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폭염이 온다! 올여름 주목해야 할 IT기기·소형가전은?
상태바
역대급 폭염이 온다! 올여름 주목해야 할 IT기기·소형가전은?
  • 조은혜 기자
  • 승인 2020.06.08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조은혜 기자] 코로나19 사태 이후 헬스장, 수영장과 같은 운동시설을 꺼리거나 심지어 병원 방문을 기피하는 사람들까지 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운동 기구 및 위생 관련 가전 제품 시장에는 때 아닌 훈풍이 불었다.

티몬에 따르면 집에서 웨이트 운동 등을 할 수 있는 홈짐 세트의 5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무려 770% 상승했고, 집에서 걷기운동을 할 수 있는 롱보드의 판매도 364% 증가했다.

올여름은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돼 개인 건강관리가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해졌다. 폭염이 본격적으로 찾아오기 전, IT기기·소형가전을 통해 가정에서 건강을 알뜰살뜰히 챙겨보자. 

 

바이타믹스, V1200i 초고속 블렌더

건강관리를 위한 필수요소는 바로 올바른 식습관을 가지는 것이다. 그러나 1분 1초가 중요한 바쁜 아침 시간에 여러 가지 음식을 챙겨먹기란 참 어려운 일이다. 그렇다면 항산화 성분, 섬유질 등을 가득 담은 아침식사 대용 스무디, 건강주스, 밀프랩 등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바이타믹스 V1200i는 일명 ‘코스트코 블렌더’로 주부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초고속 블렌더다. 평범한 믹서기와 달리 스무디부터 아이스크림, 수프까지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다. 강력한 파워 모터를 탑재해 잔여물 없이 블렌딩하며, 항공기 소재의 스테인리스 칼날은 모든 재료를 미세하게 으깨 부드러운 텍스처를 제공한다. 컨테이너는 친환경 소재인 BPA프리 트라이탄 소재로 환경호르몬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V1200i는 사용자의 안전에도 신경 쓴 제품이다. 컨테이너가 제대로 본체에 고정되지 않거나 뚜껑이 제대로 닫히지 않을 시 작동을 자동으로 막아주는 인터록(Interlock) 기술이 적용됐다. 컨테이너 뚜껑이 열릴 경우에는 2초내에 칼날이 멈추어 위험을 방지한다.

 

일렉트로룩스, 퓨어 A9 공기청정기

여름철 에어컨과 같은 냉방 기기를 사용할 경우, 환기를 잘 하지 않기 때문에 실내 세균의 농도가 높아지게 된다. 특히 청결하게 관리되지 않은 에어컨은 세균이나 미세먼지를 내뿜는 주요 원인이 된다.

일렉트로룩스의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퓨어 A9’는 헤파 13등급 집진필터를 사용한 퓨어A9 만의 딥 헤파 13설계는 0.01㎛ 극초미세먼지를 99.99% 제거한다. 또한, 5단계 공기청정 시스템을 통해 박테리아와 알레르기 유발물질, 생활 악취와 새집증후군 원인 물질 등을 제거할 수 있다. 이런 기술력을 인정받아 한국공기청정기협회의 CA인증보다 까다로운 유럽 알러지 연구기관(ECARF)의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여기에 미세먼지 지수(PM수치)를 4단계의 색상변화로 알려줘 실내 미세먼지 농도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다. 전용 앱도 지원해 미세먼지(PM10), 초미세먼지(PM2.5), 극초미세먼지(PM1.0), 휘발성 유기 화합물(TVOC)농도도 상세하게 확인 가능하다.

 

바디픽셀, 머슬건 마사지건

건강과 관련해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전인 마사지 건. 일상에서 틈틈이 자기 관리를 할 수 있고, 사용법 역시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긎우 건강케어 브랜드 바디픽셀의 ‘머슬건’은 뛰어난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난해 출시 이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머슬건은 최대 3300rpm의 진동세기로 신체 곳곳의 뭉치고 뻐근한 곳을 혼자서 풀어줄 수 있고, 총 20단계의 섬세한 진동 세기 조절이 가능하다. 때문에 잘못된 습관이나 자세에서 오는 근육 통증을 해소하고 근육경직을 감소시켜준다.

