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은 색역 & 정확한 색상 갖춘 27인치 모니터, 벤큐 SW271C AQCOLOR 사진가용 모니터
상태바
넓은 색역 & 정확한 색상 갖춘 27인치 모니터, 벤큐 SW271C AQCOLOR 사진가용 모니터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1.03.05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앞서 소개한 벤큐의 SW321C AQCOLOR 사진가용 모니터는 실제로 촬영했던 결과물을 모니터 화면에 그대로 구현하는 놀라운 표현력을 지녔다. 제작한 콘텐츠의 결과물이 제대로 출력되는지 걱정되는 사진가나 디자이너에게 딱 어울리는 모니터이다. 다만 32인치의 큰 크기와 비교적 비싼 가격이 부담되는 제품이다.

이에 벤큐는 SW321C AQCOLOR 사진가용 모니터와 똑같은 성능을 지녔으면서 27인치 크기에 4K UHD 해상도를 지원하는 SW271C AQCOLOR 사진가용 모니터를 선보였다. 벤큐 SW271C AQCOLOR은 보다 적은 공간을 차지하면서 전문적인 사진 편집 작업이 가능한 사진가용 모니터를 찾는 전문가에게 적합하다.

 

 

다채로운 색역 지원

벤큐 SW271C AQCOLOR27인치 크기에 4K UHD(3840x2160)의 고해상도가 적용된 사진가용 모니터이다. 실제로 촬영했던 그 장소를 모니터 화면에 그대로 구현하는 놀라운 표현력을 갖춘 만큼 사진이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전문가에게 적합하다.

벤큐 SW271C AQCOLOR는 이미지/영상 분야의 글로벌 표준 규격과 색표준 편차 2.0 이하의 정확한 색상을 지원한다. 사진, 영상 편집 및 후보정 작업에서 항상 신뢰할 수 있는 색상을 구현함으로써 실제와 근접한 사실적인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지원하는 색역으로는 AdobeRGB 99%, DCI-P3/Display P3 95%, sRGB/Rec.709 100% 등이 있다. AdobeRGBDSLR 카메라에서 촬영한 결과물을 그대로 가져와 동일한 색감으로 모니터를 통해 재현해주는 역할을 한다. DCI-P3/Display P3는 디지털 시네마 영상 표준으로, 디지털 영화나 방송 콘텐츠 제작 시 사용하는 규격이다. sRGB/Rec.709는 이미지나 동영상을 얼마나 선명하고 생동감 있게 표현하는지 알려주는 척도이다.

벤큐의 AQCOLOR 기술은 CalMan PANTONE 인증 색상을 사용하여 사진과 영상 작업을 보다 쉽고 편안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한다. AdobeRGBDCI-P3 색상을 완벽하게 커버해주기 때문에 색상 정확성을 유지해 빠르게 작업할 수 있다.

벤큐 SW271C AQCOLOR16비트 3D LUT(Look up table)RGB 색상 혼합 정확성을 개선하여 완벽한 색상 재현을 도출한다. 또한, AdobeRGB sRGB 색공간에서 평균 2.0 이하의 델타 E 색 편차 수치를 지원하고 실제와 완벽히 같은 색상을 구현해 후보정에 들어가는 노력과 시간을 줄일 수 있다. 또한, 10비트(8비트+FRC) 패널을 통해 10억개 이상의 색상을 표현할 수 있어 보다 부드러운 그라데이션을 구현한다.

 

다양한 입출력 단자를 제공한다.

 

 

하드웨어 캘리브레이션 탑재

벤큐 SW271C AQCOLOR는 하드웨어 캘리브레이션 기능을 탑재했다. x-ritedatacolor의 캘리브레이터 장치로 모니터 색상을 조정하여 더욱 일관된 색채 톤을 구현할 수 있다. 본체 그래픽 설정에 따른 영향을 받지 않고 모니터 자체 색감을 조절해 실제와 근접한 사실적인 색상을 구현할 수 있다. 모니터 OSD에서 작업했던 캘리브레이션 값을 저장해두면 터치 한 번으로 쉽게 불러올 수 있다.

x-ritedatacolor의 다양한 캘리브레이션과 호환되는 팔레트 마스터 앨리먼트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상황에 따른 최적의 색상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정확한 델타 E 및 감마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생산 시 개별적으로 팩토리 캘리브레이션이 되어 출고되며 각각의 캘리브레이션 리포트를 제공한다. 캘리브레이션은 업계 표준 컬러에 따라 검증되어 원본 콘텐츠의 색감을 정확히 전달할 수 있다.

 

모니터 자체에서 하드웨어 캘리브레이션을 지원한다.

 

다양한 색역 기능을 제공한다.

