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스토리지 하드웨어 및 가상화 솔루션, 벤치마크에서 신기록 달성
상태바
IBM 스토리지 하드웨어 및 가상화 솔루션, 벤치마크에서 신기록 달성
  • PC사랑
  • 승인 2006.12.12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IBM(대표 이휘성)은 최근 IBM의 스토리지 하드웨어 및 가상화 솔루션이 업계 표준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신기록을 갱신하는 등 IBM이 기술 리더십을 확고히 해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IBM은 최근 자사의 시스템 스토리지 DS8300 Turbo 모델 제품이 업계 표준 벤치마크 테스트인 SPC-1에서 기존 모델인 DS8300 대비 22% 향상된 성능을 기록함으로써 최고 성능의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 시스템임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또한 스토리지 가상화 솔루션인 SVC(SAN 볼륨 컨트롤러)는 SPC-2 표준에서도 4,544.35 SPC-2 MBPS 의 기록을 했다.

IBM 시스템 스토리지 DS8300 Turbo 모델은 12만3033.40 SPC-1 IOPS를 기록해 단일 엔터프라이즈 디스크 시스템으로서는 최고의 성능을 보였다. 이번 결과로 IBM 기술력의 업계 리더십이 보다 강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지난해 IBM의 토털스토리지 SVC(SAN 볼륨 컨트롤러)는 15만5,519.47 SPC-1 IOPS를 기록해 업계 최고의 가상화 솔루션 성능임을 입증한 바 있다. SVC는 이번 SPC-2 표준 벤치마크 테스트에서도 4,544.35 SPC-2 MBPS 의 기록을 냈다. 이 두 SPC 벤치마크 결과에 근거할 때, SVC는 모든 분야에서 단연 최고 성능의 스토리지 시스템이 되었다.

IBM 시스템 스토리지 DS8300 Turbo 시리즈는 IBM의 POWER5+ 프로세서를 활용해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의 새로운 기준을 세운 바 있다. 최근의 SPC-1 벤치마크 결과로 기존의 IBM DS8300 모델보다 Turbo 모델에서 22%의 성능 향상이 증명되었고, 4 Gbps 파이버 채널과 FICON 기술의 활용으로 네트워크 리소스를 줄여 관리를 단순화하고 인프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IBM 시스템 스토리지 DS8000 Turbo 모델의 부가 기능으로는 향상된 스토리지 계층화 애플리케이션, IBM 시스템 p 서버에서 구동되는 DB2 애플리케이션의 보다 나은 성능과 효율성을 보장하는 기능들, 3개 사이트간 업무 연속성(business continuity)을 지원하는 솔루션 등을 제공한다.

IBM 토털스토리지 SVC(SAN 볼륨 콘트롤러)는 출시된 지 3년 이상된 업계의 대표적 가상화 솔루션으로, 전세계 2,200개 이상의 기업에 구축되어 SAN 기반 스토리지 관리의 복잡성과 비용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이와 관련, 한국IBM 백정한 시스템 스토리지 사업본부장은, "최근 벤치마크 결과는 스토리지 업계에서 IBM의 선도적인 리더십을 재확인시켜 주었다. IBM 시스템 스토리지 DS8300 Turbo 시스템의 최고 성능 점수는 DS8000 Turbo 시리즈의 우수성을 입증한 것이다. 이 시스템은 고객사들이 IT 인프라를 최적화하고 업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요구되는 확장성과 유연성을 실현하는데 필요한 고성능, 대용량 스토리지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언급했다.

SPC의 한 관계자는 이와 관련, "IBM은 SPC-1 테스트 결과로 엔터프라이즈 디스크 서브시스템 스토리지 제품의 뛰어난 성능을 입증함으로써 스토리지 업계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SPC의 목표는 스토리지 서브 시스템의 성능 향상에 촉매제 역할을 하며 객관적으로 입증된 벤치마크를 바탕으로 성능을 평가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포괄적인 의견을 주는 것이다" 라고 설명했다.

SPC는 스토리지 시스템 벤치마크를 정의하고 표준화, 홍보하는 한편 컴퓨터 업계 및 고객들에게 객관적으로 입증된 성능 데이터를 제공하는 비영리 단체이다. SPC는 스토리지 업계의 필요와 우려를 반영해 지난 2001년 최초의 업계 표준 성능 벤치마크를 제정하였으며 스토리지 성능 향상에 있어 결정적인 촉매제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SPC-1 은 다양한 스토리지 제품에 대한 성능 테스트 결과를 발표하고 있으며 각각의 테스트 결과는 별도의 감사 절차를 거쳐 일관성 및 정확성을 보장하고 있다.

SPC-1 및 SPC-2 벤치마크 결과의 전체 내용은 http://www.storageperformance.org/home 에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