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뉴먼트 밸리' 개발자, 표절 논란 게임에 대해 '괜찮다'
상태바
'모뉴먼트 밸리' 개발자, 표절 논란 게임에 대해 '괜찮다'
  • 정환용 기자
  • 승인 2016.02.03 09:29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칼리오페 for kakao' 표절 논란 ustwo games 답변

발매 몇 시간만에 ustwo games의 '모뉴먼트 밸리'의 표절 논란이 불거진 만랩의 '칼리오페 for kakao'에 대해 ustwo games 측에서 '괜찮다'고 전해 왔다.

ustwo games의 Danial Gray는 서면으로 "이미 지난해부터 몇몇 게임들에 대해 비슷한 논란이 있었다"며, "이 게임이 모뉴먼트 밸리에서 영감을 얻은 마지막 게임도 아닐 것 같다"고 언급했다. 그는 또한 "사람들이 게임을 해 보면 모뉴먼트 밸리와는 상당히 다르다는 걸 알게 될 것"이라며, "아마추어 개발자들이 모바일 마켓에 진입하기 얼마나 어려운지 알고 있다. 우리 게임에서 영감을 얻어 비슷해 보이는 게임을 만들고 싶어한다면, 그건 우리들에겐 칭찬과 같다"고 전했다. 더불어 ustwo games는 '칼리오페 for kakao'가 모뉴먼트 밸리의 요소들을 차용해 성공하는 걸 시기하지 않는다고도 말했다.

개발사 측은 "다만 우리가 걱정하는 것은 우리 게임의 팬들이 '칼리오페 for kakao'를 모뉴먼트 밸리의 속편처럼 생각하게 되는 것이다. 우리는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관찰하고 있다"고 전하며 두 게임에 대해 분명하게 선을 그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16-02-06 11:10:01
차라리 "그래픽이나 착시를 이용하는 특이점이 맘에 들어서 차용했지만 이를 캔드크러시사가와 같은 게임의 맵이동 방식으로만 활용해 보았을 뿐이며 저희의 게임은 모뉴먼트 밸리와 다른 게임입니다"라고 했으면 욕이나 덜먹었을 것을 괜히 mmorpg나 들쑤시고;;
여러모로 힘들게 사시네요 개발사님들..

반대 눌러라 2016-02-04 08:40:54
여기 댓글들이 반대 누르는 애들 심리를 모르겠네. 이런 게임 개발자라면 부끄러운 줄 알아야 한다. 대표나 PD가 까래서 깠다고 하고 싶겠지만 결국 대응 못하고 요물을 내놓는건 개발자 책임도 있다.

솔직히 2016-02-04 03:18:55
솔직히 칼리오페는 모뉴먼트 벨리에다가 선 하나만 그어놓고는 '색다른 신계념 게임'이라고 하는 것 같다.아니 갈기 없는 사자같은거나 만들지 말고 제발 짝뚱게임 좀 만들지 말아라.아니,그냥 게임을 만들지를 마.제발.

아니지 2016-02-04 00:43:47
퀄리티 딱봐도 답없으니까 대응가치도 없다 이거다. 그걸 좋게 좋게 말한것일뿐

짱난다 2016-02-03 14:55:17
진짜 착하다.. 그래도 잘못한건 잘못한거다.. 제발 공식적으로 사과하고 게임 내렸으면 한다..