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아동용 무료 교육 앱 출시
상태바
넥슨, 아동용 무료 교육 앱 출시
  • doctorK
  • 승인 2011.02.15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대표 서민)은 자사가 직접 개발한 네티켓 교육 어플리케이션 ‘기분 좋은 네티켓’을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배포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기분 좋은 네티켓’은 일상 생활 속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인터넷 예절 및 지식을 알려줌으로써, 초·중등학생들이 건강한 인터넷 윤리관을 자연스럽게 확립할 수 있도록 개발된 어플리케이션이다. 

특히 인터넷상의 예의 범절, 올바른 사이버 언어 사용, 개인 정보 보호의 필요성, 저작물 공유 및 저작권 침해, 올바른 게임 이용법 등의 자칫 딱딱해 보일 수 있는 주제를 누구나 손쉽게 익힐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퀴즈, 동영상, 카툰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 제작했다. 

넥슨의 박이선 사회공헌실장은 “이번 어플은 넥슨이 지난 2007년부터 전국 초·중등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해온 ‘기분 좋은 네티켓 수업’ 콘텐츠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아동 대상의 교육 활동을 적극 펼쳐나갈 계획”이라며, “학부모님들과 어린 친구들이 함께 체험하며 즐기는 유익한 어플리케이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분 좋은 네티켓’은 애플 앱스토어 교육 카테고리에서 무료로 다운로드(http://itunes.apple.com/kr/app/id417878206?mt=8)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