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 LED 제품 구매가이드, 무지개가 있는 일상으로의 초대
상태바
레인보우 LED 제품 구매가이드, 무지개가 있는 일상으로의 초대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6.03.30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지개가 있는 일상으로의 초대

무지개가 있는 일상으로의 초대

레인보우 LED 제품 모음 구매가이드

최근 레인보우 LED를 탑재한 다양한 기계식 키보드가 출시되고 있다. 과거 레인보우 LED 탑재 키보드는 고가였지만, 근래 카일·오테뮤의 LED축이 보급되며 과거 대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접할 수 있게 된 것. 이런 키보드는 보는 것만으로도 즐겁다.

그런데 키보드뿐만이 아니다. 주변기기도 레인보우 LED 탑재 제품으로 설정한다면, 가만히 있어도 심심할 틈이 없다. 이번 호에서는 그런 레인보우 LED를 탑재한 제품을 알아보자.

 

 

플런저 키보드
ABKO HACKER K300 레인보우 LED 게이밍 키보드

ABKO HACKER K300 레인보우 LED는 104키 플런저 키보드로 화려한 외관이 특징이다. 키캡은 ABS며 레이저 인쇄방식으로 쉽게 글씨가 지워지지 않고 그레이 키캡이 추가로 제공된다.

레인보우 LED는 변환 키를 눌러 색상을 세 가지로 바꿀 수 있고, FN키와의 조합을 통해 숨쉬기 모드 및 LED 밝기 조절도 지원된다. 게이밍에도 적합하다. 최대 26키 동시 입력이 지원되며 안티고스트 기능을 지원한다. 게임 환경에 맞춰 WASD 키와 방향 조절키를 전환할 수 있고, 반복 입력 속도도 기본 30bytes에서 60bytes로 변환할 수 있다. 윈도우키 잠금 기능도 지원된다.

또한, 팜레스트 일체형 디자인으로 손을 올려두기 편하며, 스텝스컬처2가 적용돼 장시간 사용해도 손목이 편안하다. 생활 방수 기능을 갖췄고, 무게는 1.04kg며 묵직하다. 키보드 높이 받침대를 세워놓고 써도 미끄럼 방지 피트 덕분에 밀리지 않는다. 케이블은 패브릭 소재로 오래 사용해도 단선이나 꼬임이 없고, 노이즈 필터가 장착돼 불필요한 신호를 걸러 준다. 2년 무상 AS가 지원되며 가격은 18,500원이다.

 

기계식 키보드
ABKO HACKER K600 하데스 레인보우 액션 LED 더블 키캡

ABKO HACKER K600 하데스 레인보우 액션 LED 더블 키캡은 카일 스위치를 탑재한 104키 기계식 키보드다. 이중사출 LED 키캡을 적용해 글자가 지워지지 않고 어두운 환경에서도 키인식이 편하며, 철재 상판과 보강판으로 내구성이 좋다. 상판 디자인은 비키 타입이며 전체 키 잠금 기능이 지원돼 청소가 편하다.

레인보우 LED는 밝기·속도 조절이 가능하다. 지원되는 LED 모드는 퍼짐 효과, 스펙트럼, 숨쉬기. 터치, 데모 모드 등이다. 또한, 게이밍 세팅(FPS, RTS, 리그오브레전드, 스타크래프트2, 피파온라인3, 레이싱)에 맞춰 해당 키의 LED만 점등되는 모드를 갖췄다.

폴링레이트는 1000Hz며, 윈도우키 잠금 및 무한 동시입력을 지원해 게임에 적합하다. 공공기관, 은행권 홈페이지 등에서는 6키 모드로 전환할 수 있다. WASD 키와 방향키를 전환할 수 있고, 스텝스컬쳐2가 지원돼 장시간 타건에도 편안하다. 체리식 스테빌라이저가 적용됐고 미끄러짐 방지 피트로 미끄러지지 않는다. 2년 무상 AS가 지원되며 가격은 65,000원이다.

 

스틸시리즈 APEX M800

스틸시리즈 APEX M800은 1,680만 LED 조명에 스틸시리즈 자체제작 QS1 스위치 설계의 기계식 키보드다. 작용점 1.5mm, 투사거리 3mm며 스프링 하중 45g에 리니어 방식으로 키입력 속도가 빠르다.

