역할을 하는 LED 조명은 각도의 기울기에 따라 다양한 조명 효과를 준다. 빛의 세기도 3단계로 조절 가능해 침실 머리맡의 은은한 분위기부터 방 안을 환하게 밝히는 느낌까지 모두 연출한다. 조명은 스피커 상단 정면에 있는 터치 버튼으로 조절할 수 있다.  

전원/재생 및 볼륨 조절 물리 버튼이 있다. 조명을 제어하는 터치 버튼은 2초정도 손가락으로 꾹 누르면 잘 인식된다. 

이렇게 다용도로 감성적인 연출이 가능한 BA-MCK4의 스피커로서의 기본기는 어떨까? BA-MCK4는 블루투스 5.0 칩셋을 탑재해 다양한 스마트 기기와 빠르게 연결된다. 스마트폰 등과 한 번 페어링한 후 전원을 켜면 페어링된 기기를 바로 인식하며 멀리서도 음악 재생 등을 조작할 수 있다.

기기와 한 번 페어링한 후 스피커 전원을 켜면 항상 바로 연결된다.

스피커 출력은 정격 5W로 실내용으로 적당한 수준이다. 출력이 너무 커도 방음이 좋지 않은 환경엔 맞지 않기 때문에 침실 같은 공간에선 5W 출력도 적당하다. 아울러 BA-MCK4는 개인 공간에서 일반적인 대중음악을 감상하기엔 무리 없는 무난한 음질을 제공해 편안한 감상 환경을 조성한다. 볼륨을 중간보다 올리더라도 소리가 다소 찢어지는 등의 이상 현상은 없었다. 

조명 손잡이를 내려 동그란 모양의 콤팩트한 사용도 가능하다.

 

무선 충전도 한 번 올려놓으면 끝!

침대에서 모든 걸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벤져스 군단은 BA-MCK4의 무선 충전 기능으로 비로소 완성된다. BA-MCK4는 무선 충전 모드를 지원하는데, 스피커 상단의 무선 충전 위치에 스마트폰을 슥 올려놓기만 하면 바로 충전이 시작된다. 

스마트폰을 올려놓자마자 충전이 시작된다.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은 모두 이용 가능하며, 스마트폰에 충전 케이블을 연결할 필요는 없으나 BA-MCK4의 충전 케이블은 전원이 연결된 상태여야 한다. 자주 휴대해야 하는 스마트폰을 케이블과 연결할 필요 없이 충전 가능하다는 점에서 편리성이 크다.

스피커엔 USB Type-C 충전 단자가 적용됐다.

 

마치며

리뷰를 위해 오랜만에 침대에 누워 음악을 감상했다. 이어폰으로만 음악을 감상하다 오랜만에 스피커에서 나오는 소리로 방 전체를 울리는 음악을 들으니 기분이 새로웠다. 여기에 방 안을 은은히 밝히는 불빛까지, 완벽하다. 감성적인 밤으로 고된 하루를 마무리하는 비용은 BA-MCK4의 오픈 마켓 최저가 54,5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