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에 최적화된 스위치 허브, 넷기어 나이트호크 S8000 게이밍 & 스트리밍 스위치
상태바
엔터테인먼트에 최적화된 스위치 허브, 넷기어 나이트호크 S8000 게이밍 & 스트리밍 스위치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7.10.25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에는 사무실이나 공공장소에서나 다양한 유선랜 기기를 사용했지만, 지금은 일반 가정집에서도 수많은 유선랜 기기를 사용한다. PC를 시작해 IPTV, 콘솔 게임기, IP카메라 등 다양한 기기에 걸쳐 유선랜을 사용하다 보니 공유기의 유선랜 포트가 모자랄 지경이다.

고급형 공유기라면 유선랜 포트를 8포트 지원하지만 대체로 사용하는 보급형 공유기에는 4포트만 지원한다. 이를 커버하기 위해 허브를 사용하는데, 기가 비트로 즐기는 IT기기들을 빠르게 통제하기엔 뭔가 아쉬운 점이 많다.

넷기어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게임이나 영상 등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는 데 최적화된 스위치 허브 ‘나이트호크 S8000 게이밍 & 스트리밍 스위치’(이하 나이트호크 S8000)를 선보였다.

 

허브와 스위치

허브(Hub)와 스위치 허브(Switch Hub, 이하 스위치)는 구동 형태는 똑같지만, 성능 면에서 스위치가 더 월등하다. 허브는 공유기나 유선랜을 통해 받은 데이터를 허브에 연결된 모든 기기에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여러 기기가 동시에 데이터를 전송하면 충돌이 발생할 수 있으며, 각 기기를 연결하는 전송 용량도 제한이 걸린다.

반면, 스위치는 공유기나 유선랜을 통해 받은 데이터를 모든 기기에게 전송하는 것이 아니라 정해진 기기에만 전송한다. 또한, 이미 데이터 전송이 이뤄지고 있는 동안에도 다른 기기에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스위치가 연결된 기기를 모두 수용할 수 있는 전송 용량을 지원하면 각 기기는 할당된 LAN 전송 용량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나이트호크 S8000은 프리미엄 아연 합금 하우징으로 고급스러움은 물론, 미끄러움도 방지했다.

 

빠른 처리 속도

나이트호크 S8000은 게이밍과 스트리밍에 최적화된 스위치이다. 다양한 트래픽 관리와 속도 조절이 가능해 수많은 유선랜 기기를 연결하더라도 최적의 스트리밍은 물론, 게임 지연 현상을 없애준다.

일반 네트워크에서는 상용해도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하겠지만, 연결된 유선랜 기기가 많은 혼잡한 네트워크 환경에서는 일반 기가 비트 스위치보다 약 100배 이상 빠른 처리 속도를 자랑한다.

▲ 날렵한 디자인이지만, 묵직한 무게로 다양한 포트를 연결해도 흔들림이 없다.

 

손쉬운 설정

나이트호크 S8000에 유선랜 기기를 꽂고 그냥 사용해도 상관없지만,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설정에 접속해야 한다. 나이트호크 S8000의 설정 모드는 PC에서는 웹 접속, 모바일에서는 전용 앱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나이트호크 S8000은 원클릭으로 빠르게 설정 및 구성이 가능한 손쉬운 설정을 지원한다. 사용자는 설정에서 지연이 거의 없는 게임, 높은 우선 순위의 미디어 스트리밍, 표준 LAN 네트워킹, 포트 속도 제한, 사용자 정의 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특히 연결된 기기 중에 우선 순위를 두는 것으로 속도가 변화한다. 주로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다운로드 하는 PC나 4K 해상도의 고화질 스트리밍을 필요로 하는 IPTV에 우선 순위를 두면 빠르고 끊김 없는 속도를 체감할 수 있다. 또 링크 통합 기능을 통해 기가 비트 유선 연결 속도인 1Gbps보다 4배 더 빠른 4Gbps의 전송 속도로 다양한 작업을 더 빨리 처리할 수 있다.

▲ 8포트 유선랜을 탑재했으며, 8번 포트에 외부 공유기나 유선랜을 연결해 사용하면 된다. 푸른빛이 신경 쓰인다면 LED 버튼을 눌러 LED를 끄면 된다.

 

■ 제원

인터페이스: 1Gbps 기가 비트 포트 8개
패킷 버퍼 메모리: 192KB
버튼: LED 온/오프 버튼
외부: 전원공급 12V/1A
크기: 195x149x40mm
무게: 740g
가격: 가격 비교사이트 최저가 149,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