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IT브랜드 벤큐는 자사의 e-스포츠 기어 전문 브랜드 조위(ZOWIE)에서 콘솔용 격투 게임을 위한 게이밍 모니터 '벤큐 조위 RL246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벤큐에 따르면, RL2460은 24인치 풀HD(1920x1080) 해상도의 패널에 1ms 응답속도를 지원하는 콘솔 게이밍 전용 모니터로 일반 모니터보다 화면 전환이 빠르고 인풋렉이 적어 대전 격투 게임에서 정밀한 콘트롤이 가능한 모니터다.
또한 게임 장르 별로 최적화된 다양한 게임 모드를 제공하며, 특히 파이팅 모드(Fighting Mode)는 대전 격투 게임 분야의 프로게이머들이 개발에 참여해 최적화된 색상과 명암비를 지원한다.
RL2460 모니터는 2대의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는 '헤드 두 헤드'(Head to Head) 기능을 지원해 두 명의 게이머가 한 화면을 공유하지 않고 자신만의 영역에서 게임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블랙 이퀼라이저' 기능을 탑재해 어두운 배경의 게임에서 원활한 진행을 가능하게 한다.
벤큐 관계자는 "RL2460은 벤큐 게이밍 모니터의 장점을 활용하고 싶은 콘솔 유저들이 선택할 수 있는 합리적인 제품"이라며 "화면을 공유할 수 있는 헤드 투 헤드 기능으로 인터넷 방송이나 관제용 모니터로도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벤큐는 RL2460 제품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 오픈 마켓인 '옥션'에서 다음 달 2일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옥션 모니터 카테고리와 벤큐 코리아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MART 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