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부모님 취향저격 선물, 일상 속 배려가전 모음
상태바
‘어버이날’ 부모님 취향저격 선물, 일상 속 배려가전 모음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6.05.03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계청 ‘2015년 사회조사 결과’ 발표에 따르면 60세 이상 고령자 10명 중 7명이 자녀와 함께 살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구고령화로 평균은퇴연령이 증가하며 노년층의 독립생활이 가능해진 이유도 있지만, 젊은층의 독립과 맞벌이 가구가 크게 늘어난 이유가 더 크다.

다가오는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의 일상을 보다 편하게 도와주는 ‘배려가전’을 선물해 보는 것이 어떨까?

 

□ 애벌빨래부터 본세탁까지 한 번에 ‘삼성 액티브워시’

장시간 쪼그려 앉아 애벌빨래를 하거나 물에 젖어 무거워진 빨랫감을 들어 올려 세탁기에 넣는 것은 젊은 사람에게도 힘든 일이지만 50~60대 부모님에겐 더 힘든 일이다.

‘삼성 액티브워시’는 세탁기 자체에 개수대와 빨래판 일체형 세탁조 커버인 ‘빌트인 싱크’와 전용 급수 시스템인 ‘워터젯’을 적용해 허리를 구부리지 않고도 세탁기 앞에 서서 애벌빨래를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애벌빨래를 마친 후 빌트인 싱크를 들어올리기만 하면 빨랫감을 바로 본세탁할 수 있다.

또한, ‘물온도’ 버튼을 누르면 워터젯에서 급수되는 물의 온도를 냉수와 미온수 중 선택해 빨래를 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 따뜻한 미온수로 애벌빨래를 하면 옷에 묻은 진한 얼룩이나 옷깃, 소매 등의 찌든 때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 고단한 신체피로 풀어주는 ‘바디프랜드 파라오S’

고령의 부모님들은 노화 현상에 의해 관절, 근육 기능 등이 저하돼 쉽게 지치고 피로해진다. 이런 부모님의 지친 몸을 시원하게 풀어줄 수 있는 안마의자는 최고의 효자 제품으로 매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안마의자 브랜드 바디프랜드에서 선보인 ‘파라오S’는 자동으로 사용자의 체형을 인식해 맞춤형 안마를 제공하는 ‘자동체형인식’ 기능을 제공하며, 제품 조작이 어려운 어르신들까지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글 액정 리모컨을 탑재해 조작 편의성을 더했다.

안마볼의 위치, 간격조정, 속도, 롤링, 온열 등의 모든 기능을 사용자의 컨디션에 맞게 수동으로 설정 가능하며, 수면을 유도하는 ‘수면안마모드’ 등 총 9가지 자동안마기능을 갖췄다.

 

□ 번거로운 요리를 간편히 ‘필립스 스피드터치 프로’

이번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께 직접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 드리고 싶다면 필립스에서 선보인 ‘스피드터치 프로’를 추천한다.

스피드터치 프로는 거품내기, 반죽, 야채, 과일 등의 주스 제조 및 쉐이크 기능, 곡물과 마른 재료를 분쇄하는 믹서 기능을 탑재한 핸드블랜더에 채썰기, 슬라이스, 깍둑썰기 등 식재료를 원하는 용도에 맞게 손질해 주는 푸드 프로세서가 더해져 번거롭고 복잡한 요리 과정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원터치 방식으로 손쉽게 작동 가능해 노년층도 힘 들이지 않고 빠르고 깔끔하게 일품요리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필립스만의 속도 조절 기술인 스피트터치 기능은 손가락 하나로 터보 단계까지 1~12단계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인체공학적 손잡이는 고무 그립 패턴으로 한 손으로도 원하는 단계까지 천천히 속도를 올려줘 안전하고 손쉽게 핸들링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