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그룹-가평군, 체감형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글과컴퓨터그룹-가평군, 체감형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희철 기자
  • 승인 2020.05.1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한컴그룹과 가평군은 12일 경기도 가평군청 소회의실에서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과 김성기 가평군수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한컴그룹이 보유한 부지 및 가평군 내 관광시설 등을 대상으로 드론,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모빌리티, 로봇 등 첨단 ICT 기술을 적용한 체감형 복합 공간 조성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한컴그룹은 가평 내에 드론 아카데미 설립 및 드론 전문인력 육성을 추진하는 한편, 다양한 교육캠프를 통해 가평을 교육의 장으로 조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 외에도 지능형 서비스 로봇과 사물인터넷(IoT) 공유 주차를 포함한 모빌리티 플랫폼 등을 체감할 수 있는 공간도 조성할 계획이다.

김성기 가평군수는 “이번 협약으로 체감형 스마트시티 공간을 조성을 통한 미래형 교육·산업·문화·관광 산업의 육성과, 이를 활용한 행사 및 외부 관광객의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은 “그룹이 보유한 4차 산업혁명의 주요 핵심기술을 적용 및 구현하고, 다른 기업과 기관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열린 생태계를 가평에 만들 계획이다”며, “교육, 산업, 문화,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가평군의 지역성장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