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워드-개체 자유롭게 배치하기
상태바
MS워드-개체 자유롭게 배치하기
  • PC사랑
  • 승인 2007.10.29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의 포인트

그림 삽입하고 기본 위치 조정하기
그림을 삽입하고 크기를 조정한 뒤,그림 도구→서식 탭에서‘위치’버튼을 클릭하여 페이지에서 그림을 어디에 둘지 쉽게 정할 수 있다.
 

그림과 주변 텍스트간의 간격 조정하기
그림 주변에 있는 텍스트와 간격을 조정하려면‘리본’에서‘텍스트 배치’버튼을 클릭하고 기타‘레이아웃 옵션’을 고르고 표시되는 창의‘텍스트와의 간격 영역’에서 각 방향에원하는 간격을 설정한다.
 

텍스트 배치 영역 편집하기
그림의 디자인을 3차원 형태로 변경한다. 그러면 텍스트와 간격이 너무 벌어지게 되는데 이런 경우‘텍스트 배치’를‘빽빽하게’로 설정하고‘텍스트 배치 영역 편집’명령을 실행한 뒤, 조정점의 위치를 변경해 잡지처럼 텍스트를 배치한다.

SmartArt 배치 스타일 조정하기
그림의 배치 스타일 변경 작업은SmartArt, 표, 차트 등과 같은 다른 개체에서도 그대로 적용할 수 있다.SmartArt를 삽입하고 멋진 디자인 스타일을 적용한 다음, 배치 스타일을변경한다.

 
 
1.그림을 넣을 곳에 커서를 대고, 리본에서‘삽입’탭을 열고‘그림’버튼을클릭한다.
 
 
2. ‘그림 삽입’창에서 그림을 골라‘삽입’하면, 자동으로‘그림 도구→서식’탭이 열린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클릭해서 연다.‘ 위치’버튼을 클릭하면 나오는 위치 갤러리에서 아무것이나 마우스 포인터를 위치시킨다. 그러면미리보기기능이실행돼문서에서볼수있다.
 
 
3. 위치 갤러리에서‘텍스트를 정사각형으로 배치하고 왼쪽 가운데에 배치’를고른다.
 
 
4. 그림이 정한 대로 오른쪽에 배치된다. 이번에는 주변에 있는 텍스트와간격을 설정해보자. 리본에서‘위치’버튼을 클릭하고 표시되는 메뉴에서맨아래에있는‘기타레이아웃옵션’을누른다.
 
 
5. ‘고급 레이아웃’창에서‘텍스트 배치’탭을 열고‘텍스트와의 간격’에서‘왼쪽’만‘1cm’로설정한뒤,‘ 확인’버튼을누른다.
 
 
6. 지정한 대로 그림과 텍스트간의 간격이 벌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번에는 워드 2007의 특별한 기능인 그림 스타일을 변경해 보자. 리본의‘그림스타일’영역에서‘자세히’버튼을클릭한다.
 
 
7. 표시되는그림스타일갤러리에서‘입체원근감(왼쪽), 흰색’을고른다.
 
 
8.그림이 지정한 대로 멋지게 변한다. 그런데 그림과 왼쪽 텍스트간의간격이 너무 벌어진 것 같다. 이를 수정하려면 리본에서‘텍스트 배치’버튼을클릭하고표시되는메뉴에서‘빽빽하게’를고른다.
 
 
9. 지금처럼 그림이 직사각형이 아닌 경우‘빽빽하게’를 설정하면 그림에 맞게 텍스트가 배치돼 좀 더 자연스럽다. 만약 그림 주변의 텍스트가배치되는 영역을 변경하고 싶다면 리본에서 다시‘텍스트 배치 버튼’을클릭하고나오는메뉴에서‘텍스트배치영역편집’을고른다.
 
 
10. 그림 주변에 빨간색 경계선과 검정색의 조정점들이 표시된다. 이 검정색 조정점들을 이동해 경계를 조정할 수 있다. 검정색 조정점에 마우스포인터를 놓으면 포인터가 십자형 화살표로 변경된다. 이동할 수 있다는의미다.
 
 
11. 드래그해 이동한다. 주변에 빨간색 경계선이 함께 변경되면서 텍스트배치가 달라진다. 조정점을 추가하고 싶다면 추가하고 싶은 부분에 마우스 포인터를 위치시키고 드래그하면 된다. 작업을 종료하려면 Esc 키를누른다.
 
 
12. 이러한 그림의 배치 방법은 SmartArt, 표, 차트 등과 같은 다른 개체에도 똑같이 적용된다. 단지 명령을 실행하는 방법이 약간 다를 뿐이다.
리본에서‘삽입’탭을열고‘SmartArt 삽입’버튼을클릭한다.
 
 
13. ‘SmartArt 그래픽 선택’창에서 주기형→세그먼트 주기형을 고르고 ‘확인’버튼을클릭한다.
 
 
14. SmartArt 도구→디자인 탭의‘SmartArt 스타일’메뉴를 열고‘광택 처리’를고른다.
 
 
15. 리본에서‘색변경’버튼을클릭하고색상형→강조색을 고른다.
 
 
16. SmartArt의‘텍스트’부분을 클릭해 텍스트를 넣은 뒤 SmartArt 주변에표시되는테두리를드래그해크기를작게한다.
 
 
17. 리본에서 SmartArt 도구→서식 탭을 열고,‘ 정렬’버튼을 클릭한 다음,‘ 위치’에서 원하는 배치를 고른다. 같은 방법으로 표, 텍스트 상자, 차트, WordArt 등모든개체의위치를조정할수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