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시디즈와 IoT 스마트 의자 ‘링고스마트’ 출시
상태바
LG유플러스, 시디즈와 IoT 스마트 의자 ‘링고스마트’ 출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8.01.30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LG유플러스는 국내 1위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와 IoT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의자 ‘링고스마트’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오는 2월 중순부터 공식 시디즈 대리점, 시디즈 홈페이지 및 LG유플러스 온라인 직영몰 IoT Shop에서 구입할 수 있다.

2월 초 출시되는 링고스마트는 시디즈의 학생용 의자 ‘링고’에 IoT 기술을 결합한 제품으로, 착석 시간, 착석 자세 등 자녀의 앉는 습관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바른 자세와 학습 습관 형성에 도움을 준다.

링고스마트는 와이파이 환경이면 어디든 LG유플러스 홈IoT 플랫폼인 ‘IoT@home’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정자세, 걸터앉은 자세, 구부린 자세 등의 착석자세를 실시간으로 측정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 형태로 보여준다. 효과적인 자세 코칭을 돕기 위해 일/주/월/년 단위 누적 데이터와 또래 아이들의 성장 및 자세 습관 정보도 제공한다.

특히 링고스마트에는 LG이노텍이 세계 최초로 양산한 ‘섬유형 플렉시블 압력센서’가 착좌시트에 장착돼 넓은 면적에서 정밀하고 고르게 압력 측정이 가능하고, LG CNS의 빅데이터 기반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한 알고리즘을 통해 착석자의 자세를 분석한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스마트 의자를 시작으로 상반기에 가구와 결합된 추가 IoT 상품 등 고객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IoT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LG유플러스 IoT부문장 안성준 전무는 “고객 생활과 밀접한 가구 영역에서 고객의 편리함을 더하는 서비스를 지속 출시할 예정이다“며 “2018년에도 IoT 상품을 확대해 국내 홈IoT 시장에서 일등 사업자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디즈 손태일 대표는 "바른 자세 형성을 통한 긍정적인 삶의 변화를 돕는 IoT 기반의 학생용 의자 출시로, 사용자인 자녀와 구매자인 부모 모두가 만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제품 연구 개발을 통해 의자의 패러다임을 바꿔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