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회계연도 2020년 4분기 및 연간 실적 발표
상태바
씨게이트, 회계연도 2020년 4분기 및 연간 실적 발표
  • 김희철 기자
  • 승인 2020.07.30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 plc)가 2020년 7월 3일 마감된 회계연도 2020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씨게이트의 회장 겸 CEO 데이브 모슬리(Dave Mosley)는 “씨게이트는 해당 분기 동안 클라우드와 데이터센터에서의 높은 수요로 대용량 니어라인 드라이브의 엑사바이트 출하량이 기록적인 수준에 근접했으며, 이는 씨게이트 전체 매출과 견고한 잉여현금 창출에 크게 기여했다”고 말했다.

이어 “계속되는 경제적 불확실성과 코로나19 관련 위기 상황으로 인해 물류비 및 인건비가 상승했고 영상과 이미지 애플리케이션, 미션 크리티컬 작업 및 소비자 시장과 같은 주요 마켓의 수요와 수익성 하락이 4분기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또한 모슬리 CEO는 “씨게이트는 비즈니스 관리와 통제에 집중하고 있다. 그 결과, 회계연도 2020년에는 대용량 스토리지 매출이 25%에 가깝게 증가하고 전체 매출도 성장하는 등 씨게이트 비즈니스 모델의 진일보를 이루어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씨게이트는 기술 로드맵을 실행하고 대차대조표를 강화했으며, 자본금 반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수행해냈다. 회계연도 2021년에 접어드는 시점에도 거시적 불확실성이 높은 수준이기 때문에 씨게이트의 현금과 경비를 더욱 세심하게 관리하는 것에 집중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그는 “씨게이트는 향후 6개월 이내에 소비자 시장의 수요가 개선될 것으로 예상하며, 강력한 대용량 제품 포트폴리오가 뒷받침하는 회계연도 2021년의 매출은 상당히 안정적일 것으로 예상한다. 장기적으로는 엣지와 클라우드에서 계속 증가하고 있는 데이터로 인해 대용량 스토리지에 대한 시장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씨게이트의 재무적 강점과 혁신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로 이러한 트렌드에 적절하게 대응하고 시장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덧붙였다.

 

씨게이트는 2020년 4분기 동안 3억 8,800만 달러의 운영 현금을 창출했고, 2억 7,400만 달러의 잉여현금흐름을 기록했다. 회계연도 2020년 동안 씨게이트는 17억 달러의 운영 현금을 창출했고 11억 달러의 잉여현금흐름을 기록했다.

해당 분기 동안 씨게이트는 견조한 대차 대조표를 유지했으며, 1억 6,800만 달러의 현금 배당금을 지급했고 5,500만 달러에 110만 보통주를 환매했다.

씨게이트는 부채를 재구성하여 평균 부채 만기를 약 7년 늘렸으며, 향후 회계연도 2년 동안 지급해야 할 금액을 원금 채무 잔액의 약 6%로 줄였다. 씨게이트는 17억 달러에 달하는 현금과 현금성 자산으로 회계연도 2020년을 마감했다. 회계연도 말 기준으로 현재 발행되고 발행된 보통주는 2억 5,700만 주다.

본 분기의 실적 결과는 비 GAAP 기준 결과의 주식 기반 보상을 제외한다. GAAP 및 비 GAAP 기준에 따른 씨게이트의 3분기 실적 상세 결과는 아래 재무제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씨게이트는 회계연도 2019년 4분기에 미국의 이연법인세(Deferred Tax) 자산과 관련된 평가 충당금을 공시함으로서 발생한 7억 2백만 달러의 일회성 이연법인세 편익을 받았으며, 이는 GAAP 기준 순수익에는 반영되지만 비 GAAP 순수익에서는 제외된다. 이는 씨게이트의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솔루션 사업을 회사의 나머지 사업 부문과 구조적 및 운영상으로 일치시키기 위한 노력을 포함해, 미국에서의 씨게이트 수익성 전망이 개선된 결과이다.

씨게이트는 추가 재무 정보 문서(Supplemental Financial Information Document)를 발행했으며, 해당 문서는 씨게이트 투자자 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다.

 

분기 배당금

씨게이트의 이사회는 주당 0.65 달러의 분기 주주 배당금을 승인했다. 배당금은 2020923일 업무 종료를 기준으로 등록된 주주들에게 2020107일 지급될 예정이다. 향후 분기별 배당금은 이사회의 승인에 따라 집행될 예정이며 씨게이트의 재무 상황, 운영 결과, 운영 가능 현금, 현금 유동량, 필요 자본 등 이사회가 적절하다고 판단한 요소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비즈니스 전망

씨게이트 회계연도 20211분기 사업 전망은 현재 예상치와 기대치에 기반한다. 이는 본 자료에 포함되어 있는 실적 전망에 대한 주의 문서(Cautionary Note Regarding Forward-Looking Statements)에서 설명한 주요 사항에 기반한 것으로, 실적 결과는 실제와 다를 수 있다.

씨게이트는 20211분기에 대해 다음과 같은 가이던스를 제공한다:

- 매출은 약 23억 달러에서 상하 폭 2억 달러로 예측

- GAAP 기준에 따른 희석주당이익은 0.85 달러에서 상하 폭 0.15 달러로 예측

GAAP 기준에 따른 희석 주당 이익은 취득한 무형자산의 할부 상환에 관련해 주당 0.05달러와 추정 주식 기준 보상 비용 주당 0.11 달러, 재구성 비용 주당 0.01 달러를 제외한다.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항목의 예측 및 통제가 힘든 특성을 고려해 비 GAAP 희석 주당 순이익은 가장 직접적으로 비교 가능한 GAAP에 반영하지 않았다. 이 항목에는 비용 절감 노력, 구조조정 비용, 전략적 투자 손실 또는 인식된 손상, 이러한 조치에 대한 소득세 조정 및 발생할 수 있는 기타 비용과 관련된 감가상각, 손상 및 기타 비용의 증가 등 다양한 요소가 포함된다.

해당 항목으로 인해 발생한 금액은 향후 결과에 반영될 수 있다. 비일반회계기준 희석 주당 순이익을 관련 일반회계기준 항목에 반영하는 것은 합리적인 선에서 불가능하다. 과거 비 GAAP 기준의 금액이 관련 GAAP 기준 항목에 반영된 내용은 본 문서에 포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