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복구를 지원하는 고성능 외장 SSD, 씨게이트 바라쿠다 Fast SSD
상태바
데이터 복구를 지원하는 고성능 외장 SSD, 씨게이트 바라쿠다 Fast SSD
  • 김희철 기자
  • 승인 2020.03.04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클라우드를 비롯해 NAS 등 데이터를 관리하는 IT 솔루션들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간편한 휴대성과 다양한 기기에 연결해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외장하드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인다. 노트북과 더불어 가방에 들고 다니며 사용하는 외장 하드는 PC나 노트북을 오가며 바쁜 하루를 보내는 직장인과 학생에게 유용하다.

물론 클라우드 서비스도 있지만, 데이터 유출에 대한 불안감 및 인터넷 접속이 강제되는 불편함이 있다. 외장하드는 연결만으로 쉽게 사용이 가능한 장점을 제공한다. 씨게이트 바라쿠다 Fast SSD는 외장 스토리지의 장점이 있으면서도 기존의 HDD가 아닌 SSD를 기반으로 해 SSD가 가지는 저전력, 무소음, 고성능 그리고 외부 충격으로부터 강하다는 장점을 갖춘 안정적인 제품이다.

 

슬림한 사이즈의 바라쿠다 Fast SSD

씨게이트 바라쿠다 Fast SSD(이하 바라쿠다 Fast SSD)는 SSD를 기반으로 하는 외장형 스토리지로 7.9 x 9.4 x 0.9 cm의 슬림한 사이즈, 140g의 무게를 통해 높은 휴대성을 제공한다. 블랙 컬러를 기반으로 투톤으로 구성된 외형은 단단하면서도 단아한 느낌을 전달한다. 로고 하단에 바라쿠다임을 알리는 그린 컬러의 LED를 사용해 연결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각 모서리는 곡선 처리를 통해 의도하지 않은 낙하나 외부 충격을 분산시키도록 설계돼 바라쿠다 Fast SSD에 저장된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보호한다. 바라쿠다 Fast SSD은 기본적으로 USB-C 타입을 지원한다. PC와의 연결은 USB-C, USB-A 타입을 모두 지원하며 제품과 더불어 2개 케이블을 제공한다. 즉 쉬운 연결성을 제공한다고 볼 수 있다.

또한 USB 3.1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최대 540MB/s의 전송속도를 제공하고 있다. 물론 USB 기반이라 USB 2.0/3.0에 대한 하위호환성을 지녀 여타 구형 PC나 노트북에 연결하는 데도 불편함이 없다.

이러한 바라쿠다 Fast SSD의 속도는 내장형 2.5인치 SSD과 같은 속도를 제공하는 것으로 PC 내부에 설치된 SSD와 성능에 있어 별다른 차이 없이 외장 스토리지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제공한다. 용량은 500GB, 1TB, 2TB로 구성돼 자신의 원하는 용량을 선택할 수 있고,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로 효율적인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최대 전송속도는 540MB/s다.

 

강력한 ToolKit 소프트웨어

바라쿠다 Fast SSD는 SSD를 기반으로 하는 강력한 외장형 스토리지이면서도 소프트웨어적으로도 매력적이다. 단순히 데이터를 저장하는 기능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다. 씨게이트에서는 전용 ToolKit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데이터 관리를 보다 편하고 직관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씨게이트 ToolKit 소프트웨어는 백업뿐만 아니라 메인 PC나 노트북에 저장된 데이터와 바라쿠다 Fast SSD에 저장된 데이터를 동기화시켜주는 소프트웨어다. 이를 통해 분리돼 저장된 데이터나 파일이 혼용되지 않도록 유지해 준다. 이는 메인 노트북에 저장된 파일이나 문서를 업데이트할 경우 유용하다.

또한 USB 메모리나 외장형 스토리지를 사용하다 보면 어디에 저장된 문서가 최근 문서인지 헷갈리는 경우를 흔하게 경험하게 되는데, 씨게이트의 ToolKit 소프트웨어는 이를 해결해준다.

바라쿠다 Fast SSD는 해당 노트북에 연결되면 자동으로 동기화시켜 사용자가 어디에 저장된 문서가 최근 문서인지 혼란스러워하는 불편함을 해결한다.

바라쿠다 Fast SSD은 단순히 외장형 스토리지로써의 기능뿐만 아니라 매니지먼트 기능까지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씨게이트의 ToolKit 소프트웨어는 윈도우 7, 윈도우 10뿐만 아니라 MAC도 지원해 높은 범용성을 제공한다.

ToolKit 설치 후 PC와 드라이브의 동기화 기능인 Sync Plus 등을 활용할 수 있었다.

 

씨게이트의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 플랜

외장 스토리지를 사용하면서 사용자가 느끼는 불안감 중의 하나는 저장된 데이터가 훼손되는 것이다. 의도하지 않은 외부 충격이나 잦은 연결로 데이터가 훼손되거나 제품이 손상되었을 경우, 저장된 중요한 데이터에 접근하지 못하게 되면 곤란해진다.

바라쿠다 Fast SSD은 씨게이트의 복구 서비스인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 플랜을 제공한다. 씨게이트가 자체적으로 운용하는 데이터 연구소를 통해 데이터 훼손이 이루어질 경우 이를 복구시켜 주는 서비스다.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 플랜은 씨게이트의 HDD 뿐만 아니라 바라쿠다 Fast SSD를 포함한 SSD까지 데이터 복구가 가능해 기존에 SSD는 데이터 복구가 힘들다는 선입견을 해소한다.

또한 제조사 단위에서 데이터 복구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높은 복구율을 제공하며 실제로 레스큐 데이터 볶구 서비스 플랜을 이용한 고객 중 95%가 서비스에 만족도를 표하고 있다.

 

강력한 성능 그리고 뛰어난 데이터 안정성을 지닌 바라쿠다 Fast SSD

외장형 스토리지는 휴대성 때문에 외부 충격에 강해야 한다. 또한 더욱 강화된 데이터 보호를 통해 사용자가 불편함 없이 안정감을 가지고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이에 대해 씨게이트의 바라쿠다 Fast SSD은 540MB/s라는 내장 SSD와 동일한 성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USB 3.1을 통해 높은 범용성을 제공해 데이터나 문서를 빠르게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씨게이트만의 ToolKit 소프트웨어,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는 타사와 구분되는 서비스로 바라쿠다 Fast SSD를 단순히 저장매체로 사용하는 것을 넘어 더 효율적으로 문서나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증대시킨다.

의도하지 않은 상황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훼손에 대해서도 제조사 단위에서 데이터를 복구해준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데이터 훼손으로 복구에 고비용을 지불했던 사용자라면 무척이나 반가운 일이다.

이러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바라쿠다 Fast SSD은 성능과 안정성에 있어 하드웨어적으로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적인 부분에서도 높은 수준의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다. 왜 씨게이트가 스토리지 전문업체인지, 또 스토리지 전문업체가 보여주어야 하는 제품이 어떤 것인지 보여주는 제대로 제품이 바로 바라쿠다 Fast SSD이라 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