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워드로 럭셔리한 표지만들기
상태바
ms워드로 럭셔리한 표지만들기
  • PC사랑
  • 승인 2008.10.16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정말 멋지다. 오피스 2007의 그래픽 보정 능력은 대단한 것 같다.<Ctrl+S>키를 눌러 문서를 저장한다. MS워드 2007 버전은 문서의 기본저장 형식은 DOC가 아니라 DOCX다. 파일 형식에선 이 점만 주의하면종전MS워드와크게다를게없다.
 
 
1.리본에서‘삽입’탭을 누르면 그 탭에 있는 도구들이 열린다. 리본왼쪽에있는‘표지’버튼을클릭하고목록에서‘노출’을고른다. 2.선택된 표지 페이지가 뜬다. 만약 이 표지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다시리본에서‘표지’버튼을눌러‘현재표지제거’를선택한다.
 
 
  
3. 여기서는다시리본에서‘표지’를누르고목록아래에서‘초월’을골랐다. 4.선택한 표지 페이지가 다시 떴다. 이 표지들은 미리 디자인이 되어 있어 이용자는 필요한 내용만 입력하면 된다. 표지 오른쪽 위에 있는‘날짜선택’을클릭하면나오는달력에서원하는날짜를고른다.
 
 
  
5. 선택한날짜가표시된다. 6.표지 가운데를 보면‘회사 이름 입력’과 문서‘제목 입력란’이 있다.반드시 이곳에 그 항목을 입력할 필요는 없다. 만약 제목만 입력하고 싶다면‘문서제목입력’을클릭한다.
 
 
  
7.여기서는‘2007년전세계주요시장전망’이라고입력했다. 그러면아까입력되어있던‘문서제목입력’이라는글자대신이글이제목으로등록된다. 옆에 있는‘회사 이름 입력’도 마찬가지다. 여기에 해당하는 회사 이름을넣으면그것으로바뀌고, 가만놔두면이곳엔아무것도입력되지않는다.굳이‘회사이름입력’이라는글자를지우려애쓸필요가없다는말이다. 8.아래쪽을 보면 사용자 이름이 표시되고 왼쪽에‘문서 부제 입력’이라고되어있는부분이있을것이다. 이부분을클릭한다.
 
 
  
9.여기서는‘PC사랑’이라고 넣었다. 물론 이름도 원하는 것으로 바꿀수있지만여기에서는그냥두었다. 10.만약 가운데에 있는 그림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그림을 지우고 다른 표지를 삽입해도 되지만, 표지 레이아웃은 마음에 든다면 그림만 바꾸는 것이 더 좋다. 그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면표시되는메뉴에서‘그림바꾸기’를고른다.
 
 
  
11."그림 삽입’대화상자에서 알맞은 그림을 고르고‘삽입’버튼을 클릭한다. 당연한 말이지만, 내가찍은사진등으로도얼마든바꿀수있다. 12.아까 그 그림이 사라지고 새로 고른 그림으로 대체되었다. 물론 위치는원래 그림 그대로다. MS워드 2007은 그림 편집 기능이 엄청나게 좋아졌다. 이것을 잘 써먹어 보자. 지금 그림은 잘 어울리기는 하지만 너무 튀어제목이 잘 보이지 않는 것 같다. 이 점을 다듬어 보겠다. 그림이 선택되면리본맨오른쪽에그림도구→서식탭이표시된다. 이탭을클릭해연다.
 
 
  
13.리본 맨 왼쪽에 있는‘다시 칠하기’버튼을 클릭하고, 이때 표시되는목록에서 현재 페이지 테두리 부분과 같은 색상의‘어두운 강조색 4’를고른다. 14.그림의 색 톤이 지정한 색으로 바뀌게 된다. 만약 너무 어둡다면 다시리본에서‘밝기’버튼을클릭하고맨위에있는[+40%]를 선택한다.
 
 
  
15.이제 마지막으로 그림의 테두리를 부드럽게 만들어보겠다. 리본 가운데에있는‘그림스타일’영역에서‘자세히’버튼을클릭한다. 16.표시되는 목록에서‘부드러운 가장자리 직사각형’을 선택하면 그림의테두리가부드러워진다. 이제 Esc 키를눌러선택을해제한다.
 
 
  
17.정말 멋지다. 오피스 2007의 그래픽 보정 능력은 대단한 것 같다.<Ctrl+S>키를 눌러 문서를 저장한다. MS워드 2007 버전은 문서의 기본저장 형식은 DOC가 아니라 DOCX다. 파일 형식에선 이 점만 주의하면종전MS워드와크게다를게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