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키보드에 커스터마이징을 곁들이다! 몬스타기어 NINJA87BT
상태바
무선 키보드에 커스터마이징을 곁들이다! 몬스타기어 NINJA87BT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1.02.26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최근 들어 다양한 기기와 연결해 편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무선 키보드가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런데 이런 키보드들 중 키보드 스위치와 키캡을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는 키보드는 드물었다. 몬스타기어 NINJA87BT는 다르다. 이 제품은 블루투스 5.0을 통한 무선 연결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키보드 스위치는 물론 키캡도 자유롭게 골라 사용할 수 있는 무선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다.

 

스위치도, 키캡도 내 마음대로

몬스타기어 NINJA87BT는 자신이 원하는 키보드 스위치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무선 키보드와 차별화된다. 기본적으로 요즘 게이머들이 선호하는 게이트론 갈축과 게이트론 황축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같은 리니어인 적축보다 키압이 무겁지만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체리 흑축도 고를 수 있다.

게이트론 갈축과 황축, 체리 흑축을 기본 지원한다.
게이트론 갈축과 황축, 체리 흑축을 기본 지원한다.

또한, 스위치 교체도 가능하다. 5핀 핫스왑이 가능하기 때문에 내 취향에 맞는 스위치로 변경해서 진정한 튜닝 키보드를 만들 수 있다. 여기에 원하는 키캡을 장착하면 나만의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커스텀 기계식 키보드가 탄생한다.

5핀 핫스왑이 가능해서 원하는 스위치로 교체가 가능하다.
5핀 핫스왑이 가능해서 원하는 스위치로 교체가 가능하다.

블루투스 5.0으로 끊김 없는 연결

몬스타기어 NINJA87BT는 USB를 통한 유선 연결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5.0을 통한 끊김 없는 무선 연결도 지원한다.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노트북이라면 바로 연결해 사용 가능하며 데스크톱 또한 메인보드가 블루투스를 지원할 경우 손쉽게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다양한 기기와 연결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페어링을 통해 최대 5개의 기기까지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무선에서 유선으로 변경 시 ON/OFF 스위치로 손쉽게 사용 가능하고, AAA 배터리 2개로 168시간 연속 사용도 가능하다.

AAA 배터리 2개로 168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AAA 배터리 2개로 168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USB 케이블을 통한 무선 연결도 지원한다
USB 케이블을 통한 무선 연결도 지원한다.

깔끔한 타건감의 명품 키보드

몬스타기어 NINJA87BT의 타건감은 아주 매력적이다. 무보강/스크루인 스테빌라이저에는 윤활 처리가 되어 있이 스페이스바나 엔터키를 누를 때의 소음이 확연히 덜하다. 블랙 아노다이징 알루미늄 보강판으로 기존 메탈 보강판과 다른 타건감을 경험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이외에도 몬스타기어 NINJA87BT는 많은 장점을 지니고 있다. 유선으로 연결하면 깔끔한 화이트 LED를 사용할 수 있으며, LED의 밝기와 속도를 키보드로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다. 유선 연결 시에는 전키에서 무한 동시입력을 지원해 게이밍 키보드로 사용할 수도 있다(블루투스 모드에서는 6키 동시입력이 가능하다).

몬스타기어 NINJA87BT는 블루투스 5.0 무선키보드지만,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를 원하는 대로 바꿔 장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 선 없이 자유롭고 깔끔한 무선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나만의 커스텀 키보드 제작에도 적합한 프리미엄 키보드다. 2월 26일 기준으로 게이트론 갈축/황축 버전은 약 99,000원, 체리 흑축 버전은 약 114,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