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한 눈에 보는 이사 과정
상태바
[엑셀]한 눈에 보는 이사 과정
  • 편집부
  • 승인 2010.10.11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삽입][일러스트레이션]그룹에서 [스마트아트]를 누른다. [스마트아트 그래픽 선택] 창이 열리면 세그먼트 프로세스형을 선택한다.



2.
선택한 스마트아트가 편집화면에 만들어지면 텍스트 창에 글을 넣자. 스마트아트창 왼쪽에 붙어있는 화살표를 클릭한다.





3.
텍스트창이 열리면 그림과 같이 입력한다. 텍스트 창에서 항목 이동은 화살표 키를 이용한다. ‘이사1주일 전의 큰 항목 아래 이사할 집 도면 작성처럼 항목이 하나 더 필요하다면 마지막 항목을 입력한 뒤 Enter 키를 눌러 새로운 항목을 만든다.





4.
큰 항목은 기본적으로 3개가 나온다. 더 추가하려면 3번과 같은 방법으로 작은 항목을 하나 더 만든 뒤 <Shift+Tab>을 눌러 큰 항목 텍스트 창으로 바꾼다.


5. 3~4번을 이용해 필요에 따라 항목을 더하면서 이사에 필요한 과정을 모두 입력한다.





6.
한눈에 보기 쉽게 다이어그램을 꾸며보자. [스마트아트 도구][디자인] 탭에서 [스마트아트 스타일][색 변경]을 선택한다. 색상 메뉴가 나오면 색상형 범위 - 강조색 5 또는 6’을 고른다.





7.
모양도 변화를 주자. [스마트아트 도구][디자인]탭의 [스마트아트 스타일]그룹에서 3차원 경사를 선택한다.





8.
다이어그램 크기를 조정하자. 스마트아트 텍스트 창을 닫으면 다이어그램 4개의 모서리와 4변의 가운데에 크기를 조정할 수 있는 표시가 나타난다.





9.
크기를 적당히 조정한 뒤 다시 다이어그램을 선택하고 [] [글꼴] 그룹에서 검은색’ ‘굵게’ ‘10.5+’를 차례로 설정해 글꼴을 보기 좋게 만든다
.





10. 다이어그램이 눈에 띄도록 배경 워크시트를 깔끔하게 바꿔보자. [보기] [표시/숨기기]그룹에서 [눈금선][수식 입력줄] [머리글]의 체크 표시를 없애 화면에 보이지 않게 설정한다.






11.
이사대행 업체는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넣자. [삽입] [텍스트]그룹에서 [텍스트 상자]를 누른 뒤 가로 텍스트 상자를 고른다. ‘이사대행 업체 선정옆에 상자를 그리고 ‘(검색)’이라고 입력한다.





12.
입력된 텍스트를 범위로 지정하고 [삽입] [하이퍼링크]를 선택한다. [하이퍼링크 삽입] 창이 열리면 [주소]
www.naver.com을 입력한다. 이제 다이어그램의 ‘(검색)’을 클릭하면 해당 웹 사이트로 연결된다.



장미희 leja@unitel.co.kr
기업과 대학에서 엑셀과 VBA 관련 강의, 집필, 컨설팅을 하고 있다.
Blog.naver.com/leja를 운영하는 엑셀 MVP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