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하고 정밀한 카메라 삼각대 헤드, Leofoto G4 기어헤드
상태바
신속하고 정밀한 카메라 삼각대 헤드, Leofoto G4 기어헤드
  • 김찬희 기자
  • 승인 2020.09.02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김찬희 기자] 카메라와 렌즈는 시대에 따라 급격한 기술의 발전을 보이고, 이에 따라 꾸준한 업그레이드를 필요로 하는 장비다. 반면 촬영을 보조하는 장비들은 본연의 목적에 충실하다면 장기적인 활용이 가능한 경우가 많다. 정밀하고 섬세한 촬영에서 촬영자의 의도를 정확하게 반영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삼각대가 그 중 하나다. 제대로 된 제품 하나 구입하면 지지하중 내 어떠한 장비라도 훌륭하게 호환되는 모습을 보여준다. 반 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다는 뜻이다.

시중의 수많은 삼각대 브랜드 가운데서도 레오포토는 앞서 말한 '제대로 된 삼각대'를 만드는 제조사 중 하나다. 뛰어난 기술력,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진가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오늘은 레오포토 삼각대 기술의 정점에 있는 삼각대 헤드, 기어헤드 G4에 대한 소개를 준비했다. 월등한 지지력으로 DSLR과 같이 무거운 촬영기기의 안정적인 운용이 가능하고 디테일한 기능들로 효율적인 촬영환경을 제공하는 장비다. 팔방미인 G4의 여러가지 기능을 살펴보도록 하자.

 

하나만 가진다면 레오포토 G4

레오포토에서 기어헤드는 G4와 G2 두 가지 모델이 있다. 이 중 G4는 레오포토 최상위 삼각대 헤드 모델이다. 690g의 1kg도 안되는 무게지만 20kg의 지지하중으로 어떤 제품이든지 거뜬히 견딜 수 있으며, x와 y축을 보다 쉽고 정밀하게 조절하도록 설계한 것도 특징이다. 레오포토 삼각대 모델들에 최적화된 형태를 가지고 있어 LS(레인저) 라인업의 삼각대와 함께 사용하면 삼각대의 위치와 각도에 따른 제한이 최소화돼 최상의 기능성을 자랑한다.

 

섬세하고 자세하게

G4는 일반 시중의 볼헤드와 다르게 미세 조절이 가능한 기어헤드 디자인을 채용했다. 노브와 레버의 갯수가 많아 섬세한 조절이 가능하며. 헤드의 하단에는 360도 회전하는 패닝 장치가 있어 파노라마 촬영시 유용하다. 상단에는 수평계와 노달 포인트를 정확히 맞출 수 있는 플레이트 눈금 또한 갖추고 있다. 신속하고 정밀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들을 제공해  전문가, 하이아마추어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x축 수평

x축을 조절하는 레버를 통해 자유롭고 빠른 수평조절이 가능하다. 신속하게 원하는 위치를 잡고 안정적으로 고정해 활용할 수 있다. 한쪽 축만 움직이기 때문에 더욱 정밀한 수평의 조정 기능성을 보인다. x축 정밀 노브는 레버를 잠근 후 x축 노브를 움직이면 기어에 맞물려서 미세하게 x축 조절이 된다. x축 레버를 잠금과 동시에 기어에 맞물려서 노브 조작 시 자세히 조절이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각도를 조절하는 눈금이 있으며 노브 다이얼의 적당한 크기로 편리하게 수평을 맞출 수 있다. 레버를 풀면 x축 정밀 노브는 작동하지 않는다.

 

y축 수직

x축과 마찬가지로 레버와 노브가 있다. 수직을 미세하게 조절하는 y축은 x축의 레버와 노브보다 무게 지탱을 위해 크기가 조금 더 큰 조절장치를 가지고 있다. 역시나 각도 눈금이 있기 때문에 정밀한 조절이 가능하다. 이런 점을 이용해 제품 촬영이나 건축물 촬영, 접사 촬영 같은 각도의 정밀함을 요하는 촬영을 할 시 쉽고 신속하며 정확함도 놓치지 않는 아주 큰 역할을 하게 된다.

 

제품 문의 - 코리아포토프로덕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