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 TV에 음악 식별 검색서비스 ‘샤잠’ 기능 추가
상태바
삼성전자, 스마트 TV에 음악 식별 검색서비스 ‘샤잠’ 기능 추가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7.08.17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17일부터 세계적인 모바일 기반 음악 식별 서비스 ‘샤잠’(Shazam)의 음악 검색 기능을 스마트 TV에 추가한다고 밝혔다.

2017년형 삼성 스마트 TV 사용자는 앞으로 드라마, 영화, 오락, 음악 프로그램 등 영상 콘텐츠를 TV로 시청하는 도중에도 샤잠을 통해 실시간으로 TV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의 음원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TV 리모컨을 조작해 뮤직 앱(애플리케이션)에서 샤잠 음악 찾기를 실행시키거나 리모컨의 음성인식 버튼을 누르고 “이 노래 뭐야?” 등으로 말하면 된다.

검색했던 음악들은 플레이리스트로 만들어 스마트 TV와 연동돼 있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로 재생해 원곡을 감상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QLED TV를 포함한 2017년형 삼성 스마트 TV 전 모델에서 뮤직 앱 업데이트를 통해 이 기능을 사용 할 수 있고 한국·미국·영국·프랑스·독일·이탈리아·스페인 7개국에 우선 서비스 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희만 상무는 “이번 협업을 통해 고객들이 TV 시청 중에도 놓치고 싶지 않은 음악을 식별해 찾아 주는 서비스를 추가했다”며 “앞으로도 샤잠과 같은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역량을 지닌 기업들과 협력해 삼성 스마트 TV가 진화해 가는 모습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샤잠은 주변에서 들려오는 음악을 스마트폰 앱으로 수 초 내에 식별해 노래 제목과 가수, 앨범 정보 등을 알려 주는 음악 검색 서비스로, 전세계 7억 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