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톤, 이어폰·헤드폰 업계 최초 ‘iF 디자인 어워드’ 3년 연속 수상
상태바
피아톤, 이어폰·헤드폰 업계 최초 ‘iF 디자인 어워드’ 3년 연속 수상
  • 강인숙 기자
  • 승인 2016.02.04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대표적인 이어폰·헤드폰 전문기업 피아톤(대표 이태윤)이 이어폰·헤드폰 업계 최초로 자사의 프리미엄급 브랜드 피아톤 ‘BT460 헤드폰’이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6’ 제품 디자인 부문 오디오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최고의 디자인’으로 불리는 국제적인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평가 받는 상이다. 피아톤은 2014년 ‘MS500’, 2015년 ‘MS530’으로 수상한 것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피아톤은 지난 2008년 출시 이후 각종 권위 있는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 10여 개의 상을 잇달아 수상하며 한국기업의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번에 상을 받은 BT460 헤드폰은 YG엔터테인먼트의 대표 프로듀서 테디가 직접 제품의 기획 단계부터 디자인, 제품 개발, 출시까지 모든 과정에 참여하며 ‘피아톤X테디 헤드폰’으로도 잘 알려진 블루투스 제품이다. 특히 지난해 11월 공식 런칭 행사에는 테디와 친분이 있는 많은 스타 셀럽들이 참석해 화제가 됐다.

피아톤 BT 460 헤드폰은 블루투스 4.0이 내장된 무선 헤드폰으로 헤드폰 하우징 바깥 면의 터치패널을 터치함에 따라 음악 재생, 정지 및 볼륨 조절이 가능하다. 볼륨 조절 시에는 손가락 움직임에 따라 LED 라이트가 따라서 움직이는 ‘모션 LED 디스플레이’ 기능이 탑재돼 있다.

또한, 헤드폰으로 음악 감상을 하다가 헤드폰을 벗으면 음악이 일시 정지되는 ‘스마트 플레이&포즈’ 기능과 같은 기종의 헤드폰을 사용하는 두 명의 사용자가 하나의 음원을 공유할 수 있는 ‘쉐어미’ 기능이 포함돼 사용자들에게 음악 감상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피아톤 이태윤 대표는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3년 연속 수상한 것은 피아톤의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는 고무적인 결과”라며, “반세기 이상 축적해온 피아톤의 기술력에 경험가치를 추구하는 전략적 디자인 혁신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