 

 

원하는 최종 결과물 제작 가능

벤큐 SW271C AQCOLOR는 복잡하고 감각에 의존해야 하는 컬러 프루핑(Proofing) 과정을 보다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다. 먼저 용지 색상 동기화(Paper Color Sync)’ 모드를 지원하여 화면과 출력물 사이의 색상 차이를 최소화할 수 있다. 용지 색상 동기화 기능은 전용 소프트웨어를 설치 후 이용 가능하며, 이를 통해 사용하고 있는 프린터와 인화 용지에 맞는 가장 적절한 화면을 모니터에서 미리 볼 수 있다.

영상 제작을 위한 유용한 기능도 제공된다. 벤큐 SW271C AQCOLORHDR HLG 기능과 다양한 비디오 포맷을 지원하는 최적의 디스플레이이다. HDR10 포맷을 지원함과 동시에 HDR 비디오 콘텐츠를 표시하고 편집할 수 있는 HLG 포맷 역시 지원하여 깊은 입체감과 생생한 색감을 보여준다. 해당 기술들을 통해 영상 작업자는 영상 편집 도중 HDR 효과를 미리 보고 원하는 최종 결과물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색상을 다르게 하여 콘텐츠의 색감을 비교하는 기능도 탑재했다. ‘가멋듀오(GamutDuo)’ 모드는 2개의 영상 소스 기기에서 컬러 모드를 다르게 설정하여 색감을 비교하거나 동일한 이미지에 2가지 컬러 모드를 적용해 비교할 수 있다. 콘텐츠 제작자는 두 가지 색상 중 최적화된 색상을 손쉽게 선택할 수 있다. 게다가 화면 분할 기능인 PIPPBP도 지원해서 한 화면에서 두 개의 소스를 동시에 비교할 수도 있다.

 

듀얼 모니터를 사용해도 색역 설정을 똑같이 할 수 있다.

 

PBP 모드와 PIP 모드를 통해 두 가지 색역 모드를 손쉽게 비교하고 결과물을 작업할 수 있다.

 

다양한 컬러모드를 지원한다.

 

 

핫키퍽을 제공한다.

 

핫키퍽의 핫키 조작을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

 

 

전문가를 위한 다양한 기능 탑재

벤큐 SW271C AQCOLOR에는 전문가의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먼저 최대 60W의 전원공급과 대용량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USB Type-C 단자가 있다. 이 단자를 통해서 데이터 전송이나 기기 충전은 물론, 4K UHD 해상도 영상과 음성 출력도 가능하다. 맥북이나 최신 인텔 모바일 프로세서가 탑재된 노트북이라면 썬더볼트 3 단자를 통해 하나의 케이블로 전력 공급, 데이터 전송, 화면 출력까지 모두 가능하다.

또한, 새롭게 설계된 2세대 핫키퍽도 적용되었다. 핫키퍽에 있는 다이얼로 손쉽게 모니터의 밝기, 명암비 및 볼륨을 조정할 수 있다. 또한, 세 가지 프리셋 버튼이 제공되는데 사용자가 가장 필요로 하는 기능으로 지정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해 더욱더 쉽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디스플레이를 원하는 높이와 각도로 볼 수 있게 틸트(조절 각도 5~20), 스위블(조절 각도 양방향 45), 엘리베이션(조절 높이 150mm)까지 모두 지원한다. 여기에 세로로 찍은 사진을 확인하고 편집하기 위해 화면을 90도로 회전할 수 있는 피벗 기능도 갖췄다. 해당 기능으로도 부족하다면 별도의 모니터 암을 장착할 수 있는 VESA (100x100mm)을 활용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주변광으로부터 방해받지 않고 더욱 정확한 색상을 확인하고 정밀한 후보정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차광 후드가 제공된다. 차광 후드는 탈착식이기 때문에 주변광이 없다면 제거해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스탠드.<br>
의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스탠드.

 

주변광을 차단해주는 차광 후드가 제공된다. 차광 후드는 가로는 물론, 피벗으로 사용할 때인 세로로도 장착이 가능하다.

 

모니터 암을 장착할 수 있는 베사홀이 있다.

 

 

제원

크기 - 27인치
화면비율 - 와이드(16:9)

패널 - IPS
해상도 - 3840x2160(4K UHD)
응답속도 - 5ms(GTG)
주사율 - 60Hz
밝기 - 250cd/
명암비 - 1000:1
색역 - sRGB 100%, DCI-P3 95%, AdobeRGB 99%, 컬러 비트 10bit(8bit+FRC)
입출력 단자 - HDMI 2.0 x2, DP 1.4 x1, USB Type-C x1, USB Type-A x1, 미니 USB(핫키퍽 전용), SD카드 리더기, 헤드폰 잭
특수 기능 - 블랙 이퀄라이저, PBP, PIP, USB허브, 차광 후드, HDCP, 피벗, 엘리베이션, 스위블, 틸트, VESA (100x100mm), 하드웨어 캘리브레이션, HDR, HDR10, HLG, 가멋듀오, 용지 색상 동기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