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미국서 친환경 활동성과 공식 인정받아
상태바
LG전자, 미국서 친환경 활동성과 공식 인정받아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6.04.08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미국에서 기후 변화, 에너지 절약 등 친환경 활동성과를 공식 인정받았다.

LG전자는 미국의 환경 보호청(EPA, 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이 주관하는 ‘2016 에너지스타 어워드’(2016 ENERGY STAR Award)에서 최고상인 ‘올해의 파트너 - 지속가능 최우수상’(Partner of the Year - Sustained Excellence Award)을 3년 연속 수상했다.

또 ‘올해의 파트너’(Partner of the Year) 상은 5년 연속 선정, ‘기후변화 커뮤니케이션상’(Climate Communicator Award)도 3년 연속 수상했다.

▲ 에너지스타 인증 LG 슈퍼 울트라HD TV(모델명 65UF9500)

에너지스타 어워드는 미국의 환경 보호청이 1993년부터 매년 수여하는 환경, 에너지 분야 최고 권위상이다.

지속가능 최우수상은 올해의 파트너로 2회 이상 선정된 기업 중 환경 보호 및 에너지 절감 활동에서 탁월한 성과를 낸 기업 및 단체에게 시상한다.

LG전자는 ▲‘에너지스타’ 인증 제품 확대 ▲사회공헌형 에너지 절약 캠페인 전개 ▲기후변화 및 ‘에너지스타’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 향상 활동 등 미국 내 환경 보호 및 에너지 절감 활동 성과를 인정받았다.

▲ 에너지스타 인증 LG 냉장고(모델명 LSFXC2476S)

지난해 LG전자는 TV, 세탁기, 냉장고, 모니터 등 다양한 분야의 가전제품 분야에서 약 500개의 에너지스타 인증을 받았다. 이는 2014년 대비 15% 증가한 수치다.

그 외에도 LG전자는 미국의 환경 보호청과 함께 사회공헌형 에너지 절약 캠페인 ‘냉장고를 바꿔라’(Flip Your Fridge)를 진행하며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 ‘미국대학스포츠협회’(NCAA, National Collegiate Athletic Association) 결승전 현장 및 뉴욕 타임스 스퀘어 LED 전광판을 통해 기후 변화의 영향 및 에너지스타 프로그램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 향상 활동을 지속 전개했다.

미국의 환경 보호청 지나 맥카디 (Gina McCarthy) 총괄은 “LG전자는 온실가스 절감, 에너지 절약 등 미래 세대를 위한 환경 보호 활동을 적극 펼쳐왔다”라며 “에너지스타 어워드의 최고상인 지속가능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라고 말했다.

▲ 에너지스타 인증 LG세탁기건조기(모델명 WM5000HVA Pair Turbo)

LG전자 미국법인장 조주완 전무는 “뛰어난 성능, 디자인과 에너지 효율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으로 미국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혁신’을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상식은 오는 13일(미국 현지시간) 미국 워싱턴에서 조주완 전무를 비롯, 미국의 환경 보호청 및 에너지국(DOE, Department Of Energy)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