레인보우 LED는 스틸시리즈 엔진3 프로그램을 깔아 색상, 밝기,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특정 키에 맞춰 키 기능 할당 및 LED 조명 설정이 가능하다. 게임 관련 설정(도타2, FPS, MMO) 등과 함께 덴마크 국기, 미국 국기, 무지개, 가로 웨이브, 디스코, 워프 드라이브 등의 효과를 내장했다. 게이밍에도 적합하다. 안티 고스팅 기능, N키 롤오버, 256키 동시 입력을 지원한다. 키보드 좌측에 6개의 다목적 매크로 키가 지원되며, 전용 매크로 에디터로 매크로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인체공학 디자인으로 편하게 쓸 수 있다. 기본 상태에서도 키 높이가 낮아(평면 디자인) 손목을 크게 꺾을 일이 없어 편하다. 키보드에 직접 연결 가능한 USB 2.0 포트 2개도 지원된다. 2년 AS가 지원되며 가격은 199,000원이다.

 

케이스
ABKO NCORE 레인보우 S 튜닝 LED 컨트롤 블랙

ABKO NCORE 레인보우 S 튜닝 LED 컨트롤 블랙은 7가지 레인보우 컬러를 취향에 맞춰 설정할 수 있는 튜닝 케이스다. 토네이도 RGB 오토 팬 120mm x2, 레인보우 LED 튜닝 컨트롤러, 레인보우 LED 바 내부 세팅이 특징으로 순정 상태 그대로도 화려하게 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튜닝 컨트롤러를 사용해 컬러(빨강, 핑크, 파랑, 흰색, 하늘색, 초록색, 민트색)를 변경할 수 있고, 숨쉬기 변환 모드, 액션 변환 모드도 지원돼 보기 좋다.

상단 패널에는 USB 3.0 x1, USB 2.0 x2 및 오디오 단자와 팬 컨트롤러가 제공된다. 탈착식 먼지커버가 제공되며, 전면부에는 러버 코팅 처리됐다. CPU 쿨러 161mm, 그래픽카드 360mm, 240mm 수랭 쿨러가 지원된다. SSD 2개, 하드디스크 2개가 장착 가능하며 파워 서플라이는 하단 장착 방식이다. 가격은 59,000원이다.

 

마우스
Razer DeathAdder Chroma 웨이코스

게이밍 마우스로 유명한 레이저 데스에더에 1680만 크로마 조명을 탑재한 게이밍 마우스다. 크로마 조명은 1680만 컬러 중 일렉트릭 블루, 파스텔 핑크, 시그니처 레이저 그린 등의 컬러를 선택할 수 있고, 스크롤 휠과 로고 조명을 설정할 수 있다. 천천히 조명을 순환시킬 수 있고, 7초마다 설정한 컬러로 부드럽게 조명이 변경된다.

10,000DPI 광학 센서가 장착됐고, 1000Hz 울트라 폴링으로 정확한 동작을 구현한다. 인체공학적 설계로 오래 써도 편하며 그립 부위는 고무다. 버튼은 왼쪽 클릭, 스크롤 휠 및 중간 클릭, 오른쪽 클릭, 좌측1, 좌측2 버튼이 지원되며 레이저 시냅스 프로그램으로 매크로 설정이 가능하다. 저장한 프로파일은 내장 메모리의 제한 없이 레이저 시냅스 클라우드에 연결해 프로파일 및 개인설정을 무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2년 AS가 지원된다. 가격은 69,000원이다.

 
쿨러
써멀테이크 Riing 12 LED RGB 256 Colors (3 fan pack) 마이크로닉스

256 멀티컬러를 지원하는 120mm 쿨링팬이다. 팬 컨트롤러의 Mode, Play, Pause, Speed 버튼으로 조절할 수 있다. 팬은 집중 압착 블레이드로 정적압력의 강화를 최대한 활용했고, 유압 베어링으로 소음이 적다. 팬이 작동하는 동안 제품을 안정되게 하는 진동방지 마운팅 시스템을 갖췄다. LED 링의 컬러와 광도는 어떤 각도에서든 일정하게 보인다. 싱글 팬과 팬 3개가 동봉된 것 중 골라서 구매할 수 있다. 2년 AS가 지원되며 팬 3개 동봉팩의 가격은 60,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