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바이트 어로스 게이밍 노트북, 컴퓨존에서 체험해 보자
상태바
기가바이트 어로스 게이밍 노트북, 컴퓨존에서 체험해 보자
  • 김희철 기자
  • 승인 2020.06.02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기가바이트 코리아는 컴퓨존 본사(서울시 용산구 원효로2가 36)의 방문수령센터에 어로스 게이밍 노트북을 진열했다.

컴퓨존 방문 고객들은 방문수령 접수 후 대기 시간 동안 어로스 게이밍 노트북을 체험해 볼 수 있다. 특히 전시된 어로스 게이밍 노트북은 옴론 LP 청축 기계식 키보드가 탑재돼 타건감이 굉장히 뛰어나다.

 

컴퓨존에 입점한 기가바이트 10세대 게이밍 노트북

어로스 노트북 체험은 이번에 컴퓨존에 기가바이트 게이밍 노트북이 입점하면서 함께 연계돼 진행된다. 기존에는 컴퓨존이 기가바이트 게이밍 노트북을 취급하지 않았지만, 이번 인텔 10세대 기반 어로스 게이밍 노트북의 출시에 맞춰 컴퓨존에 입점하게 됐다.

방문수령센터에서 대기 중 어로스 게이밍 노트북의 체험해 볼 수 있다. 특히 기계식 키보드의 타건감은 꼭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방문수령센터에서 대기 중 어로스 게이밍 노트북의 체험해 볼 수 있다. 특히 기계식 키보드의 타건감은 꼭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컴퓨존에 입점한 기가바이트 게이밍 노트북.
컴퓨존에 입점한 기가바이트 10세대 게이밍 노트북.

덕분에 기가바이트 어로스 게이밍 노트북 전용 카테고리를 만들고 기획전도 진행된다. 특히 컴퓨존에서 구입 시 전용 사은품이 추가로 제공된다.

컴퓨존 혜택은 다음과 같다. 4종 사은품이 제공된다. 어로스 모자, 어로스 백팩, 어로스 장패드, 어로스 M3 마우스가 제공된다. 타 쇼핑몰과의 차이점은 모자가 추가로 증정된다는 점이다.

추가로 6월에는 사용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행사에서 10명을 추첨해 어로스 로봇 피규어가 증정될 예정이다. 또한 해당 기간 내에 구매 후 포토 이벤트, 프리미엄 상품평을 작성하면 5명을 추첨해 엑스박스 컨트롤러가 경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기가바이트 코리아 김홍철 과장은 “용산 최대 규모의 쇼핑몰인 컴퓨존에 기가바이트 게이밍 노트북이 입점하게 돼 기쁘다. 최신 10세대 인텔 CPU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 Super 시리즈가 들어간 게이밍 노트북은 국내에서는 어로스가 최초로 출시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기가바이트의 탁월한 기술력 덕분에 개발이 빨랐고, 직접 생산해 게이밍 노트북의 완성도와 마감을 높여 자신있었기 때문이다. 어로스의 특징은 옴론 LP 청축 기계식 키보드로 기존 게이밍 기어의 특징까지 합쳤다고 볼 수 있다. 앞으로도 어로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좌 - 기가바이트코리아 김홍철 과장, 우 - 컴퓨존 ~~~ 대리.
좌 - 기가바이트코리아 김홍철 과장, 우 - 컴퓨존 구매부 노트북 담당 최낙승 MD.

 

인텔 10세대 기반 기가바이트 에어로 노트북의 장점

컴퓨존 방문수령센터에 전시된 어로스 게이밍 노트북은 15인치, 17인치 제품군 2대다. 15인치는 어로스 15G XB(코어 i7-10875G, RTX 2070 SUPER Max-Q Design), 17인치는 어로스 17G YB i7(코어 i7-10875H RTX 2080 SUPER Max-Q Design)이다.

어로스 17G YB i7.
어로스 15G XB.

해당 어로스 제품군 중 어로스 15G는 세계적인 e스포츠 CS:GO의 프로팀인 ‘G2 e스포츠’의 인증을 받았다. 특징은 다음과 같다. 인텔 10세대 코어 i7 프로세서, 기계식 키보드 및 2.2kg으로 무게 하락, 코어 i7-10875H, 지포스 RTX2070 Super Max-Q, 15.6인치 240Hz FHD 디스플레이, NVMe SSD 등의 특징을 갖췄다.

 

CPU인 코어 i7-10875H는 8코어 16스레드로 전작 코어 i7-9750H의 6코어 12스레드보다 크게 성능이 향상됐다. 코어 클럭 2.3GHz, 터보 부스트 5.1GHz, 스마트 캐시 16MB, TDP 45W, DDR4 2933MHz 메모리 지원 등이 특징이다. 코어 i9-10980HK보다 기본 클럭이 조금 적은 정도며 성능은 비슷하다.

가장 중요한 특징은 고성능 기계식 키보드가 탑재됐다는 점이다. 옴론 기계식 스위치가 탑재됐다. 기존 어로스 시리즈는 17인치 라인업에 기계식 키보드가 탑재됐는데, 이번에는 어로스 15에도 적용됐다.

해당 기계식 스위치는 키 트레블 2.5mm, 동작점이 1.6mm며 내구성은 1,500만(금도금 접점)이다. 스위치 방식도 상당히 놀라운데, 기존 LP 갈축이 아닌 LP 청축으로 교체됐다.

청축은 시원한 타건감을 선사하지만 소음이 높다는 점이 단점인데, 어로스 15G XB는 청축임에도 LP 타입이라 소음이 그다지 높지 않다. 덕분에 게임 시 상당히 시원하다. 키 트레블도 2.5mm라 누르는 맛이 있고 구분감도 명확하다.

사후지원도 완벽하다. 기가바이트 코리아는 전국에 기가바이트 코리아 직원들로 구성된 센터를 직접 운영 중이다. 서울, 인천, 대전, 대구, 광주, 부산, 울산에 운영된다. 이로 인해 서비스 질이 높아졌기에 믿고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