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미국 가전 업체 데이코 인수
상태바
삼성전자, 미국 가전 업체 데이코 인수
  • 양윤정 기자
  • 승인 2016.08.11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미국의 대표적인 럭셔리 가전 브랜드 ‘데이코(Dacor)’와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데이코는 미국, 캐나다를 포함한 북미 주택·부동산 관련 시장에서 럭셔리 가전 브랜드로서의 명성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회사다.

업계에 따르면 미국 생활가전 시장은 연 평균 4%의 성장을 해 2020년까지 약 300억 달러 규모가 될 것으로 예측되고 주택·부동산 관련 시장은 이보다 훨씬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IT기기, SNS에 친숙한 밀레니얼 세대의 부상으로 미래형 스마트 가전에 관심있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어, 이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혁신적 기술이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는 데이코 인수를 통해 2만 달러 이상의 럭셔리 패키지 라인업을 확대하고 전문 유통망을 확보하는 등 이 시장에서의 사업 기반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데이코 CEO 척 휴브너(Chuck Huebner)는 “데이코가 삼성의 일원이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 한다”며 “삼성의 시장 리더십과 경쟁력이 데이코 브랜드가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양사의 협력이 럭셔리 시장에서 고객과 유통 파트너들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CE(소비자가전)부문 윤부근 대표이사는 "이번 인수계약은 미국 소비자들이 인정하는 럭셔리 가전 브랜드를 확보함으로써 미국 주택·부동산 시장에 본격 진입할 수 있게 되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향후 이 시장에서의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유통 인프라 구축, 인력 확충 등 지속적 투자를 해 나갈 계획이며, 삼성전자의 차별화된 혁신 역량에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더해 TOP 가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