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컴퓨터주변기기 전문 브랜드 녹스(NOX)[(주)티앤에스인터내셔널]에서 하드웨어적 ANC(Active Noise Control) 마이크가 탑재된 ‘블랙홀 가상 7.1채널 진동헤드셋’을 정식 출시했다.
블랙홀 헤드셋은 1차적으로 고감도 마이크가 전체적인 음성 및 주변소리를 받아들인 후 ANC 회로를 지나 주변소음을 차단한 뒤 깨끗한 음성만을 전달하는 기술이 탑재된 헤드셋이다.
또한, 블랙홀 헤드셋이 가지고 있는 하드웨어적 기능을 바탕으로 윈도우상 녹음장치 옵션에서 AGC(자동감지) 설정으로 음의 증폭 및 자동 마이크 감도 조정 기능이 가능하고, Effects 설정으로 별도의 소프트웨어가 필요 없이도 음성변조가 가능해 게이밍을 즐기는데 있어 편리하다.
블랙홀 가상 7.1채널 진동헤드셋은 ANC 기능 탑재 이외에도 약 300g의 초경량 무게와 녹스만의 뛰어난 진동 성능, 6색 LED 효과, 진동 및 마이크 ON/OFF 기능, 손쉽게 조절되는 볼륨조절 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착용감과 쿠션감이 좋은 이어패드를 사용해 장시간 사용에도 큰 지장이 없도록 디자인했다.
녹스 관계자는 “녹스 블랙홀 헤드셋은 게임을 즐기는 사용층과 주변소음이 심한 PC방에서 주변 소음에 영향을 받지 않고 사용자의 목소리만 상대방에게 전달되는 장점이 있기에 큰 호응과 파급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MART 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