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텍스 2016, TICC 테소로 부스를 가다
상태바
컴퓨텍스 2016, TICC 테소로 부스를 가다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6.06.08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소로는 2011년 설립된 게이밍 기어 전문 업체다. RGB가 탑재된 기계식 키보드가 대표 모델이며, 국내에서는 제닉스가 유통 중이다. 테소로 부스는 작년과 같이 TWTC 옆의 TICC 전시장 1층에 마련됐다. 해당 부스에서는 방수 키보드 및 새로운 기계식 키보드, 양손잡이용 마우스, 헤드셋 등의 새로운 제품들이 전시됐다.

테소로 부스의 대표 모델은 기계식 키보드인 그램 스펙트럼이다. 테소로 AGILE 기계식 스위치가 탑재됐다. 32비트 ARM 프로세서와 512Kb 온보드 메모리, 1000Hz 폴링 레이트, 1680만 컬러, 모든 키 프로그래밍 가능, 이중사출 키캡 등을 갖췄다. 그 외에 체리 MX 스위치 탑재 및 1680만 키 RGB 커스텀 세팅이 가능한 콜라다 스펙트럼 등이 전시됐다.

▲ 테소로가 새롭게 선보이는 그램 스펙트럼. 테소로 에이글 기계식 스위치가 탑재됐다.
▲ 좌 - 듀란달 스펙트럼, 우 - 티조나 스펙트럼
▲ 티조나 스펙트럼은 텐키 부분의 위치를 바꿀 수 있다.
▲ 테소로는 엑스칼리버 제품 중 방수가 지원되는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제품의 제품명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 콜라다 스펙트럼. 체리 MX 스위치. 1680만 RGB 스위치, 32비트 ARM 프로세서, USB 허브, 오디오/마이크 포트, 모든 키 매크로 지원 등이 특징이다.

마우스는 양손잡이용으로 개발된 SHARUR 모델이 눈길을 끌었다. 가벼운 무게와 깔끔한 마감을 갖춘 것이 특징으로 6개의 버튼과 1680만 컬러, 1000Hz 폴링 레이트, 64KB 온보드 메모리, 최대 4000 dpi 등의 기능을 갖췄다.

▲ SHARUR SE 스펙트럼. 양손잡이용 마우스다. 깔끔한 디자인을 갖췄다.
▲ 쿠벤 프로가 전시되어 있었다.

이번 테소로 부스에서는 대다수의 기계식 키보드가 RGB 스펙트럼 기능을 탑재한 것에 주목할 만했다. 자체 스위치와 방수를 지원하는 엑스칼리버 모델 등 흥미로운 제품이 전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