여기에 터치센서로 조작법 역시 간편하다. 또한 동종 제품 가운데서 가장 많은 종류인 10종의 헤드 호환이 가능해 다양한 부위를 손쉽게 마사지할 수 있다.


앱코, 오엘라 초음파 세척기

초음파 세척기는 외부의 미세먼지, 세균, 곰팡이 등 오염물질이 가득한 안경, 액세서리, 주얼리 등의 생활 아이템들을 깨끗하게 세척하는 제품이다.

앱코의 초음파 세척기는 세척에 최적화된 50kHz 주파수로 안경, 쥬얼리, 메이크업 도구, 아이들 용품 등 다양한 생활용품을 더욱 정밀하게 세척해준다. 식중독 및 방광염, 복막염 등을 일으키는 황색포도상구균과 대장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전용 세제 없이 물만으로도 작동할 수 있어 어디에서나 세척이 용이하며 IP65 등급의 뛰어난 생활 방수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43dB의 저소음 설계로 장소나 시간 관계없이 이용하기에 좋다.

여기에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 다양한 색상 스펙트럼까지 갖춰 소장욕구를 자극한다. 배터리는 USB 타입 C로 충전할 수 있어 호환성이 높다. 5시간 충전 기준으로 약 2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타이머는 5분을 지원한다.

 

메디테라피, 알앤비 매트 마사지기

메디테라피의 ‘알앤비 매트’는 발의 피로 회복과 다리 라인 관리에 도움을 주는 마사지기다. 물리적으로 힘을 가하는 일반적인 마사지기와 다르게 미세 전기 자극 기술인 EMS(Electronic Muscle Stimulation)를 통해 몸의 피로를 풀어준다. 저주파 전류가 발부터 다리까지의 근육을 직접 자극해 뭉친 속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주고, 발에 쌓인 피로감이 완화될 수 있도록 다리의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식이다.

사용 방법도 간단하다. 발목과 발바닥을 중심으로 발 전체를 가볍게 자극하는 ‘릴렉스’ 모드와 울퉁불퉁한 종아리 근육을 집중 관리하는 ‘뷰티’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모드에 따라 각각 3가지의 세부 동작 기능을 제공한다. 강도 역시 총 13단계로 조절 가능해 컨디션에 따라 맞춤형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락앤락, 칼도마살균블럭

여름철 주의해야 하는 질병 중 식중독을 빼놓을 수 없다.  이때 많은 이들이 간과하는 것이 바로 주방 안의 '도마'다. 도마는 요리할 때마다 꼭 사용하는 물건 중 하나에다가, 음식과 밀착돼 사용되기 때문에 항상 청결을 유지해야 한다. 하지만 도마는 아무리 열심히 관리를 해도 세균이 번식돼 있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1년 주기 마다 새 것으로 교체해 주는 것이 권장된다. 

락앤락 칼도마살균블럭은 칼, 도마에 쉽게 번식할 수 있는 유해세균을 제거해주는 기능을 탑재한 제품이다. 이를 사용하면 도마의 교체 주기를 보다 늘릴 수 있다. UV LED로 1차 살균, 최대 60℃의 열풍으로 2차 살균하는 이중 살균 방식으로 살균 및 건조를 한 번에 처리해 사용 방법도 간단하다. 1회 살균에 걸리는 시간은 약 1시간 30분이며, 자동모드로 설정하면 4시간마다 살균 기능이 작동한다.

또한 무독성 열가소성폴리우레탄수지(TPU) 소재의 전용 도마 3개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육류, 채소, 어류 등 용도별로 도마를 구분해, 식재료 간 교차오염을 막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