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교육청,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전격 도입
상태바
경기도 교육청,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전격 도입
  • 정환용 기자
  • 승인 2016.07.13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피스 365 교육용 소프트웨어로 선정

한국MS는 경기도교육청과 클라우드 기반의 구독형 서비스인 오피스 365(Office 365) 에듀케이션 에디션을 추가적으로 도입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교육용 소프트웨어로 오피스 365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경기도교육청 본청 및 산하 기관은 물론 도내 2,400여 모든 학교에서 오피스 365를 활용해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교실로의 변화를 가속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됐다.

특히 이를 통해 오피스 365를 도입한 학교의 전교생들에게도 오피스 365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MS 스튜던트 어드밴티지(Student Advantage)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경기도 관내 10만 명 이상의 교직원뿐만 아니라 160만 명 이상의 학생들도 최신 버전의 정품 오피스를 설치형 또는 클라우드 형태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한 명당 5대의 PC를 비롯한 다양한 디바이스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클라우드 기반의 오피스 환경에서 학생들은 팀 단위의 협업 활동을 자연스럽게 경험하고, 원하는 환경에서 원하는 디바이스로 자유롭게 학습과 과제를 할 수 있다. 또한, 컴퓨터 활용 능력을 확대해 경쟁력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실제로 포춘 500대 기업의 80% 이상이 MS 오피스 365를 도입해 활용하는 등 실무 환경에서 MS 오피스 활용 능력은 필수사항으로 교육 일선에서 기본 자질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미 국내외 유수의 교육기관들에서도 MS 오피스 도입을 통한 스마트 캠퍼스 조성에 나서고 있다. 실제 스탠포드 대학교, 뉴욕 주립대, 런던 비즈니스 스쿨 등 해외 저명한 대학들은 오피스 365를 도입해 교육용 소프트웨어로 활용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연세대, 이화여대, 중앙대, 구미대 등 전국 주요 대학들이 잇따라 도입하며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한국MS 공공교육사업본부 김현정 상무는 “교육 환경에서의 적합성과 실제 교육 효과에 주목해 오피스 365를 도내 전면적으로 도입하게 됐다”며 “학생들의 학습 효율성을 제고하고 학업 및 취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구현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