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으로 RDNA 2 게이밍 아키텍처 '다이렉트X 12 얼티밋' 공식 지원
상태바
AMD,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으로 RDNA 2 게이밍 아키텍처 '다이렉트X 12 얼티밋' 공식 지원
  • 김희철 기자
  • 승인 2020.03.25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AMD는 PC 및 콘솔 게임 구동을 위한 차세대 그래픽 아키텍처 AMD RDNA 2가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렉트X 12 얼티밋(DirectX 12 Ultimate) API 플랫폼을 공식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AMD와 마이크로소프트의 긴밀한 협업으로 설계된 다이렉트X 12 얼티밋은 RDNA 2 기반 그래픽 카드로 차세대 게임 구동 시 뛰어난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더불어 다이렉트X 레이트레이싱(DXR), 가변 레이트 쉐이딩(VRS), 메쉬 쉐이더(Mesh Shaders), 샘플러 피드백(Sampler Feedback) 등 4가지 주요 기능으로 게임을 더욱 현실감 넘치게 만들어 줄 예정이다.

더불어, AMD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레이트레이싱 효과에서 한층 뛰어난 효율성과 성능을 제공하는 DXR의 업데이트 버전인 DXR 1.1을 설계했다.

다이렉트X 12 얼티밋은 레이트레이싱과 같은 고급 효과가 더욱 빠른 속도로 게임에 적용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게임 개발자가 동일한 그래픽 API와 그래픽 아키텍처를 사용해 PC 및 콘솔 게임 개발 작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MD RDNA 2 관련 더 자세한 사항은 AMD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