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스피커의 기능이 점차 다양화되면서 여러 가지 기능을 한 데 모은 제품이 늘어나고 있다. 새로 출시된 엠지텍 락클래식 Qi도 그런 제품으로, 기존 올인원 스피커와는 차별화를 택한 점이 눈에 띈다.
많이 사용하지 않는 부분은 과감히 제거하고, 스마트폰 무선충전 기능을 탑재, 시계 및 알람, 온도체크까지 된다. 지금 바로 다재다능한 올인원 스피커 엠지텍 락클래식 Qi를 만나보자.
다재다능 올인원 스피커
스마트폰보다는 크고 태블릿보다는 작은 크기의 이 제품은 엠지텍의 따끈따끈한 신상 락클래식 Qi다. 메탈 소재로 심플한 디자인을 뽐내며, 911g의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은 적당한 무게, 가로 19cm, 세로 14cm, 높이 7.7cm의 크기를 지녔다. 전면에는 시계와 온도가 나타나며,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
알람 설정으로 아침잠을 깨워주기도 하며, 실내 온도까지 알려줘 건강체크까지 가능하다. 알람은 1회성 알람과 반복 알람을 설정할 수 있으며 잠을 쉽사리 못 깨는 사람들을 위해 9분후 재 알람이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 시계 전용 배터리가 안에 내장돼 있어 스피커 전원을 꺼도 시간과 알람을 기억해 편의성을 더했다. 핸즈프리 기능도 제공돼 음악을 듣는 도중 전화가 와도 편리하게 대처할 수 있다.
저음 강조한 스피커
현재까지 엠지텍 락클래식, 락클래식 Q90, 락클래식 Qi로 이어지는 락클래식 시리즈는 항상 음질 면에서 소비자들에게 만족을 안겨줬다. 이 제품 역시 아무리 많은 기능이 있다해도 블루투스 스피커이기에 음질적인 측면을 무시할 순 없는 법. 락클래식 Qi는 전면 디스플레이로 인해 양 쪽에 2개 스피커를 배치했으며, 밑면에는 우퍼 2개를 내장해 정격출력 10W, 최대출력 30W 성능을 지녔다.
또한, 락클래식 Qi는 블루투스 4.0을 탑재했다. 3.0에 비해 반응속도가 빠르고 전송거리도 넓어졌으며, AAC 코덱으로 음질까지 잡았다. 최대 10M까지 무선으로 연결돼 블루투스 페어링 후에도 편하게 이동이 가능하며, 스피커 상단에 NFC 기능도 있기 때문에 설정이 번거로운 사람도 블루투스 연결을 쉽게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3.5mm AUX 연결도 가능해 다양한 기기와 연결 가능하다.
스마트폰 무선충전
락클래식 Qi는 스마트폰을 무선 충전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스마트폰을 제품 상단에 올려놓기만 하면 충전되며, 무선 충전 기능이 지원되는 노트5, 갤럭시 S6 이상 기기는 기본적으로 무선 충전을 할 수 있다. 충전이 시작되면 파란색 LED가 들어와 동작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이 구형 모델이라도 걱정없다. 무선패치를 부착하면 편리하게 무선충전을 사용할 수 있으며, 패치가 불편한 사람이라면 무선충전커버도 시중에 많이 나와 있으니 그걸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추가적으로 유선 충전까지 지원돼 다양한 기기의 충전을 한번에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