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용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브리츠 BZ-A660 Sound Dome
야외활동을 많이 하다 보면 즐거운 음악이 듣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산행이나 이면 도로에서 이어폰을 끼고 음악을 크게 듣게 되면 자칫 위험에 노출될 수 있는데 이런 경우 스피커를 이용해 음악을 듣는 것이 좋습니다. 야외활동 시 많은 분들이 블루투스 스피커를 이용하고 있는데 아웃도어용으로 제작되지 않았다면 파손에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브리츠는 야외활동을 즐기는 분들을 위해 외부 충격이나 습기에 강한 아웃도어용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 BZ-A660 Sound Dome을 출시했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BZ-A660 사운드돔은 콤팩트한 사이즈의 제품입니다. 그래서인지 패키지 역시 작고 깜찍하네요.
브리츠 BZ-A660 Sound Dome은 블루, 핑크, 그린, 오렌지, 블랙 이렇게 5가지 컬러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자신의 취향에 따라 컬러를 선택해 구입하면 좋습니다. 선물용으로도 좋을 것 같군요.
사운드돔이라는 이름을 가진 BZ-A660은 과연 어떻게 생겼는지 개봉기를 시작해 봅니다.
구성품은 이렇습니다. 스피커 본체와 사용설명서 그리고 충전 케이블과 스트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재밌는 건 블루 컬러의 브리츠 BZ-A660과 깔맞춤으로 스트랩 또한 블루컬러로 통일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마치 주사위를 보는듯한 디자인의 브리츠 BZ-A660 Sound Dome은 정육면체로 각 길이가 42mm입니다. 무게는 74g으로 무척 가볍기 때문에 아웃도어용 블루투스 스피커로 갖춰야 할 기본 덕목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곳이 바로 사운드가 출력되는 스피커 유닛이 탑재된 곳입니다. 3W 출력의 풀레인지 유닛과 패스브 라디에이터를 탑재해 휴대용이지만 어라? 하고 다시 돌아보게 되는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버튼부는 상태 표시등과 전원 버튼, 멀티 기능 버튼, 이전트랙이동/볼륨다운, 다음트랙이동/볼륨업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블루투스 스피커 브리츠 BZ-A660 Sound Dome은 실리콘 재질로 마감 처리가 되어 있어서 외부 충격이나 일정 낙하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IPX7 등급의 방수 기능이 있어서 물이 튀거나 비가 왔을 때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 또한 아웃도어 활동이 많은 분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완전 방수는 아니니까 물에 담그는 건 안돼요!
실리콘 커버 안쪽에 충전을 위한 충전 단자가 있습니다. 방수를 위해 충전을 하지 않을 때는 실리콘 커버를 확실하게 닫아줘야 합니다.
배터리 충전은 완충까지 약 1시간 30분 소요됩니다. 완충 후 재생 시간은 약 4시간이며 통화시 약 5시간 30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배터리 사용시간을 따로 확인할 수 없지만 배터리가 부족할 때 로우 배터리라는 음성 메시지를 들을 수 있으니 이때 충전을 하면 되겠네요.
브리츠 BZ-A660 사운드돔은 작은 사이즈이기 때문에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할 때는 그냥 편하게 사용하면 되지만 외부에서 사용할 땐 휴대성을 높이기 위해 제공되는 스트랩을 연결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공되는 스트랩 또한 본체에 적용된 실리콘과 동일한 재질로 제작되어 부드럽고 탄성이 좋습니다. 손에 끼우고 다녀도 좋지만 가방이나 적당한 곳에 걸어서 사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앞서 수치로만 사이즈를 얘기해서 크기가 어느 정도인지 짐작이 되지 않는 분들을 위해 제 손위에 브리츠 블루투스 스피커 BZ-A660 Sound Dome을 올려봤습니다. 사이즈가 짐작이 되시나요?
브리츠 블루투스 스피커 BZ-A660 Sound Dome은 블루투스 4.1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저전력을 사용하고 안정적인 데이터 전송으로 끊김 없는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작기 때문에 소리가 별로겠구나 하고 짐작할 수 있습니다. 브리츠 BZ-A660 사운드돔은 패시브 라디에이터 탑재로 작지만 저음을 효과적으로 강화해 균형 잡힌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작은 스피커는 보통 칼칼한 사운드를 들려주는데 베이스 저음을 지원하는 패시브라디에이터 덕분인지 어라? 괜찮은데?라고 느낄 수 있는 사운드를 제공해 여러 명이 함께 음악 감상하기에 좋은 제품입니다.
야외 활동이나 아웃도어 활동 시 브리츠 블루투스 스피커 BZ-A660을 가방에 달고 다녀도 실리콘 마감으로 외부 충격이나 물 걱정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야외활동이 많은 분들이라면 괜찮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해 봤다면 다들 아실 기본기능이라 할 수 있는 핸즈프리 기능 역시 브리츠 BZ-A660 Sound Dome에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본체에 고감도 마이크가 내장되어 음악 감상 중 전화가 왔을 때 스피커로 바로 통화가 가능하며 통화가 끝나면 음악이 다시 재생됩니다.
산행이나 자전거 라이딩 또는 캠핑과 같은 아웃도어 활동이 많은 요즘 이어폰을 이용해 혼자 음악을 듣기보다는 안전과 즐거움을 함께 나누기 위해 블루투스 스피커 브리츠 BZ-A660 Sound Dome으로 음악을 공유해 보는 건 어떨까요? 실내에서 귀하게 모시는 블루투스 스피커가 아닌 실리콘 재질로 방수/방진 기능까지 탑재된 작고 깜찍한 블루투스 스피커 브리츠 BZ-A660 하나 가방에 달고 다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