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추천 유틸리티
상태바
이달의 추천 유틸리티
  • PC사랑
  • 승인 2010.06.22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봐! 흥분하지 말고 릴렉스~
아이즈 릴렉스 Eyes Relax 


홈페이지 themech.net/eyesrelax 라이선스 프리웨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모니터를 들여다보면 눈이 침침하고 초점이 잘 맞지 않게 된다. 같은 자세로 오래 앉아 있으면 몸에 무리가 갈 수도 있다. 이 프로그램은 작업 시간과 쉬는 시간을 지정해 이용자가 정한 이미지를 화면에 띄워 쉬는 시간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옆에 있어도 보고 싶은 애인, 눈에 넣어도 안 아픈 가족, 가슴이 탁 트이는 자연 경관 등을 선택할 수 있다.
화면 전환 버튼 따위는 없다. 정해진 시간만큼은 쉬라는 뜻이다. 물론 급할 때는 Cancel을 눌러 취소하면 된다.


빈 화면이나 그림, 슬라이드 쇼 등으로 쉬는 시간을 알려준다.

독특한 숨은그림찾기
마이 뷰티풀 베케이션 My Beautiful Vacation 
홈페이지 www.bigfishgames.com/download-games/8092/my-beautiful-vacation 라이선스 셰어웨어

독특한 방식의 숨은그림찾기 게임이다. 처음은 일반적인 숨은그림찾기지만 3레벨부터는 색다른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른쪽에 나타나는 오브젝트의 리스트를 보고 화면에서 물건을 찾아내면 다른 오브젝트 리스트가 나타난다. 틀린 오브젝트를 여러 번 클릭하면 유리창이 나타나서 클릭을 방해한다. 처음 장소에서 모든 물건을 찾으면 오른쪽의 그림이 반짝인다. 그림을 클릭해 아래에 보이는 그림자 모양을 모두 찾아낸다. 마지막에는 왼쪽 그림을 클릭한다. 이제는 앞서 찾은 숨은 그림을 빈자리에 채워 넣는다. 희미하게 보이는 그림자로 그림을 완성한다. 잠깐 머리를 식히기에 알맞다.


마지막에는 그림자와 같은 것을 만들어야 한다.

잠들어도 안심!
돈 슬립 Don’t Sleep 

홈페이지 www.softwareok.com/?seite=Microsoft/DontSleep
라이선스 프리웨어

PC를 종료하지 못하게 막거나 지정한 시간에 종료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작업표시줄에 올라간다. 종료를 막는 블록 기능은 대기 모드, 시스템 종료, 화면보호기 실행, 모니터 끄기가 실행되지 못하게 막는다. 타이머 기능은 이용자가 지정한 날짜와 시간에 블록 기능을 끄고 시스템 종료, 대기 모드 등으로 전환할 수 있다. 자동 종료 프로그램은 많지만 종료를 막는 기능은 드물다.

순발력을 길러보자
클릭콜러 2 Clickolor 2 

홈페이지 www.gameshot.org
라이선스 프리웨어
여러 모양들 중에서 같은 모양을 찾는 플래시 게임이다. 트럼프의 하트, 다이아몬드, 클로버, 스페이드 등을 빠른 시간에 골라낸다. 클릭을 빨리 하지 못하면 게임이 끝나니까 눈썰미와 손놀림 모두 중요하다. 오른쪽 위에 나오는 모양과 같은 것을 찾는 간단한 게임이다. 단계가 높아질수록 도형이 많아진다.

당구 치면서 동력학을 배운다?

당구 동력학 시뮬레이터 Billiards dynamics simulator
홈페이지 - 라이선스 프리웨어
당구 동력학 시뮬레이터라는 이름이지만 실제로는 그냥 당구 게임이다. 3구, 4구, 연습/게임모드 등을 고를 수 있다. 용량이 큰 당구 게임을 굳이 깔지 않아도 된다. 실제 당구장에서 ‘삑사리’가 나지 않고, 에뮬레이터라는 말 그대로 결과는 언제나 정직하니 다이나 큐 탓은 통하지 않는다.


잘 조절해서 치면 정확하게 맞출 수 있다.

1/1000초까지 표시하는 스톱워치
하이 리솔루션 크롬미터 High Resolution Chronometer

홈페이지 www.mcrenox.com.ar/downloads
라이선스 프리웨어
1/1000초까지 표시하는 간단한 스톱워치 프로그램이다. PC에서 스톱워치를 쓸 일이 많지 않지만 가끔씩 써먹을 때 유용하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쪽에 Start/Stop 버튼을 눌러서 타이머 실행/중지를 하고, Reset 버튼으로 초기화한다.

눈의 피로를 막는다
에프럭스 F.lux



홈페이지 stereopsis.com/flux
라이선스 프리웨어
요즘은 거의 LCD 모니터를 쓴다. 아무리 좋은 LCD라도 오래 쓰면 눈이 고생한다. 이 프로그램은 낮과 밤에 따라 LCD 색온도를 조절해 눈의 피로를 낮춘다. 밤으로 설정하면 색이 약간 누런빛을 띄지만 눈이 덜 피곤하다. 밤에 작업을 많이 하는 이들이라면 생각보다 좋은 효과에 만족할 것이다.

타자기 소리를 내는 키보드
노이즈 키보드 Noisy Keyboard

홈페이지 www.leeos.com/noisy_keyboard.html 라이선스 프리웨어
자판 입력할 때 타자기 소리가 나는 프로그램이다. 단순하지만 무미건조한 키보드 소리에 비해 타자기 소리는 은근히 중독성이 있다. 입력 소리가 조금씩 다른데 마음에 들지 않는 소리는 꺼놓아도 된다. 설치한 다음 제어판의 소리 설정 부분에 노이즈 키보드가 설치된 폴더에 소리 파일을 각 항목에 맞게 설정한다. 잠시 정지하려면 작업표시줄의 아이콘을 클릭한다.


소리 설정에서 노이즈 키보드 소리를 등록한다.

마법사처럼 얼굴을 바꾼다
페이스 오프 맥스 Face Off Max


홈페이지 www.faceoffmax.com 라이선스 셰어웨어

영화 <페이스 오프>에서 다른 사람의 얼굴로 성형수술을 하는 것처럼 사진의 얼굴을 다른 얼굴로 바꾸는 프로그램이다. 8단계를 따라하면 쉽게 합성할 수 있다.


8단계 끝까지 따라하면 얼굴 합성이 끝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