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언택트 시대, 대화면 TV 영상 통화로 가깝게 만나자!
상태바
계속되는 언택트 시대, 대화면 TV 영상 통화로 가깝게 만나자!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1.03.02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어느덧 우리나라에서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나온 지 1년이 지났다. 코로나19가 금방 사라질 것 같았지만, 계속되는 대유행 속에 한때는 하루 확진자가 1,000명을 넘기도 했고 이제는 확산세가 조금 줄어서 1주일 평균 400명 정도가 되었다하지만여전히 기승을 부리는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고 있다설 연휴 때도 되도록 만나지 않고 서로의 안부만 묻는 풍경이 이어졌다. 이러다 보니 최근에는 음성 통화보다 영상 통화를 하는 일이 더 잦아졌다.

영상 통화를 하면 상대방의 모습도 볼 수 있어 보다 친근하고 더 가깝게 느껴지기 때문이다. 영상 통화는 주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으로 하지만, 온 가족이 함께 모여서 영상 통화를 하기에는 화면이 작아 보인다. 가족 대 가족 단위로 영상 통화로 하기에 적합한 대화면 영상 통화 방법을 알아보자.

 

 

옆에 있는 것 같은 대화면
더함 우버 U751UHD SMART HDR 크롬캐스트

일단 대화면으로 영상 통화를 하려면 TV만 한 것이 없다. 큰 화면일수록 상대방의 모습이 더 크게 보이기 때문에 여럿이서 영상 통화를 해도 답답하지 않고 함께 한 곳에 있는 듯한 느낌도 들기 때문이다.

더함 우버 U751UHD SMART HDR 크롬캐스트는 75인치의 초대형 화면을 자랑하는 스마트TV이다. 혼자는 물론, 여러 명이 함께 봐도 전혀 부족하지 않은 초대형 크기로, 저렴한 가격에 초대형 화면을 갖춘 가성비 스마트TV를 찾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프리미엄 TV에 걸맞게 얇고 고급스러운 무광 블랙 메탈 베젤 디자인을 적용해 튼튼함과 고급스러움을 보여준다. 고정 명암비 1200:1, 동적 명암비 100:1, 밝기 350cd/IPS RGBW 패널이 장착되어 또렷하고 밝은 고해상도 화면을 선사한다. 여기에 10W x 10W의 고출력 스피커를 탑재했으며, 게임 플레이 시 생동감을 더하도록 강화된 중저음과 한층 개선된 사운드를 제공한다.

또한, 안드로이드 TV OS가 탑재되어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게임을 즐기는 도중에도 손쉽게 유튜브넷플릭스’, ‘아마존 비디오 프라임등 마음에 드는 OTT 앱을 감상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의 화면을 무선으로 미러링해 공유하거나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을 이용해 손쉬운 음성 명령 기능도 제공한다.

 

 

간단하게 영상 통화하기

더함 우버 U751UHD SMART HDR 크롬캐스트를 이용해 영상 통화를 해보자. 가장 간단한 방법은 스마트폰으로 영상 통화를 걸고 크롬캐스트 기능을 활용해 스마트폰 화면을 더함 우버 U751UHD SMART HDR 크롬캐스트에 띄우는 것이다.

크롬캐스트는 PC나 모바일 장치에서 구글 크롬 인터넷 브라우저를 이용하거나 모바일 장치에서 크롬캐스트 기능을 이용해 해당 기기의 화면을 TV에 스트리밍하는 기술이다. 과거에는 크롬캐스트를 위한 토글을 TV에 장착해야 했지만, 안드로이드 OS가 탑재된 스마트 TV에서는 크롬캐스트 기능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곧바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크롬캐스트 기능을 통해 영상 통화를 할 경우, TV에서 상대방의 모습을 크게 볼 수 있다. 단점이라면 모바일 기기의 카메라를 통해 영상 통화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영상 통화를 할 사람들이 모바일 기기에 옹기종기 모여야 한다. 또한, 모바일 기기를 쳐다보면서 영상 통화를 해야 하므로 정작 큰 화면으로 나오는 TV에는 눈길이 안 갈 수 있다.

크롬캐스트 기능으로 스마트폰의 화면을 TV에 띄울 수 있다.

 

 

TV 자체로 영상 통화하기

더함 우버 U751UHD SMART HDR 크롬캐스트는 안드로이드 OS가 탑재된 스마트 TV이다. 그렇다면 안드로이드 TV 전용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있는 앱을 설치해 TV로 영상 통화를 하는 방법도 있다. 이렇게 하면 TV에 이목이 쏠리기 때문에 크롬캐스트 때의 단점이 사라진다. 다만, 이를 위해서는 별도의 웹캠이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TV에는 카메라가 없기 때문에 모습을 찍기 위한 웹캠이 있어야 한다.

 

 

구글 듀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는 영상 통화를 위한 앱인 구글 듀오가 있다. 구글 듀오를 통해 간편하고 안정적인 영상 통화를 즐길 수 있다. 구글 듀오는 안드로이드 OS 탑재 모바일 기기는 물론, iOS를 탑재한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게다가 안드로이드 OSiOS 간 통화도 가능해 상대방이 어떤 스마트폰을 쓰든지 영상 통화를 할 수 있다.

구글 듀오는 일반 영상 통화와 다르게 최대 32명까지 그룹 영상 통화를 지원한다. 소중한 사람들과 멀리 떨어져 있어도 그룹 통화를 사용해 모두 한자리에 모일 수 있으며, 평소 오프라인에서 만나는 것과 같은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구글 듀오를 사용해 보다 큰 화면으로 영상 통화를 즐길 수 있다.
구글 듀오는 스마트폰의 종류를 가리지 않는다.
최대 32명이 함께 접속할 수 있는 그룹 통화를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