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 연기와 불꽃을 감지하는 인공지능 감시 카메라 출시
상태바
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 연기와 불꽃을 감지하는 인공지능 감시 카메라 출시
  • 조은혜 기자
  • 승인 2016.08.12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 화재 기반 감시 카메라 AVIOTEC

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가 열악한 환경에서도 즉각적으로 감지하고 높은 신뢰성을 지닌 비디오 기반의 화재 감지 카메라 ‘AVIOTEC’을 출시했다.

보쉬의 Starlight 카메라 기술과 보쉬의 인공지능 영상 분석을 활용한 비디오 기반의 화재 감시 카메라 AVIOTEC은 화재 감지가 어려운 빌딩이나 먼지 혹은 습한 지역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기기다.

AVIOTEC은 화재 발생 시 감시 카메라의 인공지능 영상 분석 알고리즘을 활용하므로 직각적으로 연기와 불꽃을 감지해 기존 천장에 설치된 스모크 디텍터 시스템에 감지되기까지 걸리는 수 분의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해 실제 불꽃과 빛의 반사나 움직임 혹은 역광 등의 방해 요소를 구분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알람 오탐율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또한, 네트워크를 통한 한 대의 카메라 구성에서 분산된 시스템 구성까지 유연한 시스템 설계가 가능하며, 보쉬의 다이나믹 트랜스코딩 기술을 이용해 이미 설치된 소방 시스템에 릴레이 알람을 전송하거나, 이더넷으로 모니터링 센터 혹은 모바일 기기 등으로 알람 전송이 가능하다. 더불어 HD 화질의 실시간 영상을 전송하므로 화재 진압 시에도 내부 상황을 보여 준다.

AVIOTEC 카메라는 별도의 전원 공급이나 전원 케이블 연결이 필요 없어 기존 연기/불꽃 감지기 대비 설치가 쉬우며 설치 비용을 줄일 수 있고, 필요에 따라 설치 위치를 정할 수 있어 화재 감지 시스템 판넬과 연결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