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2를 위한 가성비 20W 충전기, 아임커머스 UM2 QCPD20W 고속충전기
상태바
아이폰 12를 위한 가성비 20W 충전기, 아임커머스 UM2 QCPD20W 고속충전기
  • 남지율 기자
  • 승인 2021.01.04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스마트폰 구입 시 충전기가 기본 제공되는 건 상식과도 같은 일이었다. 그러나 아이폰 12부터는 충전기가 기본 구성품에서 제외됐다. 애플은 아이폰 12에 충전기가 제외된 이유로 환경보호를 위해서라고 밝혔는데, 아이폰 구매자 대부분이 기본 전원 어댑터를 상자에서 꺼내지도 않는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에 공감하는 소비자는 그리 많지 않다. 이는 누리꾼의 여론뿐만 아니라 아이폰 12용 충전기가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으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충전기 전문 기업 아임커머스도 아이폰 12의 출시에 맞춰 애플 정품 충전기를 저렴하게 대체할 수 있는 ‘UM2 QCPD20W 고속충전기(이하 QCPD20W)’를 출시했다.

 

아이폰 20W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아이폰 12 라인업은 아이폰 11 라인업 대비 배터리 용량이 감소했다. 또한, LTE보다 배터리 소모량이 큰 5G 네트워크가 아이폰 최초로 탑재됐다. 이를 바꿔 말하면 고속 충전의 중요성이 더욱 커졌다는 뜻이다.

아이폰 12의 고속 충전 규격인 20W 충전이 지원된다.
아이폰 12의 고속 충전 규격인 20W 충전이 지원된다.

그렇다면 QCPD20W의 아이폰 12 충전 속도는 어떨까? 이 충전기는 아이폰 12의 고속 충전 규격인 20W 충전을 지원한다. USB 전류 테스터기로 이를 측정해보니 20W 충전이 정상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방전된 아이폰을 25분 만에 50% 충전하는 것도 가능했다.

게다가 아이폰 12 라인업과 함께 공개된 맥세이프 15W 고속 무선 충전도 지원해 애플 정품 충전기를 완벽히 대체할 수 있다.

애플 정품 충전기와 달리 2개의 기기를 동시 충전할 수 있다.
애플 정품 충전기와 달리 2개의 기기를 동시 충전할 수 있다.

애플 정품 충전기보다 나은 부분도 존재한다. USB Type-C (PD 3.0) 포트뿐만 아니라 QC 3.0이 지원되는 USB Type-A 포트를 함께 갖췄다는 점이다. 따라서 아이폰과 에어팟 또는 애플워치를 동시에 충전하는 것도 가능하다.

아이폰 12에 특화된 충전기지만, 애플 기기만 충전 가능한 것은 아니다. 갤럭시 S20과 같은 스마트폰도 최대 15W로 충전할 수 있고 닌텐도 스위치 독킹 충전도 지원된다.

또한, 이 충전기는 과부하, 과충전, 과전류, 과전압, 단락으로부터 스마트 기기를 보호하는 5대 안전 기능을 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어디든 쉽게 휴대할 수 있다

실측 무게는 54g에 불과하다.
실측 무게는 54g에 불과하다.

QCPD20W는 어디든 쉽게 휴대할 수 있는 충전기다. 실측 무게가 54g에 불과한데, 이는 에어팟 프로보다 약간 무거운 수준이다. 가방에 부담 없이 항시 휴대하는 비상용 충전기로도 활용 가능하다.

5.8형 스마트폰과 크기를 비교했다.
5.8형 스마트폰과 크기를 비교했다.
크기가 작아 멀티탭 연결 시 다른 기기 플러그와의 간섭이 최소화된다.
크기가 작아 멀티탭 연결 시 다른 기기 플러그와의 간섭이 최소화된다.

크기는 29x80x113mm로 한 손으로 부담 없이 잡을 수 있을 정도로 작다. 큰 사이즈의 충전기는 멀티탭 연결 시 다른 기기의 플러그와 간섭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은데, QCPD20W는 이러한 불편함으로부터 자유로운 편이다.

 

마치며

QCPD20W는 작고 아담한 사이즈에 2포트 구성을 지닌 USB PD 충전기다. 사이즈가 작아도 아이폰 1220W로 빠르게 충전할 수 있으며, 스마트 기기를 보호하는 5대 안전 기능도 탑재됐다. 그런데 가격은 아이폰 정품 충전기의 25,000원보다 저렴한 1만원대이기 때문에 가성비와 2포트 충전이 필요한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