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상태바
이달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 PC사랑
  • 승인 2010.06.22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스마트뱅킹
플랫폼 애플 앱스토어, T스토어
카테고리 파이낸스, 금융/증권
값 무료
특징 아이폰과 옴니아로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을 이용한다.
한마디 3G 통신이나 와이파이로 우리은행의 계좌조회나 이체 등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에 가입해야 한다. 신용카드나 펀드, 대출, 지로/공과금처럼 복잡한 업무도 처리한다. 송금이나 출금 등의 서비스를 받으려면 공인인증서 설정이 필요하다. 방법은 우리은행 홈페이지의 안내를 참조하자.



네이버 N드라이브
플랫폼 애플 앱스토어
카테고리 유틸리티
값 무료
특징 네이버 N드라이브에 문서나 사진을 내려 받거나 올린다.
한마디 웹하드 서비스의 일종인 ‘네이버 N드라이브’에 저장한 문서나 사진을 내려 받는다. 아이폰으로 촬영한 동영상이나 사진을 올려 네이버 블로그나 미투데이로 전송도 한다. 아이폰이나 아이팟 터치끼리 문서나 사진을 주고받을 수 있다.



라이트 미 캔들
플랫폼 애플 앱스토어
카테고리 유틸리티
값 무료
특징 흔들어도 기울여도 바람을 불어도 꺼지지 않는 촛불.
한마디 촛불의 쓰임새는 많다. 생일을 축하할 때도 누군가를 추억할 때도 필요하다. 라이트 미 캔들은 세찬 바람이 불어도 꺼지지 않으니 초를 보호할 종이컵이 없어도 된다. 비둘기를 누르면 이메일로 자신의 기도를 적어 익명의 누군가에게 보낼 수 있다.



CGV 영화 예매
플랫폼 애플 앱스토어
카테고리 엔터테인먼트
값 무료
특징 CGV에서 상영하는 영화들을 빠르게 예매한다.
한마디 롯데시네마, 메가박스에 이어 CGV도 스마트폰 예매 앱을 내놨다. 예매는 물론, 다양한 혜택도 받는다. 가까운 CGV가 어디 있는지 알고 싶다면 ‘증강현실’ 메뉴를 이용할 것. 근처 CGV 약도와 전화번호를 안내한다.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
플랫폼 애플 앱스토어
카테고리 프로덕티비티
값 무료
특징 한글 97부터 한글 2010 문서를 모두 읽고 관리한다.
한마디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은 한글 문서 읽기부터 이름 변경, 이메일 전송하기 등을 할 수 있다. 이메일로 받은 HWP 문서를 PDF로 바꿔 저장도 한다. 대신 간단한 가입절차를 거쳐야 쓸 수 있다.



지하철 연계 버스
플랫폼 애플 앱스토어
카테고리 트레블
값 무료
특징 대도시 지하철과 연계하는 버스 노선을 한 눈에 본다.
한마디 길치에게 지하철 출구는 미로나 다름없다. 여기에 원하는 버스 노선까지 찾으려면 벌써부터 숨이 막히는 기분이다. 지하철 연계 버스 앱은 수도권, 대전, 대구, 광주, 부산의 지하철 입구에 어떤 버스가 있고, 버스가 어디까지 가는지 한눈에 볼 수 있다.



캠핑마니아-캠핑정보
플랫폼 애플 앱스토어
카테고리 트레블
값 무료
특징 전국 캠핑장 정보도 보고 주변 50km 이내의 캠핑장도 찾는다.
한마디 성수기 캠핑장은 발 딛을 틈도 없지만 아직까지는 한적하다. ‘캠핑마니아-캠핑정보’는 전국 캠핑장 위치와 연락처는 물론, 네이버나 다음 검색과 전화 연결까지 도와줘 캠핑마니아라면 모기향만큼이나 중요한 앱이다.



월드 카드 모바일
플랫폼 애플 앱스토어
카테고리 비즈니스
값 무료(유료 14.99달러)
특징 아이폰으로 명함 속 정보를 주소록에 저장한다.
한마디 비즈니스맨들에게 명함 관리는 곧 인맥 관리와 상통한다. 하지만 초심만큼 지키기 어려운 것 또한 명함 관리. 수북이 쌓인 명함을 어느 세월에 정리하나 싶지만 ‘월드 카드 모바일’로 내 아이폰 속에 명함 정보들을 고스란히 저장할 수 있다. 무료 버전도 간간히 쓰기 좋다.



트위터2-T옴니아2용
플랫폼 T스토어
카테고리 재미/커뮤니티
값 무료
특징 T옴니아2를 위한 트위터 앱. 사진도 올릴 수 있다.
한마디 트위터의 인기는 스마트폰 기종에 관계없이 하늘 높은 줄 모른다. T옴니아2를 쓰는 이들을 위한 트위터 앱이 나왔다. 기존 트위터1의 단점을 개선해 글과 그림을 업로드하기 쉽고 웹사이트 느낌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셀프 음주측정기
플랫폼 T스토어
카테고리 유틸리티
값 무료
특징 재미로 음주 후 몸의 균형과 조화, 민첩성 등을 측정한다.
한마디 셀프 음주측정기는 술 종류와 주량을 운전자의 체중과 성별 등을 고려해 혈중 알코올 농도를 계산한다. 또 균형 감각과 순발력도 측정해 알코올 지수를 보여준다. 취하지 않았다고 우기는 술친구가 있다면 꼭 필요한 앱이다.



아이스타트-안드로이드용
플랫폼 안드로이드마켓
카테고리 유틸리티
값 무료
특징 아이폰에서 입증된 편리함을 안드로이드에서 느낀다.
한마디 아이스타트에는 뉴스, 포털, 스포츠, 영화, 게임 등 다양한 정보로 갈 수 있는 즐겨찾기가 모여 있다. 아이스타트만 설치하면 다른 앱들을 깔지 않아도 될 정도로 편리하다. 아이폰에서 먼저 입증된 만큼 안드로이드에서도 좋은 성적이 기대되는 앱이다.







배달통
플랫폼 애플 앱스토어
카테고리 내비게이션
값 무료
특징 ‘오늘 뭐 먹지?’ 이 고민은 이것으로 끝!
한마디 2010년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으로 긴 밤 지새울 이들을 위한 앱이다. 출출한 밤에 야식으로 뭐가 좋을까 고민하다가도 전화번호부가 없어 라면으로 대신한 적이 있다면 꼭 챙기자. 주변 3km 안에 있는 음식점들을 메뉴별로 볼 수 있고, 야식집까지 거리와 위치도 알 수 있다. 전화 연결도 곧장 하니 어디선가 본 듯한 야식집 전화번호부 찾느라 땀빼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