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텐키리스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몬스타기어 MK87
상태바
합리적인 텐키리스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몬스타기어 MK87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1.02.25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텐키리스 키보드는 일반적인 키보드와 달리 게임에 불필요한 경우가 많은 우측 숫자키가 없다. 그래서 더 콤팩트하게 책상을 구성할 수 있으며 마우스 컨트롤 공간도 많아져서 게이밍 키보드의 새로운 대세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몬스타기어 MK87은 텐키리스 사이즈에 타건감도 우수하며 눈부신 RGB 효과까지 지원하는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다. 여기에 가격도 상당히 저렴하다.

화이트/블랙 2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화이트/블랙 2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작지만 갖출 건 다 갖췄다

세련된 화이트와 고급진 블랙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된 몬스타기어 MK87은 텐키리스 키보드답게 공간 활용성이 우수하다. 게다가 인체공학적인 스텝스컬처2 디자인을 채택해 장시간 사용해도 편안하며, 하단부에는 높이조절 받침대가 있어 자유롭게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

비록 사이즈는 작지만 문서 작성에서 게임에 이르기까지 꼭 필요한 키는 모두 갖췄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게다가 멀티미디어 핫키도 제공한다. 검색버튼, 계산기버튼은 물론 전원 OFF 버튼과 절전모드 버튼도 있어서 케이스에 손댈 필요 없이 전원을 끌 수 있다.

다양한 기능의 멀티미디어 핫키에 음소거 버튼과 음량조절 스크롤휠도 탑재했다.
다양한 기능의 멀티미디어 핫키에 음소거 버튼과 음량조절 스크롤휠도 탑재했다.

요즘 대세 스위치에 무한 동시입력도 지원

몬스타기어 MK87은 요즘 게이머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스위치를 지원한다. 소음이 적고 조용해서 집에서도 소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적축과 키압이 상대적으로 낮아 장시간 플레이에 적합한 갈축을 제공한다.

무한 동시입력도 지원한다. 이 기능 덕분에 다중입력이나 많은 키 입력이 필요한 게임에서 입력이 되지 않는 고스트 현상이 없다. 우측 상단의 음소거 버튼과 음량조절 스크롤휠을 이용해 게임 도중 사운드를 쉽게 조절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적축/갈축 중 원하는 스위치를 선택할 수 있다.
적축/갈축 중 원하는 스위치를 선택할 수 있다.

반짝반짝 RGB LED

화려한 RGB LED 역시 몬스타기어 MK87의 중요한 포인트다. 단색모드는 물론 RGB 모드도 지원하며, 사용자의 분위기에 맞게 LED 모드를 바꿀 수 있다. Fn키와 방향키를 조합하면 백라이트의 밝기와 속도를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다.

전용 매크로 소프트웨어도 지원한다. 이 소프트웨어에서는 상황에 맞게 폴링레이트를 설정할 수 있고, 원하는 키에 매크로 설정도 가능해 RPG 게임이나 오피스 작업에 유용하다. 또한, LED 조명 효과를 더 섬세하게 설정할 수 있다.

전용 소프트웨어로 키보드를 내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다.
전용 소프트웨어로 키보드를 내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다.

몬스타기어 MK87의 가격은 2월 25일, 인터넷 최저가 기준으로 약 44,900원이다. 이렇게 저렴한 가격에 요즘 유저들이 선호하는 스위치를 지원하고, RGB LED까지 갖춘 텐키리스 키보드를 쉽게 찾아보기 힘들다. 뛰어난 가성비를 지닌 텐키리스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를 찾는 이들에게 몬스타기어 MK87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