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C, 스토리지 신제품 출시
상태바
EMC, 스토리지 신제품 출시
  • PC사랑
  • 승인 2008.10.20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MC, 개인사용자 및 SOHO용 스토리지 신제품 출시

 

세계적인 정보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기업인 EMC(CEO 조 투치)가 사용편의성과 고성능이 돋보이는 네트워크 스토리지 ‘아이오메가 스토어센터 ix2(Iomega StorCenter ix2)’를 발표하고, 가정 및 소규모 사업자(SOHO: Small Office Home Office) 시장 진출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EMC가 지난 4월 전격 인수한 전세계 개인용 네트워크 스토리지 분야의 최강자인 아이오메가(Iomega)를 통해 출시한 ‘아이오메가 스토어센터 ix2’는 최대 2TB(테라바이트) 용량까지 지원하는 컨슈머(Consumer) 스토리지 제품으로, 개인 및 소규모 사업자들이 소중한 데이터 정보를 경제적 비용으로 손쉽게 저장, 공유, 보호할 수 있도록 개발된 소형 네트워크 스토리지로, 저렴한 가격, 컴팩트한 크기, 강력한 성능이 차별화된 강점이다.

아이오메가 스토어센터 ix2는 특히 단 4번의 마우스 클릭만으로 누구나 손쉽게 스토리지 하드웨어 및 관련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등의 무선 장치와 연동이 가능해 데이터 관리의 유연성을 높였다. 특히 유니버설 플러그 앤 플레이(UPnP) 기능,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 인증 기기를 지원해, 음악, 사진, 비디오 등 각종 디지털 컨텐츠들을 PC, 노트북, 휴대폰, PDA 등의 다양한 홈 네트워크 시스템에 연동이 가능해 손쉽게 ‘디지털 홈(Digital Home)’을 구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애플 아이튠즈(iTunes) 서버도 통합되므로 누구나 쉽게 미디어 서버를 구성할 수 있다.

또한, EMC만의 오랜 기술 노하우로 기존 소형 스토리지에서 볼 수 없었던 고급 데이터 관리까지 추가하여, 소규모 사업자의 데이터 관리 환경도 대폭 개선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오메가 스토어센터 ix2는 리눅스 환경을 지원하는 SMB용 스토리지 소프트웨어인 ‘EMC 라이프라인(LifeLine)’ 소프트웨어 및 EMC 스토리지 기술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므로 향후 새로운 스토리지 관리기능을 손쉽게 추가,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신속한 처리 속도, 스토리지 용량의 중앙 관리, 데이터 보안 기능 통합, 블루투스 접속 지원, 디지털 영상 관제 기능 등 다양한 고급 기능을 통해 업무생산성 향상 및 정보 관리 체제 개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밖에도 ‘EMC 레트로스펙트 익스프레스(RetroSpect Express)’ 백업 소프트웨어가 통합되어 데이터 백업 및 보호 기능이 한층 강화되었다. 소프트웨어 설치 과정에서 자동 백업이 필요한 파일과 폴더를 선택하면, 네트워크상의 모든 컴퓨터(PC 및 매킨토시)의 자동 백업 작업을 수행한다. 물론, 이후 발생하는 추가 또는 변경 사항은 자동으로 업데이트돼 보다 완벽한 데이터 보호를 지원한다.

그 동안 기업용 시장에 집중해왔던 EMC는 올해 초 아이오메가와 온라인 백업 SaaS 솔루션인 모지(Mozy) 등의 인수를 통해 성장가능성이 높은 개인사용자 및 소호용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특히 EMC와 아이오메가의 만남은 기업뿐 아니라, 개인 사용자들에게 급증하는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안전하게 저장하며,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미래를 열어줄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EMC 김경진 대표이사는 “EMC의 정보관리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더욱 넓어지고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이번 아이오메가의 신제품은 현재 시장에 나와있는 단순한 개인용 데이터 저장장치를 넘어선 제품으로, EMC의 첨단 정보 관리 기술을 기반으로 개인과 소규모 사업자들에게 알맞은 비용은 물론, 차별화된 고급 데이터 보호 및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스토리지”라고 강조하며, “스토리지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향후 도래할 디지털 홈 시대의 표준 홈 스토리지로 확산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이오메가 스토어센터 ix2는 한국어를 지원하며, 국내 아이오메가 제품 유통망을 통해 연내 판매가 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