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RGB 효과로 돌아오다, 쿠커 ATTACK X3 RGB 기계식 키보드
상태바
화려한 RGB 효과로 돌아오다, 쿠커 ATTACK X3 RGB 기계식 키보드
  • 조성호 기자
  • 승인 2016.12.29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이밍 기기 전문업체 쿠거코리아가 ‘ATTACK X3 RGB’ 기계식 키보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전작인 ATTACK X3의 후속 모델로 체리MX RGB 스위치를 탑재한 것이 특징. 게이밍 키보드의 특징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1,680만 가지의 색상을 구현하는 RGB의 화려한 색상과 체리MX 스위치 특유의 타건감은 ATTACK X3만의 날렵하고 차가운 디자인과 어울리며 매력을 한층 끌어올렸다.

 

1,680만 색상의 RGB 효과

‘ATTACK X3 RGB’는 전작 ATTACK X3와 외형의 차이는 크게 없다. 크기와 무게는 그대로이며 키 배열과 기능도 약간의 차이가 있을 뿐 기본적인 형태는 크게 변하지 않았다. 비키스타일 알루미늄 바디의 견고하고 강한 내구성과 통울림 문제를 해결한 견고한 18개의 볼트 역시 그대로다.

▲ 날렵한 옆선과 비키스타일 알루미늄 패널은 ATTACK X3 RGB의 차가운 매력을 돋보이게 한다.
▲ ATTACK X3 RGB는 전작인 ATTACK X3와 외형의 차이는 크지 않다. 크기와 무게도 그대로.

자동차가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새로운 외관으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끄는 것처럼, ATTACK X3 RGB 기계식 키보드는 체리MX RGB 스위치로 교체해 최대 1,680만 색상의 화려하고 풍부한 백라이팅 효과로 사용자의 감성을 자극한다. 이는 투명한 RGB 스위치 효과로 기존 체리MX 스위치와의 차이가 바로 여기에 있다. 투명한 재질로 인해 스위치 전체로 조명 효과가 발휘된다는 점이다.

▲ 체리MX RGB 스위치는 투명한 재질로 조명 효과를 극대화한 스위치다.

 

UIX시스템으로 효과 극대화

쿠커 UIX 시스템은 ATTACK X3 RGB의 LED 효과를 극대화를 할 수 있는 필수 시스템이다. 키보드에서 LED 효과는 3개의 키에 각각 3개씩 선택할 수 있어 총 9가지의 LED 효과를 설정할 수 있다. 특히 사용자가 직접 속도와 방향, 색상까지 세세한 조정도 가능하며 각각의 키에 원하는 색상을 지정할 수도 있다. 이를 통해 나만의 감성과 색채로 키보드를 구성할 수 있다.

▲ 쿠거 UIX 시스템으로 최대 1,680만 색상의 RGB의 발광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게임을 즐기는 데에 집중하기 위한 노력도 게을리 하지 않았다. 무한 동시 입력 기능(N-Key Rollover)은 물론, 1000Hz의 폴링레이트와 1ms의 응답속도로 짧은 시간 여러 키를 입력해도 놓치는 법이 없다. 3개의 모드 키로 게임과 상황에 따라 간편하게 설정을 전환할 수 있다.

▲ 화려한 LED 효과를 선보이는 쿠커 ATTACK X3 RGB 키보드.

*제원

키 스위치 : 체리MX RGB
폴링 비율 : 1000Hz/1ms
인터페이스 : USB 플러그
크기 : 170x467x40mm
무게 : 약 0.9kg
특징 : 무한동시입력/온-보드 메모리/스텝스컬쳐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